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외로운 크리스마스 탈출! 이성을 사로잡는 방법


1. 관심사 체크
상대방의 취미나 관심사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SNS를 통해 미리 파악한 관심사를 바로 이야기하지 말고, 자연스러운 대화 흐름 속에서 꺼내는 게 좋습니다. “혹시 요즘 드라마 보세요?” 같은 가벼운 질문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화 중 상대방의 반응을 보며 상황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는 이야기 주제를 다양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센스 있는 유머
무조건 웃기려 하지 말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유머를 구사합니다. 특히 자기 비하나 다른 사람을 비하하는 유머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일상적인 상황은 재치 있게 표현하는 센스를 보여주면 좋습니다. 유머러스한 대화는 긴장을 풀어주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상대방의 반응을 보며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청결한 이미지
향수는 은은하게, 옷은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 단정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치아 관리, 손톱 정리 특히 남성들은 코털 정리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깔끔한 외모는 첫인상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TPO에 맞는 의상을 입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4. 적극적인 경청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을 때는 눈을 마주치고,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어떻게 됐어요?”처럼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는 질문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는 반응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 상황이면 저도 그랬을 것 같아요” 같은 공감 표현은 친밀감을 높여줍니다.


5. 자연스러운 칭찬
외모보다는 성격이나 능력에 대한 칭찬이 효과적입니다. “열정적으로 일하시는 모습이 멋있어요”와 같은 구체적인 칭찬이 좋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노력한 부분을 알아봐 주면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칭찬은 부담이 될 수 있으니 한두 번 정도,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진심 어린 칭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자연스러운 스킨십
갑작스러운 스킨십은 피하고,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걸을 때 차가 지나가면 살짝 어깨를 잡아주거나, 건물 입구에서 문을 잡아주는 정도가 좋습니다. 이때 상대방의 반응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편해하는 기색이 보이면 바로 멈추고, 긍정적인 반응이 있다면 좀 더 섬세하게 발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동의 없는 스킨십은 절대 금물입니다.


7. 취미 공유
상대방의 취미에 관심을 보이고, 함께 해 보자고 제안합니다. “저도 그거 한 번 배워보고 싶어요. 혹시 다음에 같이 가도 될까요?" 같은 자연스러운 접근이 좋습니다. 취미를 통해 자연스러운 만남이 이루어진다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더 깊은 대화와 교감이 가능해집니다.


8. 좋은 가치관
대화 중에 자연스럽게 자신의 가치관을 드러냅니다. ”저는 일할 때 이런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같은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무거운 주제는 피하고, 상황에 맞게 적절한 대화가 좋습니다. 특히 첫 만남이라면 가벼운 주제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센스 있는 선물
큰 선물보다 작지만 의미 있는 선물이 효과적입니다. 평소 대화에서 언급된 것을 기억했다가 세심하게 선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번에 이거 좋아하신다고 해서 준비했어요" 같은 센스는 큰 호감으로 이어집니다. 이때 선물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받는 사람의 취향을 반영해서 선택합니다.


10. 꿈과 비전
자신의 꿈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너무 거창하거나 비현실적인 이야기는 피하고, 구체적이거나 실현 가능한 계획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대화는 상대방에게 당신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가는 모습은 매우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인플루언서의 이미지메이킹과 리스크매니지먼트 교육 및 강연 문의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