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후드
일반적으로 기업이 더 많이 생산할수록 재화당 평균 생산 비용은 증가합니다. 그러나 기업이 이러한 특정 제품을 더 많이 생산할수록 재화당 평균 비용은 감소합니다. (= 대량생산)
철도, 전기 및 통신과 같은 산업은 생산 초기에 많은 투자와 큰 생산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초기 단계 이후에는 더 큰 생산 비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분업조차도 규모의 경제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여러 사람이 작업을 분할하여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절감됩니다.
예를 들어, 세 명의 제빵사가 한 명의 제빵사가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케이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빵사 한 명이 케이크를 굽고 장식하고 케이크를 만들 때 분업이 사용됩니다.
산업 혁명에 영향을 미친 한 가지 개념은 규모의 경제입니다. 기본적으로 규모의 경제는 생산량이 증가하면 단위당 비용이 낮아질 때 발생합니다. 즉, 기업은 대량 생산을 통해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규모의 경제는 수확체감의 법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대기업은 대량의 품목을 생산하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로부터 이익을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조 회사는 제품 생산량을 늘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규모의 경제를 경험합니다. 각 사업부가 더 많은 단위를 생산할수록 비용이 낮아지고 효율성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규모의 경제는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업에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헨리 포드의 조립 라인 기술을 통해 수백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도 매년 수백만 대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 여러 부서 또는 위치가 있는 경우 규모의 경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른 부서와 위치로 작업을 분담하면 비효율이 줄어들고 생산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회사는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로 선택하면 규모의 경제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헨리 포드는 미시간에 있는 조립 라인 근처에서 자동차를 제조할 수 있도록 디트로이트에 공장을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는 운송 비용을 줄이고 자동차 제조 속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비용을 절감하면서 생산량을 늘리기 때문에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그러나 생산 능력을 확장하려면 상당한 투자와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마트는 소매점, 창고 및 사무실이 원활한 유통 및 판매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또한 하청업체 및 공급업체는 제품 생산 비용을 더욱 절감합니다. 본질적으로, 회사는 규모의 경제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면 여러 부서와 위치를 가져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여러 부서가 있는 비즈니스는 운영의 규모와 범위를 늘리면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회사는 여러 부서와 위치에 작업을 분담할 때 규모의 경제를 경험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리소스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결국 규모의 경제 구현 여부를 선택하는 것은 신중한 고려가 필요한 전략적 결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