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CREMA Feb 20. 2019

CREMA : WHAT WE DO

크리마, 우리가 하는 일




밤 11시, 침대에 누워 모바일로 물건을 구매해도 다음 날 새벽에 배송받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 보급으로 물리적 제약 없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쇼핑할 수 있게 되면서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은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한 거래가 오가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시장이 성장한 만큼보다 나은 환경 속에서 쇼핑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크리마가 본 이커머스 시장

 

이커머스 시장을 지켜보면서 크리마는 몇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소비자가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오프라인에서만큼 상품을 온전히 체험할 수 없고, 온라인상의 수많은 정보 중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는 점.


판매자는 이러한 소비자의 불편함을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어렵다는 점.


이는 소비자의 쇼핑 경험이 쌓여도 구매 선택에 불안함을 느끼게 하며, 쇼핑을 실패로 이어지게 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즉, 소비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기술 기반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시장의 성장과 함께 높아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됩니다.



크리마만의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크리마가 발견한 문제점은 많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공감을 얻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와 판매자의 본질을 연결해줄 세 가지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CREMA REVIEW   

상품을 온전히 체험할 수 없는 온라인에서 소비자가 리뷰를 통해 리스크를 줄일 방법을 고민하였습니다.

크리마 리뷰는 구매자가 더욱 간편하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리뷰 작성률을 크게 높입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구매 고객의 리뷰를 체계적으로 관리 및 분석할 수 있어 보다 양질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순환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CREMA TARGET

온라인은 오프라인처럼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행동을 보고 니즈를 파악하여 관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도 충성고객을 확보하려면 고객마다 차별화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점원과도 같은 크리마 타겟의 개인화 기술은 효율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여 고객의 재방문과 구매전환율 상승에 기여합니다.


CREMA FIT

온라인에서 옷을 착용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사이즈를 선택할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소비자는 크리마 핏을 통해 구매자들이 평가한 사이즈 관련 데이터를 정량적, 정성적으로 볼 수 있어 사이즈 선택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판매자는 사이즈 관련 반품/교환율이 낮아짐으로써 영업 이익률이 증가하며, 고객의 체형 데이터를 관리 및 분석하여 사이즈 선호도에 알맞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크리마는 그다음을 준비합니다.


크리마는 현재 개발 및 운영 중인 세 가지 솔루션의 고도화와 함께 새로운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크리마 리뷰’, ‘크리마 타겟’, ‘크리마 핏’을 통해 수집된 양질의 데이터를 더욱 심도 있게 분석하여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판매자는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소비자가 더욱더 즐겁고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집니다.


현재 이커머스 시장은 정말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완전히 허물어진 ‘온라이프’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리마는 소비자와 판매자가 이런 시대에 발맞춰 걸어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솔루션 스타트업에서 데이터 스타트업으로 진화하여 다양한 형태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크리마 홈페이지 ▶︎ http://cre.ma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페이스북·트위터로 가입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