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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REMA May 02. 2023

크리마 리뷰로 동영상 리뷰를 확보해야 하는 5가지 이유

크리마 리뷰

이커머스 업계가 동영상 콘텐츠에 푹 빠졌습니다. 입담 좋은 인플루언서를 내세워 라방(라이브 방송)을 하는 것은 물론, 숏폼 콘텐츠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커머스 업계에서 동영상을 활용하는 이유는 제품의 특징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고, 상품의 이해도를 높여주어 비대면 온라인 소비의 한계를 극복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리뷰’ 역시 물건을 직접 보고 살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극복해 주는데요. 그렇다면 리뷰와 동영상이 만나면 어떤 파급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까요? 



‘동영상’과 ‘리뷰’가 만나면?


짱짱한 탄력성의 레깅스와 스커트 상품이 있다고 가정해 보세요. 단순한 사진보다는 실제로 레깅스를 입고 으쌰으쌰 운동하는 고객들의 영상 리뷰, 또는 빙그르르 돌아 스커트 밑단이 예쁘게 펼쳐지는 영상 리뷰가 훨씬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느껴질 거예요.


이처럼 동영상 리뷰는 정형화된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구매자 경험’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해 주어요. 리얼한 동영상 리뷰를 통해 상품의 실제 착용샷, 사용법 등의 정보를 생생하게 확인한 고객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 되고, 이는 곧 구매 전환율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동영상 리뷰도 역시 크리마 리뷰!


크리마 리뷰는 2,400여 개 유료 고객사에게 리뷰 수집부터 노출,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고 있는 올인원 리뷰 서비스입니다. 물론, 동영상 리뷰 수집/노출/관리도 가능한데요. 왜 크리마 리뷰로 동영상 리뷰를 수집, 노출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동영상 리뷰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는 팁까지 소개해 드리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Point 1.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해요!


동영상 리뷰는 텍스트나 포토 리뷰에 비해 용량이 크기 때문에 데이터 처리에 고도화된 기술이 요구됩니다. 크리마는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등 약 2,400여 개 고객사로부터 작성되는 리뷰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소화해 왔습니다. 지금껏 쌓아온 탄탄한 기술력이 있기에, 큰 용량의 동영상 리뷰를 소화함에 있어서도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서버 과부하 걱정 없는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동영상 리뷰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Point 2. 업계 최대 용량,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해요!


크리마 리뷰는 업계 최대 용량의 동영상 수집이 가능한 서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avi, mov, mp4, video mime type, video 타입(mpeg, ogv, ts, webm, flv 등)과 같이 대부분의 동영상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고객이 정성스레 찍은 동영상이 업로드가 안 되어 포기해 버리면 아깝죠. 크리마 리뷰는 영상 하나당 500MB까지의 넉넉한 용량의 동영상 업로드를 지원하고, 다양한 확장자를 지원하기에 고객은 아무 문제 없이 동영상을 올릴 수 있을 거예요.


Point 3. 템플릿을 변경해 동영상 리뷰 수집 유도를 할 수 있어요!


크리마 리뷰에는 SMS, 카카오 알림톡, 팝업 메시지를 활용해 고객들의 리뷰 작성을 유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만약 동영상 리뷰를 더 많이 받고 싶다면, 이러한 리뷰 작성 유도 매체에 고객들이 동영상 리뷰를 더 잘 올릴 수 있도록 기획해 보세요.


출처: 사뿐


예를 들어 슈즈 브랜드 <사뿐>은 리뷰 작성 유도 팝업에 적립금 조건을 안내하며 고객들의 시선을 이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5초 이상의 착화 영상 후기 적립금’을 ‘일반 텍스트 후기 적립금’보다 4배 높게 지급하여 동영상 리뷰 작성을 직접적으로 유도하고 있어요. 또한, 월간 영상/포토 리뷰퀸 1등 고객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까지 증정합니다. 리뷰 작성 유도 팝업 내에 착화 영상 예시를 직접 보여주는 게 인상적인 브랜드죠!


그 덕분인지 ‘22년 1월부터 ‘23년 3월까지 쌓인 사뿐의 누적 동영상 리뷰 수는 총 7,000여 건에 달합니다. 월평균 450여 명의 고객들이 동영상 리뷰를 작성한 것이죠. 동영상 리뷰를 모으기 쉽지 않은 카테고리임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Point 4. 동영상 노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크리마 리뷰에서 제공하는 모든 위젯에서 동영상 리뷰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썸네일의 경우, 노출 방식을 자사몰 운영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동영상 리뷰가 썸네일 상태에서 자동 재생되게 하거나, 클릭 시 재생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어요. 고객들이 올린 동영상 리뷰가 바로 재생되길 원한다면 동영상 자동 재생을, 동영상 자동 재생으로 인한 자사몰의 트래픽이 걱정된다면 클릭 시 재생되도록 설정하는 게 좋겠죠?   


- 동영상 썸네일을 자동 재생하도록 설정한 <데코뷰>


- 클릭 시 동영상이 재생되도록 설정한 <널디>



Point 5. 동영상 리뷰만 골라 관리하거나, 추가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어요!



우리 자사몰에 어떤 동영상 리뷰가 올라왔는지 한눈에 보고 싶다면? 크리마 관리자 페이지에서 동영상 리뷰만 필터링하여 검색하고, 모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는 동영상 리뷰가 올라왔을 때 일일이 적립금을 입력하며 지급하는 수고로움도 내려놓으세요. 크리마 관리자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첨부된 리뷰에 자동으로 추가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거든요! 양질의 동영상 리뷰를 많이 수집하기 위해선, 관리도 이렇게 간편해야겠죠?




정형화된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구매자 경험을 표현하기 어려우셨나요? 이제 고객들의 동영상 리뷰로 생동감 넘치는 구매자 경험을 전달해 보세요! 크리마 리뷰를 도입하면 업계 최대 용량,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하는 동영상 리뷰 기능을 별도 과금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입 상담받아보시고, 자사몰 구매전환율을 높여주는 동영상 리뷰를 확보해 보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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