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REMA Apr 25. 2023

보유 중인 리뷰를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1편-

크리마 리뷰 사용팁

저는 A뷰티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토너 상품을 세 가지 용량으로 나눠 판매를 시작했는데, 100ml 용량에 구매가 몰리면서 리뷰가 해당 상품 페이지에만 쌓이고 있어요. 다른 용량 상품 페이지에도 리뷰가 있어야 더욱 활발하게 판매가 될 것 같은데… 50ml 구매하려는 소비자에게 100ml 상품 페이지에 있는 리뷰를 보라고 할 수도 없고요. 용량만 다른 동일한 상품의 리뷰! 어떻게 활용할 방법 없을까요?


B에슬레져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저도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있어요. 상의, 하의를 각각의 상품으로 판매하다 특정 시점에 상의+하의 세트 상품 기획전을 열어요. 세트 상품 페이지를 생성해서 리뷰 없이 판매를 시작해야 하다 보니,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죠. 세트 상품 페이지에 리뷰가 쌓이기를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기존 상품에 있던 리뷰를 세트 상품으로 옮겨올 수는 없는 걸까요?


그 고민 크리마 리뷰가 해결해 드릴게요!


위 고민을 보고 ‘우리 자사몰 이야기인 줄…’라고 생각하신 분! 이제 이런 고민 안 하셔도 됩니다. 크리마 리뷰의 ‘세트 상품 리뷰 연동’과 ‘관련 상품 리뷰 연동’ 기능을 이용하면 이 모든 고민이 해결되거든요. 먼저 각 기능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세트 상품 리뷰 연동’은 서로 다른 상품을 세트 상품으로 판매할 경우 각 상품의 리뷰를 세트 상품 페이지에 일방향으로 노출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반팔 셔츠와 스키니진을 각각 판매하다 세트 상품으로 묶어 판매할 경우, 반팔 셔츠와 스키니진에 있던 리뷰가 세트 상품 페이지로 연동되는 거죠. 이렇게 세트 상품 리뷰 연동을 해놓으면, 각 상품의 기존 리뷰가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세트 상품에 리뷰가 달리기를 마냥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세트 상품 구매를 더욱 빠르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관련 상품 리뷰 연동’은 동일한 상품의 리뷰를 양방향으로 연동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로션을 50ml, 150ml, 200ml로 상품 등록한 경우 각 상품 페이지에 50ml, 150ml, 200ml 상품의 리뷰가 함께 노출되는 거죠. 이렇게 관련 상품 리뷰 연동을 해놓으면, 특정 용량 상품 페이지에만 리뷰가 쌓여도 걱정 없어요. 리뷰가 연동된 상품 페이지에도 똑같이 보이니까요.


지금 바로 간단하게 설정해 보세요.


‘세트 상품 리뷰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크리마 리뷰 관리자 페이지에서 등록된 상품에 들어가 리뷰를 연동할 상품을 체크하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한 번 설정해 두면 상품 페이지 간 리뷰가 실시간으로 자동 연동되기 때문에 추가로 신경 쓸 사항은 전혀 없답니다!


‘세트 상품 리뷰 연동’은 일방향으로 리뷰를 연동해 주었다면, ‘관련 상품 리뷰 연동’은 상품 간 양방향으로 적용해  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A상품 수정에 들어가 리뷰를 연동할 세트 상품으로 B상품을 선택했다면, B상품 수정에서도 A상품 리뷰를 연동해 주는 거죠. 그럼 양방향으로 리뷰가 실시간 연동되어 A상품 페이지에서 A와 B리뷰를 모두 볼 수 있고, B상품 페이지에서도 모든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사몰 운영에 힘이 되는 크리마 리뷰!


어떠셨나요? 그동안의 고민이 싹 해결되셨나요? 소비자들로부터 리뷰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지고 있는 리뷰를 활용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크리마 리뷰는 단순히 리뷰 작성률만 높여주는 회사가 아니에요. 쇼핑몰 담당자가 자사몰 운영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어요.


크리마 리뷰는 앞으로도 다양한 위젯, 기능 개발에 힘써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 향상에 더욱 기여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자사몰 운영자는 상품의 본질적 가치 증진과 판매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소비자는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예정이니 앞으로의 크리마 리뷰를 더욱 기대해 주세요!



지금 바로 크리마 리뷰 서비스를 도입해 보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크리마 X 레뷰가 만드는 성장 시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