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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REMA Apr 03. 2023

크리마 X 레뷰가 만드는 성장 시너지!

지난 해, 크리마 리뷰와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자사몰에 연동해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왔어요. 그리고 오는 4월 3일, 드디어 레뷰의 리뷰를 크리마 리뷰를 통해 자사몰에 쉽게 연동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크리마X레뷰의 ‘우연하지 않은 만남’을 아래에서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그 전에, 크리마 리뷰와 레뷰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크리마 X 레뷰의 연결고리!



크리마는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과 데이터로 혁신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LG전자,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부터 브랜드, 소호몰까지 약 2,400여 개의 쇼핑몰을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대표 서비스는 ‘크리마 리뷰’이며, 간소화된 리뷰 수집 프로세스로 리뷰 작성률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리뷰를 노출하고 효율적으로 리뷰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엔 고객 리뷰 데이터를 AI를 통해 분석하여 객관적으로 상품 개선점을 발견할 수 있는 ‘AI 리뷰 분석’을 선보여 고객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레뷰는 국내 최대 규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레뷰셀렉트(REVU SELECT)'와 '레뷰파트너스(REVU PARTNERS)'를 런칭하여 매크로 영역으로 인플루언서 POOL의 확장과 광고주의 직접 운영이 가능한 개방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도화를 진행함으로써 인플루언서 시장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특히 ‘레뷰파트너스’는 다양한 인플루언서 POOL을 활용해 고품질 인플루언서 리뷰를 확보하고자 하는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 여기까지 크리마와 레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크리마와 레뷰의 연결고리를 찾으셨나요? 두 기업의 연결고리는 바로... ‘리뷰’입니다! 하나의 사례를 통해 두 기업이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신제품 홍보가 필요해 발만 동동 구르고 있는 A 브랜드 담당자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인스타그램 피드를 훑어보다 인플루언서들이 제품 홍보를 하는 모습을 보며 ‘아, 이거다!’라고 유레카를 외칩니다. 그리고, 방법을 찾다가 지인에게 분야 별 최다 인플루언서를 보유하고 있다는 ‘레뷰파트너스’를 추천 받아 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여 제품 리뷰를 확보합니다. 반응이 오는 모습을 보고 흥이 난 A 브랜드 담당자는 비용을 들여 확보한 이 효과적인 리뷰를 SNS에만 두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기존에 사용 중인 크리마 리뷰를 통해 레뷰파트너스에서 확보한 리뷰를 자사몰 여기저기 노출합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 리뷰란은 물론, 자사몰 메인에도 보기 좋게 노출합니다. 그 덕분인지 신제품에 대한 관심은 물론, 매출도 날이 갈수록 높아집니다.


어떠신가요? A 브랜드 담당자가 레뷰파트너스를 통해 인플루언서 리뷰를 확보하고, 크리마 리뷰를 통해 자사몰에 노출하여 좋은 성과를 냈네요! 이처럼 두 기업이 만나 만든 시너지로 고객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리뷰 연동, 어떻게 하면 되나요?

레뷰파트너스에서 확보한 인플루언서 리뷰를 자사몰에 연동하기 위해선 크리마 리뷰와 레뷰파트너스를 모두 이용해야 하는데요. 이미 둘 다 쓰고 계시다면, 연동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연동 준비가 완료되면 크리마 리뷰 관리자 페이지에 레뷰파트너스의 인플루언서 리뷰가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레뷰파트너스에서 확보한 인플루언서 리뷰를 자사몰에 노출하면 위 화면처럼 보여지는데요. [레뷰셀렉트 인플루언서 리뷰]라는 태그가 달려있고, 오른쪽에도 ‘레뷰셀렉트 인플루언서 리뷰 작성자님의 리뷰입니다’ 문구를 확인할 수 있죠. 덕분에 쇼핑몰 고객들은 해당 리뷰와 일반 구매 고객 리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레뷰셀렉트’는 레뷰의 인플루언서를 뜻합니다.


이왕이면 양질의 리뷰를 여기저기 노출해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보면 좋겠죠? 자사몰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자사몰 메인에 레뷰파트너스 인플루언서를 통해 확보한 리뷰를 노출하여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아보세요! 이로 인해 자사몰을 둘러보는 고객들은 보다 다양한 상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자사몰 내에 더 오래 머물게 됨으로써 상품 구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리뷰 이벤트 페이지에도 양질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는데요. 이를 보며 이벤트를 참여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올리면 이벤트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겠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을 거예요. 추가 리뷰 확보도 훨씬 수월해지겠죠?



자사몰 상품 상세 페이지 상•하단에도 인플루언서 리뷰를 노출해보세요! 소비자는 긴 상세페이지를 내려보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소셜 리뷰를 자사몰에서 활용하는 방법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콘텐츠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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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라는 같은 연결고리를 가진 두 기업이 핵심역량을 발휘한 사례, 잘 보셨나요? 향후에도 크리마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업무 제휴로 더 큰 시너지를 내 고객사 성장을 일궈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다음엔 어떤 연결고리를 가진 기업과 만남을 가지게 될지 기대해주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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