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수정 Jun 02. 2022

탑아이돌의 이별과 사랑

지디, 제니 그리고 뷔의 열애설 재구성

지난 주 쪼끔 지난 이슈로 블핑 제니와 BTS 뷔의 열애설이 있었다. 누군가 제주도에서 우연히 찍힌 사진에 두 사람이 차를 타고 가는 모습이 찍힌 것이다. 믿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t***항공사 직원들이 인증까지 해주는 지경. 거대한 팬덤을 가지고 있는 두 사람은 일단 전 세계 팬들이 난리났고 소속사에서는 “드릴 말씀이 없다” 였다. 팬들 사이에서 이쯤 되면 인정한 게 아니냐는 말도 나왔다.


그런데 이 열애설은 사실 다른 문제가 있었다. 제니가 빅뱅 GD와 지난 4월까지만 해도 사귀고 있었(다고 추측되)기 때문에, 환승연애가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뷔는 12월에 실수? 로 제니를 팔로우하고 바로 끊었다. 뷔 팬들은 엉뚱하게 제니 sns에 가서 생난리를 쳤다. “니가 뭔데 감히 뷔 오빠랑 팔로우를 해!” 아니, 제니한테 왜? 사태가 좀 심각해지자 한편으론 이걸 계기로 뷔가 제니에게 사과하는 과정에서 눈맞을 수도 있겠다는 팬들의 조심스런 궁예질이 있었다.


제주에서 찍힌 사진이 나오자 GD가 본인 SNS에서 제니를 팔로우 끊었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부계정 사진들을 지우기 시작했고, 그의 누나와 만든 브랜드 sns프로필을 f**k u 하는 사진으로 바꿨다. 이런 반응은 GD의 이전 연애와는 사뭇 다른 행보였다. 전여친들을 쿨?하게 아직까지도 팔로우 하고 있는 것과는 완전히 달랐다. 게다가 근황사진을 보면 예전의 힙함은 사라지고 빼빼마른 종이인형이 되어 있었다. (GD는 인터뷰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무게가 빠진다고 했다. ) 그 모습을 보고 한 댓글에 “제니 도망갈 만 하네”라고. 이 모든 건 제니의 환승연애설을 완전히 뒷받침하는 꼴이 되었다.


헤어짐의 윈인을 나이 차이가 너무 많아 말이 안 통할 것 같다. (요건 쫌 그럴지도?) 지디가 넘 작다.(뭐 어쩌라고) 지디가 한물 갔다. (너네도 나이 먹어봐라) 등 또한 여러 궁예질이 있으나 그 이유는 당사자만 알 뿐.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제니와 뷔는 sns플필도 맞추고 커플 귀걸이를 하는 등 열애를 인정하지는 않으나 티를 아주 팍팍 내었고. 급기야 뷔 팬클럽은 “니가 제니와 연애를 하든 안 하든 괜찮아”라며 정신승리 하는 모습까지 보인다. 와우!


뷔는 시든 데이지 꽃을 사진으로 올렸다. 알고보니 데이지는 GD를 상징한 꽃이란다. 뷔가 그를 저격한건지 우연인지는 모르겠으며 GD역시 여기에 맞대응 한 건지 진실은 모르겠으나 GD는 다시 화분에 심겨진 싱싱한 데이지를 올렸다. 조금 괜찮아진 듯한 GD는 “구름처럼 자유롭게”라며 한 사진을 올렸는데, 이후 뷔가 “구름잡으러 가자”라는 맨트를 날리며 무중력 체험 영상을 올렸다. 이건 전남친-현남친의 기싸움인가? 유치하기 짝이 없고만.


이거 뭐, 나는 하도 연애한 지가 오래되서 감각이 없는데 덕분에 내가 설레이는건 뭐? 지디-제니-뷔 열애설은 무슨 학창시절 일진들 연애하다가 사랑이 변했다며 옆학교 일진과 사귀는 고런 느낌이다. 그래서 어떻게 되었다고? 엄청 귀가 솔깃! 또 탑 아이돌이라는 이들이 일반 사람들과 다르지 않게 서로 질투하고 관심 받고 싶고 연애에 목 맨다는게 신기! 그렇게 인기가 많아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받는 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인가 보다. 완전 관전잼!


이와중에 제니는 너무나 당당하고 싱그럽고 사랑스럽쟈나. 연애 경력? 도 엑소의 카이, 빅뱅의 지디, BTS의 뷔라니! 최상급 아이돌의 핵심맴버만 사귀고. 만약 엑소의 세훈, 빅뱅의 대성, BTS의 알엠과 사귀었다면 느낌이 완전 달랐을 것이라는 댓글에 빵 터졌다. 그녀 자체가 이미 블랙핑크인걸. 기사를 나도 00의 연인이 아니라 그냥 ‘제니’ 그 자체이고. 열애설의 주체도 제니다. 제니를 시기한다기 보다는 그 넘사벽의 행보에 감탄만 나올 뿐. 한번 사는 인생 제니처럼!


한편 제니와 뷔가 그러거나말거나 나는 우리 지용이가 너무 걱정되었다… 점점 말라가는 모습에 이러다 죽는 거 아니야? 싶은데 한 댓글이 나를 빵 터트렸다.

“지디 다음 앨범 명반이다. 꼭 사라!”

아픈 연애 뒤 어떤 노래가 나올 지 기대하는 약빤 팬들도 있다. 그 댓글을 보고 수긍 못하는 팬들도 없을 터이니. 이게 이렇게 흘러 가나요? 이윽고 그는 예술가의 경지에 이르렀으니 연애사도 작품의 일부가 된 것인가. 결론은 지디는 찐 아티스트! 예술하려면 지디처럼!


#빅뱅지디 #블핑제니 #비티에스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