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실천가 SUNCHA Nov 02. 2021

초등 엔트리를 배우자.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자기주도학습법 - 초등 엔트리를 배우자.

초등 엔트리를 배우자.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자기주도학습법 


초등 엔트리를 배우자.

                              BY 꿈실천가 SUNCHA


학교마다 컴퓨터가 단 한대만 있으면 
아이들은 그것을 찾아낼 거라 생각했죠. 
그리고 그게 그 아이들의 삶을 바꿔놓을 겁니다. BY 스티브 잡스




   한 동안 초등학교에 엔트리가 유행이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발맞춰서 교육과정에 컴퓨터 언어를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학교마다 스마트 교실, 스마트 러닝으로 초등학교마다 컴퓨터 언어를 배워야 한다고 했다. 여전히 아직까지 초등학교 정규 커리큘럼에는 들어가지 않았다.



   아이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교육청 영재원을 다녔다. 


   아이와 교육청 영재원에서 배우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상의했다. 아이는 과학과 프로그램을 배우고 싶다고 했다. 최종적으로 아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프로그램은 교육청 영재원에서 컴퓨터 엔트리 프로그램에 대하여 학습하는 것이었다.


   엔트리 프로그램 박사가 되었다. 


   교육청 영재원을 4학년부터 3년 동안 다니면서 아이는 프로그램 박사가 되었다. 엔트리 자격증 2급도 취득했다. 처음엔 어려워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익숙해지기 시작하더니 금방 전문가 포스를 보였다. 다양한 엔트리 온라인 대회에 참가해서 상도 많이 받았다. 



   생각의 틀과 문제해결력, 과제 집착력이 강화되었다.


   아이는 엔트리를 배우면서 생각하는 방법과 문제 해결(Problem-Solving)에 대하여 많이 배웠다. 과제 집착력도 엄청 좋아졌다. 6학년에서는 엔트리를 게임을 제작하였다. EBS 엔트리 출품작에서 올려서 상위에 랭크되기까지 했다. 아이의 생각의 틀(The frame of thinking)이 완전히 변화되었다.


   나는 내 학생들을 가르치지 않는다.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뿐이다. BY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초등 엔트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자.


1. 컴퓨터 게임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바꾸게 된다.

    - 컴퓨터 게임의 사용자 입장에서 개발자 입장으로 사고의 전환이 생긴다.


2. 생각의 프레임(The Frame of thinking)의 전환이 된다.

    - 생각의 프레임이 전환된다.
    - 핸드폰 게임이나 컴퓨터 게임에서 제작을 할 수 있게 된다.


3. 문제 해결력이 좋아진다.

    -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배움으로 자신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4. 과제 집착력이 강화된다.

    - 과제를 풀어나가는 과제 집착력이 강화된다. 

    - 공부를 1시간 넘게 하지 못하는 학생이 컴퓨터 엔트리 프로그램을 제작함으로
     1시간 이상 집중해서 할 수 있게 된다.


5.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게 된다.

    -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해결해 나갈 수 있게 된다.

  

초등학교에서 반드시 엔트리를 배우자.

아이의 생각의 틀이 엄청나게 성장하게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오늘도 걸어가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