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자기주도학습법
초등학교 시절에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생각했었다. 초등학교 3학년까지는 혼자 공부하는 것이 어려웠다. 초등학교 4학년이 되어서야 스스로 공부가 가능하게 되었다. EBS 인강에도 많은 유명강사들이 수업을 하고 있다. Danny는 초등학교에서 전국의 유명강사들에게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었다. 국어, 영어, 수학 등 좋아하는 과목을 선별적으로 수업을 들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비대면 온라인 학습의 시간이 많아졌다 Danny는 줌 수업을 통하여 수업을 하였다. 줌 수업과 온라인 과제를 동시에 진행하였다. EBS 온라인, 강남인강, 메가스터디 인강, 엠베스트 인강 등 다양한 인강을 체험하였다. 이미 Danny는 유명강사 인강을 들어서 알고 있다. 학교 선생님보다 더 잘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세상에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명강사 인강을 들으면 조금만 집중해도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고 한다.
유명강사의 인강을 들으면 정말 잘 가르친다. 조금만 집중해도 머리에 팍팍 입력이 되고 정리가 된다. 집중을 안 할 수가 없다. 인강을 들으면 재미가 엄청나다. 유명강사 인강을 들으면 단순히 공부뿐만 아니라 다른 학습에 대한 재미도 알게 된다. 유명강사의 인강을 들어보자. 그냥 듣지는 말자. 집중해서 공부해보자. 유명강사의 실력을 알게 될 것이다.
전 세계는 이미 온라인의 시대이다. 자신의 노트북만 있으면 전 세계의 어느 대학이라도 입학이 가능하다. 그 대학에 입학하면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친구들도 만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숙제를 내고 과제도 할 수 있다. 자신이 영어만 할 수 있다면 전 세계의 어느 대학이라도 입학하고 수업하고 졸업도 가능하다. 그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Danny는 영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한다. 지금은 Free talking 정도의 영어 수준이다. 그의 앞날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