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에 경쟁력있는 UX 디자이너가 되는 법

'The Rest'가 아닌 'The Best'가 되려면

by MJ

얼마 전 이코노미스트에서 재미있는 아티클을 읽었어요. ‘How AI Will Divide the Best From the Rest' 라는 제목의 글이었는데요, AI가 사람들의 지적 격차를 줄일 것이라는 기존의 예측과는 달리, 오히려 AI를 잘 활용하는 ‘고성과자’와 그렇지 못한 사람들 간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있다는 내용이었어요. 이 글을 읽으며 두 가지 감정이 동시에 들었어요. '이 주장, 그럴듯하다.'라는 생각과 함께, 나는 과연 ‘The Best’와 ‘The Rest’ 중 어디에 속하게 될까라는 막연한 불안감이었죠.

오늘은 저 아티클의 내용과 함께, 우리가 AI 시대에도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지 함께 생각해봐요.


1️⃣ AI는 AI를 잘 활용하는 '고성과자'와 '그렇지 못한 사람들'간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있습니다.

2️⃣ AI 시대에 경쟁력 있는 UX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작업을 AI에게 '잘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또한 AI의 결과물을 비판적으로 판단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날카로운 시각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글 전체를 읽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aily.so/inspirex/posts/w6ovlvwpzk5


그리고 아래 카톡방에 들어오시면 매주 월요일, IT/UX 관련 주요 뉴스를 정리해서 보내드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 여기로 들어오셔요!

[inspire X 오픈카톡방]
https://open.kakao.com/o/gBHmseah

keyword
작가의 이전글UX는 죽지 않았다! AI 시대 UX의 진짜 미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