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스무디/일본 세븐일레븐스무디 집에서 더 간편하게

by 플랜틀리

최근 연예인 유튜브 중에서도 매우 핫한 추성훈 님이 소개해 준 스무디, 이른 바 추성훈 스무디라 불리면서 편의점에서 바로 갈아먹는 스무디가 큰 화제를 모았죠.


추성훈 님이 일본 현지에서 세븐일레븐 스무디를 먹는 영상을 보고 사람들이 '국내에서도 한번 먹어보고 싶다', '집 앞 편의점에 있으면 매일 가겠다'는 등 반응이 아주 핫했는데, 최근 이 추성훈 스무디가 한국 gs25 편의점에도 등장하면서 만나볼 수 있게 됐는데요.


오늘은 이 핫한 추성훈 스무디, 일본세일레븐스무디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 국내에 출시된 gs25 스무디와 편의점 안가고도 건강한 스무디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추성훈 스무디?

일본 세븐일레븐 스무디가 뭐야?


%EC%B6%94%EC%84%B1%ED%9B%88%EC%8A%A4%EB%AC%B4%EB%94%94-2.png?type=w1
%EC%B6%94%EC%84%B1%ED%9B%88%EC%8A%A4%EB%AC%B4%EB%94%94-3.png?type=w1
추성훈스무디-3.png
추성훈스무디-5.png
추성훈스무디-6.png
추성훈스무디-9.png
출처 : 유튜브 '추성훈 ChooSungHoon' 채널


채소를 잘 챙겨 먹지 않는 추성훈 님이 유일하게(?) 채소 섭취를 위해 먹는다는 이 스무디는 유튜브에 공개된 후 '추성훈 스무디'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해졌는데요.


실제로 추성훈 님은 격투기 선수로서 식단 관리와 영양 섭취에 매우 까다롭기로도 유명하시죠?!


그런 추성훈 님이 자주 먹는 스무디라면 뭔가 다르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 저도 일본 여행 갔을 때 내돈내산으로 일본 세븐일레븐 스무디를 저도 사 먹어 봤어요!



먼저 이 스무디는 편의점에서 재료만 냉동해둔 상태로 판매하는데, 원하는 맛을 골라 결제 후 매장에 비치된 스무디 전용 기계에 바코드를 찍고 필름을 뜯어 넣어서 버튼만 누르면 바로 갈아져서 나와요.


갈아서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게 이 스무디만의 매력이죠.


공장에서 만들어진 완제품 스무디는 이미 만드는 과정에서 산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이렇게 갈아서 바로 먹는 방법이 가장 좋아요.


아쉬운 건, 달달하게 먹기에는 좋았지만 개인적으론 채소 함량이 너무 적어서 영양학적으로 부족해 아쉬웠어요.




국내 GS25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추성훈 스무디가 화제가 되자 국내 GS25 편의점에서도 빠르게 유사 컨셉의 제품을 출시했다고 해요.

GS25 스무디 역시 일본과 똑같은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냉동 상태로 진열된 스무디를 고르고, 계산 후 매장 내 스무디 전용 기계에 넣고 1분만 갈면 바로 먹을 수 있죠.

(모든 GS25 편의점에 보급된 건 아니라 일부 매장에서만 주문할 수 있어요!)


다만, GS25 스무디의 아쉬운 점은 제품 성분표를 보면 과일 본연의 맛만으로는 부족했는지 시럽류의 첨가물이 들어있었어요.

간편성에서는 훌륭하지만 진짜 건강한 스무디를 찾는 저에겐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어요.


일본 세븐일레븐 스무디나 국내 GS25 스무디는 맛도 있고 편의점에 가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직접 편의점에 가지 않으면 식단으로 꾸준히 챙겨 먹기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한때는 스무디를 챙겨 먹으려고 직접 재료도 사고 손질해서 한 달 정도 만들어 먹었는데 이게 정말 귀찮고 번거롭더라고요.

예상치 못하게 집을 비우게 되면 오래된 재료를 처리하기에도 곤란할 때가 많고...


그러다가, 이제 GS25 스무디같이 간편한 제품도 나오는 시대에, 그만큼 다른 질 좋은 스무디 제품도 있을 거라 생각해서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스무디 브랜드를 찾아보게 됐어요.




정말 필요한 건 진짜 건강한 스무디!


처음 플랜틀리 스무디를 알게 된 건 인스타그램이었어요.

'재료가 눈에 보이는 홈메이드 클렌즈 주스 밀키트'라는 문구가 딱 제가 찾는 제품이라 바로 내돈내산 주문해 봤어요.

추성훈스무디-14.jpg
추성훈스무디-15.png
추성훈스무디-10.jpg
추성훈스무디-12.jpg

이렇게 냉동된 상태로 배송이 와서 냉동실에 뒀다가 필요할 때 한 개씩 꺼내 갈아먹으면 끝!

내용물 많은 것 보이시나요?

한 개만 넣고 갈아도 머그잔 2개는 나올 정도로 양이 많아요.

혼자 먹기엔 양이 많기도 해서 애들이나 남편이랑 아침에 나눠먹기도 좋고요.



① 자연 재료만 사용

플랜틀리는 국내산 유기농/무농약 등급의 채소와 주요 산지의 과일, 곡물을 사용해요.

특히, 채소랑 과일은 수확 후 36시간 안에 급속 냉동하기 때문에 밭에서 갓 수확한 듯 신선한 상태의 것을 내가 먹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다는 게 인상적이에요.

설탕이나 시럽 같은 합성 첨가물, 첨가당을 전혀 넣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재료만을 사용하고 그 재료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믿음이 가죠.


첨가물이 없으니 당연히 인공적인 맛 하나 없이 깔끔해요!

물만 넣어서 갈아먹어도 맛있고 메뉴에 따라 우유나 코코넛 워터로 갈면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② 영양 균형을 맞춘 레시피

플랜틀리 스무디는 채소, 과일뿐만 아니라 햄프씨드, 카카오닙스 같은 슈퍼푸드 곡물과 견과류도 들어있어서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까지 챙길 수 있어요.

운동 후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저는 특히 아침에 먹는 걸 좋아하는데 하루 활력을 일단 채우고 시작하는 기분 + 점심 전까지도 든든해요.



③ 소화와 흡수율까지 생각

잎채소류와 당근, 비트와 같은 채소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뒤 차가운 물로 식히는 블랜칭을 한 후에 급속 냉동해요.

그래서 채소의 흡수율도 높고 소화도 잘 돼서 먹고 나면 속이 정말 편해요.




플랜틀리를 꾸준히 먹는 진짜 이유?


내 건강을 위해 챙겨 먹기 시작했지만, 무엇보다 허기짐없이 든든하게 챙겨 먹으면서 체중 관리가 된다는 거예요.

이제는 단순히 굶어서 빼기에는 버티기가 힘든 나이이기도 하고...

어떤 다이어트든 굶어서 빼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결국 요요를 불러일으켜서 건강을 망쳤던 것 같아요.


세 달째 내돈내산 하면서 그냥 생각날 때마다 챙겨 먹기만 해도 생활 습관이 좋아졌다고 느껴져요.

굳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애를 쓴 것도 아닌데 세 달 사이 3.5kg 감량도 했고요.

스무디를 챙겨 먹으면서 몸속 염증이나 노폐물이 빠지고 장 건강도 좋아져서 건강하게 살이 빠지게 된 것 같아요.


과자가 먹고 싶거나 야식이 생각날 때, 포만감 있는 플랜틀리 한 잔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간식 생각도 안 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되니 건강하게 체중 관리하고픈 분들은 꼭 시작해 보세요.


추성훈 스무디나 GS25 편의점 스무디가 궁금하신 분들도 편의점에 찾아가서까지 먹기 힘드시면 플랜틀리가 훨씬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어요!


건강한 스무디 키트 보러가기






keyword
작가의 이전글지중해식 식단? 쉽고 간편하게 시작하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