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터 와이 Sep 17. 2024

내 생각이 바로 현실이 된다면? AI로 만드는 콘텐츠!

무료 이미지 생성툴 Imagen3

매주 1회, AI 관련 스터디 및 콘텐츠를 제작하여 수익화에 도전하는 AI Contents Challengers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AI 툴을 통한 콘텐츠 생성 특강을 함께 듣고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요즘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AI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미지와 영상 제작에서 AI는 시간과 노력 측면에서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과거 전통적인 창작 방식을 넘어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Imagen3, Flux, Runway 등의 AI 툴을 활용했는데요. 역시 대부분의 툴들이 텍스트 설명이나 간단한 입력만으로도 복잡한 시각적 요소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어, 전문적인 디자인 기술 없이도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할 Imagen3 툴의 경우 구글에서 만든 무료 이미지 생성 AI인데요. 기존 AI 이미지 생성 툴들이 가지고 있던 텍스트나 손가락 구현 문제를 해결하며, 수준급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비건 기초 화장품 브랜드의 마케터가 프로모션 기획안을 만드는 상황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기획안으로 나의 상사, 팀원, 그리고 혹은 클라이언트를 설득시키기 위해 적합한 이미지 활용은 필수 요소인데요. 아주 간편하게 생동감 있고 퀄리티 높은 프로토타입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Imagen3에 접속 후 영어 프롬프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완벽한 영어 문법을 구사할 필요 없이 키워드 중심으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챗GPT나 기타 AI 챗봇에서 이미지 생성을 위한 영어 프롬프트만 받아서 입력하셔도 됩니다.



실제 Imagen3로 생성한 이미지인데요. 텍스트와 손가락이 거의 완벽하게 구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별다른 기술 없이 그냥 프롬프트 입력만으로 생성되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이미지를 프로모션 기획안이나 발표 시각 자료 등 목적에 맞게 활용하면 됩니다.



Imagen3의 경우 가장 유용했던 기능은 바로, 이미지를 변형 가능한 프롬프트의 주요 키워드가 자동생성된다는 점인데요. 위 이미지처럼 soft 톤이었던 기존의 프롬프트에서 'bright', 'colorful', 'dark' 등 변형 가능한 키워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또, 독특한 기능은 35mm film이나 8mm film등 이미지가 구현된 필름의 규격도 선택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한 미니멀리즘 스타일 Minimal, 추상적인 스타일 Abstract, 빛과 어둠의 대조가 극대화된 Chiaroscuro 같은 독특한 화풍 선택도 가능합니다.



직전에 생성된 이미지를 토대로 어두운 색감의 미스테릭한 콘셉트, 그리고 스케치 느낌으로 키워드만 변경하여 다시 생성한 이미지인데요. 기존 이미지에서 요소들이 변경되어 잘 배리에이션 되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다양한 스타일로 변형해 보며, 나의 사용 목적에 맞는 적합한 이미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이번 모임을 통해 AI 툴 활용으로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하는 과정을 경험했는데요. 많은 시간을 투입해 고도의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도 아이디어와 생각만 있다면 그것을 즉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더욱 실감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