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뉴오토포스트 Oct 18. 2022

"해수욕장에 빠졌어요" 구난 신청했다가 욕먹은 차주

백사장에 빠진 차량 / 사진 출처="보배드림"

차량을 몰고 백사장에 들어갔다 갇혀버린 한 운전자 사연이 커뮤니티에 올라와 네티즌들 사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연 속 운전자는 백사장에 파묻힌 차량 견인을 위해 소방서에까지 연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쏟아내는 중이라고 한다. 직접 보고도 쉽게 믿어지질 않는 해당 사연의 정확한 전말. 과연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이번 시간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백사장에 빠진 차량 / 사진 출처="보배드림"
백사장 구난 요청 게시글 전문 / 사진 출처="보배드림"

백사장에 빠진 차량

소방서에 연락했다고?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속초 근처 구난구조 가능하신 분 없을까요규규규"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업로드됐다. 게시글의 내용을 보면 작성자는 차량을 몰고 백사장으로 진입, 얼마 안 가 바퀴가 모래에 빠지며 오도 가도 못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작성자가 차량을 빼내기 위해 소방서에까지 연락했다는 점이다. 작성자는 “보험사를 불렀지만 못 뺀다고 빠구먹고, 소방서도 안된다 하시고 개인 사설업체는 연락 안 되고”라는 말을 통해 자신이 소방서에 연락해 차량을 견인해달라고 요청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화재 현장 속 소방관 / 사진 출처="제주일보"
백사장 구난 요청 게시글 댓글 / 사진 출처="보배드림"
백사장 구난 요청 게시글 댓글 / 사진 출처="보배드림"

비판 쏟아내는 네티즌들

일부는 조언을 주기도

이에 네티즌들 대다수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소방서 바쁩니다… 제발 그러지 마세요”, “소방서에~~?? 아이고.. 참”, “(여기서) 소방서를 찾네”, “저걸 왜 소방서에 연락하지?”, “왜 저런 일로 소방서에 연락을 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게시글 작성자를 향한 비판을 쏟아냈다.


일부 네티즌들은 “오죽 답답했으면 저 늦은 시간에 그랬겠냐”라고 말하며 차량을 뺄 수 있는 조언을 남기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바퀴 주변의 모래를 파내고 물을 조금 부은 다음 나와보면 어떨까요?”, “마을 주민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다”, “마을에 트랙터가 있으면 도와달라 해라” 등의 조언을 전했다.

작가의 이전글 캐스퍼보다 심한데? 가성비라곤 찾아볼 수가 없는 자동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