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바보 May 01. 2020

넷플릭스 "인간수업" 무슨 수업?? (노스포)

feat. netflix 인간수업

오랜만에 Netflix 오리지날 드라마가 나타났다

인간수업이라는 드라마인데, 별로일거야 하고 본 드라마이다.


이태원클라스, 부부의 세계, 루갈 요즘 재밌는 드라마가 많은데 인간수업도 그 대열에 합류되었다.

전과목 1등급 고등학생이 원조교제를 알선해주는 일을 학업과 병행하며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설정이다.

감독 및 다른 연출진들의 노력이 많이 들어간게 티가 나는것이 여러가지 요즘 트랜드에 맞는 디바이스라던지 어플리케이션이라던지 비트코인이라든지 등등 여러가지 요소가 등장한다.


여자주인공은 핵인싸에 부모님은 두분다 CEO시고 남부럽지 않는 스펙의 소유자 사기캐릭으로 등장하고

남자주인공은 그와 반대로 찌질하게 가난했지만 그걸 이겨내며 혼자 꿋꿋이 살아가는 내용이다.


여자주인공은 2000년생 정다빈이라고 예전에 아이스크림소녀로 유명하여 다들 어린시절의 모습을 많이 기억하리라 보여진다. 벌써 이만큼 컸다. 크고 보니 미생의 강소라와 캐릭이나 연기 스타일이 조금 비슷한것 같다.


남자주인공은 핫한드라마에는 다나온 1999년생 김동희 이다. 스카이캐슬과 이태원클라스에 나왔었다. 그때와는 지금 인간수업에서 하는 연기는 전혀 무게감이 달랐다. 연기를 이렇게 잘하는 연기자였다는게 정말 대성할 연기자임에 분명하다. 


드라마의 내용은 대략 공부는 잘하지만 사회에 적응은 잘못하는 그런 한 소년의 우여곡절을 잘풀어낸 드라마인데, 그 상황 상황이 또 다른 상황을 만들어 내는게 정말 보는내내 숨을 조리게 된다. 그때 이걸 안했으면 이런 상황도 안일어날텐데라는 그런것들...그런게 드라마의 묘미가 아니겠는가.

아무튼 영어수업, 수학수업을 잘 듯는 주인공에게 인간이 되는 수업을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다는것...하지만 겪어가면서 스스로 배우는것 그런것을 드라마는 보여주고 싶어하는것 같다.


런칭된지는 3일되었는데, 여기저기 악플이 많지만 나는 재밌게 보고 있다. 연출이 기가막힌것 같다. 이런걸 보면 작가의 능력과 연출의 능력이 드라마의 8할을 차지하는것 같다. 


예전에는 스타배우빨로 드라마가 종종 성공했지만, 요즘보면 송승헌이 최근 나온 드라마도 망한걸로 알고 있다. 드마라보다는 이제는 작가를 보고 드라마를 볼지 말지 결정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정말 재밌다. 다들 보시라

작가의 이전글 Day 12. 넷플릭스 FYRE를 보고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