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e Kyun Kim Sep 29. 2015

다큐 "김대균의 강사이야기"

토익강사 김대균 스토리 시작

다큐 김대균토익킹 그래마킹의 강사이야기 영상(1) EBS출근길에 정리하는 김대균이 존경하는 

선배강사  학원인 이야기

https://youtu.be/q5Z3FTatpZ0



짬시간에 정리한 김대균의 

토익 강사 이야기 영상!

김대균의 토익 이야기

https://youtu.be/poozeqxTDhM

서론겸

나는 토익강사로 그런대로 크게 성공한 김대균이다.

아마도 토익 강사 중에는 명예도 제일 높고 제일 부자인 듯 싶다.

2014년12월까지 종로  ybm에서 18년 근무하고 이제는 삼성동 김대균어학원으로 독립한 상태이다.

현재 EBS FM 라디오 방송 김대균 토익킹 강의와 교재 집필 17년차이고

EBS반디 김대균 영문법과 김대균영문법 문제집을 집필하고 방송중이다.

삼성동에 120평 학원도 상가를 사서 가지고 있다.

학원 집 길 건너편 380미터 거리에 집도 공간이 여유있고

좋은 차도 있고, 땅도 있으니 경제적으로, 명성으로 많이 성공한 강사라고 평한다.

강사이야기 조회수가 5천을 기록하는동안

김대균추천 맛집들 (1)이 11000돌파, (2)가 6000 (3)이 1000 돌파라니! 맛집도 한번 봐주시길!

https://brunch.co.kr/@daekyunkim/90

https://brunch.co.kr/@daekyunkim/254

https://brunch.co.kr/@daekyunkim/331



2016년에는 아프리카TV에서 Best BJ로 선정되고 아프리카TV BJ대상에서 프로컨텐츠 특별상 수상을 수상하였고 김대균어학원 수강생들이 구토익뿐 아니라 신토익에도 꾸준히 만점이 나와 더욱 감사하다.

중요한 것은 지금이다! 가장 최근에 있었던 일들을 우선 올린다. 그때그때 보충해 쓰다보니 많이 길어졌다!

학원경영등 강사이야기는 후반부에 있으니 먼저 보셔도 좋다.


대한민국 토익 1타강사 김대균은 지금 뭐하고 있나?(신문기사)

어느 기자가 연락도 없이 써주셨네요! 감사합니다!

http://www.hkrecru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11




2018 영어교육대상 수상이 감사하다.

무슨 상금받은 것도 아닌데 2018년 마무리를 크게 도와준 상이다! 내가 연재중인 문화일보에서 이 보도기사를 써주셨다.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1&aid=0002376666

가장 최근에 발표된 토익도 역시 만점이다!

김대균은 토익 430여회 시 최다응시 만점 강사이다!



2021년 현재 매주 금요일에 코리아헤럴드 김대균의 영어산책 연재중이다!


2018년 가장 고마운 기사는 종합조회수가 총 200만에 이르는 이것이다!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720061&memberNo=27908841

이 기사는 네이버와 다음 초기화면에 하루씩 떴다.

이디야 커피랩의 바리스타들이 처음에는 내가 아프리카TV찍으려 하면 짜증을 내더이 이 기사를 본 후 친절해졌다.


에듀조선기사도 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3&aid=0003360557

2017년 3월에는 아래 기사가 나왔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1&aid=0002307794

강용석의 고소한 19 나도 한류다편에도 토익 일본어판 수출 부자로 나온바 있다. 이 분은 요즘 조용하다.

https://youtu.be/MORbyLyOytA


스타강사 김대균.

이 말을 꾸준히 들어왔다.

그럼 김대균 지금 뭐하고 있나?


매주 목요일 문화일보 연재를 쓴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1&aid=0002329881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1&aid=0002307310


격주로 수요일마다 김대균 영어칼럼을 쓰고 있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3904741

매일경제신문 김대균인터뷰 기사이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9&aid=0004029058



EBS FM 김대균 토익킹 집필 밎 진행 15주년을 기념했다. 곧 16주년을 기념한다.

일본  고단샤 편집부장과


현재 5000회 돌파 기록이 나온 후 글을 다듬고 있는 지금 나는 일본에서 김대균영문법 세일즈를 하고 있다!

김대균토익 실전 1200제 일본어판 인증샷:일본 도쿄 대형서점 키노쿠니야에서!

김대균토익 일본어판 교재 수출은 김대균의 중요한 사업이다.

김대균 신토익 비법서 인증샷! 고단샤 편집부장이 찍어줬다.


김대균은 예전에 아사히 신문에도 크게 취재 되었다.

http://globe.asahi.com/feature/2012030100008.html

강정은 수강생 번역

국가적 전략, 영어


 서울 중심에 있는 한국 최대의 어학원 YBM, 그 어학원 속에서도  가장 큰 강의실. 3도 정도의 매서운 날씨지만 교실 안에는 100명을 넘는 학생들로 열기가 느껴진다. 국제커뮤니케이션 영어능력시험인 토익, 그 시험 대책 강의이다. 일본에서도 책이 번역되어 베스트 셀러가 된 인가강사 김대균 씨가 열변을 토하며 파워포인트로 단어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그의 목소리이외는 펜 쓰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는다.


 학생 중의 한 명인 유태환씨는 작년 870점의 토익 점수로도 중견 해운회사의 취직 시험에 떨어졌다. 다음 취직시험 보기 전엔 꼭 만점을 받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870점은 Non native speaker 로서는 충분히 대화가 가능한 A레벨이지만 김대균 선생님은 “한국에서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요구하는 기업들도 있어 취업 준비생들은 800점대  점수에도 불안해 한다. 중소 기업에 들어가기에도 700점대 점수는 충분하지 않다”고 한다.


 대학생들의 방학 기간에는 유명어학원의 인기 토익 강의는 일찍 마감이 되기 때문에 인기 토익 강의를 듣기 위해 전날 밤부터 줄을 서는 경우는 부지기수 . 이 줄은 어학원 건물을 여러 번 감을 정도였다.


 이런 영어 공부 열풍을 일으킨 건 한국정부의 정책이었다.


 한국 영어교육에 정통한, 현지에서 동행해 주었던 스기야마 여자대학 조교수인 히구치 겐이치로는 “1994년 세계무역기구(WTO) 가입하면서 그 당시의 김영삼 정권이 세운 정책인 세계화가 첫 계기였다”고 설명한다.


  1997년에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영어수업이 필수 과목이 되었다. 같은 해 대기업이 연달아 도산하면서 국제통화기금(IMF)의 긴급 융자를 받은 IMF위기가 발생. 이를 계기로 외국 자본 기업에 대한 개방 정책이 추진되면 영어에 대한 열기는 가속화 되었다.


  일본, 한국, 중국 각국 고등학생 만 명을 대상으로 일본 Benesse Corporation이 조사한 영어 능력 시험에 결과에 따르면, 한국 학생의 점수는 2003년의 408점에서 2004년에는 448점으로 올랐다. 2003년은 초등학생에게는 영어가 필수 과목이 아니었던 시기. 2004년에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었다. 같은 시험에서 일본 점수는 2003년은 400점으로 거의 같았지만 2004년에는 408점으로 큰 차이가 났다.


 현재 한국의 대학생들은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를 접한 세대지만 앞에서 언급한 유태환 씨 같이 영어 공부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한국은 인구가 일본에 절반 이하로 내수시장이 작아 수출기업 중심의 경제. 정부와 기업이 발판을 마련했다.


김대균 토익킹 아프리카TV 생방송 게스트 디바제시카와 생방송 직전에 인증샷

디바 제시카의 방송 진행은 참 감각적이고 순발력이 좋다. 매의 눈으로 시청자 글을 뽑아내는 능력이 탁월하다.

김대균 토익킹 아프리카TV 생방송 게스트 디바제시카와


지하철 9호선 삼성중앙역 7번출구 바로 앞에

토익전문 김대균어학원

교실 활용도를 높여가면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찾아가고 있다.

김대균이 120평을 분양받아 만든 제대로 된 토익 전문학원. 길가에 이렇게  있고 지하철 9호선과 분당선 개통 후 부동산 가치가 더 높아졌다. 수강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김대균 EBS FM 김대균토익킹

김대균 아프리카TV Best BJ로 선정!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정규방송 진행하고 수시로 방송을 켠다! 방송 5년차가 된다. 총 1500시간 방송중.


아프리카 TV 생방송 진행중 사진.

EBS FM 라디오와 아프리카 TV최초 제휴방송.

이런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된 덕분에 브랜드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아프리카TV방송, EBS FM 김대균 토익킹 덕분에

Korea Herald에 다음 기사가 2017년 3월 기사가 나왔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44&aid=0000184394


최근 포스터


크리스, 고유경 김대균 콜라보레이션!

아프리카TV 스타 최군, ybm 제니퍼 선생님과


새로운 시도를 많이 과감히 진행한다!

한복 경연대회 결선진출 고유경 YTN 아나운서
이준호 통역사 조주연통역사 겸 아나운서


소셜미디어 활용도 잘하고

불어와 독일어도 잘하는 조주연 아나운서!

지금은  EBSFM 김과장 영어로 날다도 진행한다.


친구들이 내가 이런 선남선녀들과 어울리는것을 부러워한다!

똑똑하고 겸손한 김보균 동시통역사!


김대균 EBS FM 김대균토익킹 co-host Amy와

긍정마인드 리엑션의 천재

한국어도 열심히 개인지도받는 열성파.

김대균 EBS FM 김대균토익킹

담당 피디님, Amy, Denny와

똑똑하고 감각적인 담당피디님 덕분에 발전이 많다.

http://cafe.naver.com/toeicking/9787

김대균토익킹과 함께 EBS반디 김대균영문법도집필 및 진행중이다!


김대균어학원 대표모델 김대균영문법 문제집 인증샷!

내가 사랑하고 아끼는 잘생기고 똑똑한 대원외고 학생이다!


여기까지 어떻게 왔는지 스토리가 짧지 않다. 그 이야기를 시간나는대로 써나갈 때가 된듯 해서 글을 시작했다.

이 스토리는 영화로 만들어도 재미있을 것이다. 영화 독, 방송 피디님들은 뭐하시나?


서설이 길었다! 이제 이야기를 시작한다!

 

어머니 말씀.


"넌 돈 없었으면 일찍 벌써 죽었다."

나도 이 말에 동의한다.

나의 어린시절은 그 동네에서 제일 부자집 약골로 기억된다.

지금과는 달리 말랐었고 병원에 자주갔다.

초등학교 들어가기전에 세브란스 병원 입원도 했던 기억이 난다.

어릴적 녹용을 먹은 것과 아버지가 잉어를 낚시로 잡아오시면  그 맛없고 역겨운 것을 어머니가 코막고 먹으라 하셔서 많이도 먹었다. 이것이 지금도 건강한 토대이다. 부모님께 감사드린다.

유치원시절 조선호텔에서 주최한 리틀미스터코리아 대회 7번

사립 충암초등학교 1학년 시절 한양대학교 주최 전국 미술대회 최고상 수상 장면

한양대학교에서.

김대균은 색다른 아이디어가 넘치고 과감한 성격이 장점이다.


김대균 대학, 대학원시절

어릴적 이야기는 예전에 쓴 "영어연수 in Korea"에도 있고  일부 나를 취재한 기사에도 조금 나온다.  강사이야기에 맞게 강사를 하게되 계기부터 시작한다.


대학시절 과외로 그런대로 돈을 벌고 있던시절에

당시 사귀던 여자친구 어머니가 그만 사귀라는 말을 단호하게 하셨다.

"단호하게"라기보다는 "모멸감을 심하게 느끼게"가 적당한 표현인 듯 싶다. 그 애 어머니의 반대이유는 다른 이유보다도 내가 집이 너무 가난하고 장래성이 없다는 이유였다. 맞는 말인데 뒷조사를 했다고도 하고 계속 사귀면 학교에 와서 망신을 주겠다는 위협 전화가 지금도 기억이 난다. 우리 어머니에게도 전화해서 모욕을 주고.

남자 B형과 여자 A형은 혈액궁합도 너무 맞지 않게 나온다. 인생은 깁니다 다시 생각하세요. 둘이 싸움도 많은  와중에 심한 모욕을 당하니 헤어지는 수순을 밟아 가게 되었다. 헤어지는데 1년은 걸렸다. 총 6년의 사귐이 쉽게 끝나기는 어려웠고 참 힘들었다. 그애 어머님은 큰 교회 권사셨다. 나도 교회다니지만 교회다니는 분들 우선 무섭다! 여기서 겪은 트라우마가 아직도 있다.


  나는 유학자금이 필요해 프로강사로 본격데뷔를 하게 된다. 스토리가 길지만 여러대학 다니던 강사시절은 생략하고 ybm시절부터 써나간다.


YBM 강사초기 이야기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만들어봤다!

https://youtu.be/myoP2Rbvrwo


처음 ybm에 입사하고 원장님이 강의를 들어보라하신 분은 *** 강사였다. 영어잡지를 가르치는 서울대 출신 강사였다.


 선배강사님 ***

이 분은 발음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영어로 말하는 것을 즐기시는 분이었다. 자존심도 세고 영문잡지를 잘 가르치는 분이었다. 선배로 모시고 싶다고하니 우선 술을 먹자고 하셨다. 남대문 어디에선가 술을 마시는데 애주가였다. 폭주가라는 말이 더 맞다.

 계속 술을 권하는대로 마시자 말을 한마디 두마디 해 나갔다. 내 편집교재를 보시고 이런것은 책이 아니다. 좀더 정교해야지. 해설도 제대로 붙이고.

정석대로 실력이 있는 분인데 내가 술을 감당 못하여 술자리는 비교적 일찍 끝났다.

 노총각인 그는 젊을 때는 사창가 가도 환영했지만 지금은 상대가 싫어하는 것 같다고 말한 기억이 난다. 왠지 외로워 보였다. 이 분은 기인에 속했다. 지금은 어떻게 지내시는지 궁금하다. 폭주가 건강을 해칠 수 있어 걱정이 되는 분이었다. 그러나 낭만이 있고 자존심이 있는 품위를 가진 분으로 기억에 남는다.

발음은 옛날분이라 이상하지만 자연스럽게 영어잡지를 영어로 요약하면서 강의를 시작하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술을 줄이셨으면 더 크게 될 강사였다. 나는 이분과 헤어진 후 택시에 크게 구토를 했다.  못먹는 술을 주는대로 받아마신 ㄹ과다.이분은 영어잡지가 인기가 없어지면서 존재감이 약해지시기 시작했다. 능력과 수입이 꼭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시대의 흐름변화가 무섭다.

영어잡지로 수강생이 많던 시절이 있었다. 나는 고대 타임반 회장도 했고 당시 동아리에도 사람이 참 많은 편이었다. 그러나 요즈음은 타임지 자체가 인기가 없다. 지금은 토익도 위기다!


교훈 1: 돈이 잘 벌릴 때 저축을 해라. 트랜드가 바뀌면 수입은 급감한다.


김대균이 토익 강사가 된 상황 : 전화위복

 나는 타임지나 독해를 좋아했다. 대학에서 타임반 회장도 했고 여러 명을 과외로 가르치면서 성문 기초영문법, 성문 기본영어, 핵심영어, 종합영어를 여러번 반복하여 가르쳐 온 것이 기본이 되어 문법과 독해를 가르치는 일이 편하고 좋아졌다.

그래서 ybm에 입사할 때 토익이 희망직종이 아니였다. 타임독해였다.

당시 대학원 시절이었고 무서울 게 없었다. 당시 ybm원장님은 서울대 영문과 출신이시고 ybm사돈이신 어르신이였다. 자존심 강하고 당당하신 분으로 기억한다.

이 분이 "야, 우리학원 선생님들 훌륭하니 특히 ♡♡♡선생과 @@@은 꼭 들어봐. 그게 너의 ojt(on the job training)야."

그래서 들어봤는데 솔직히 별로였다.

타임반에서 발표훈련이 된 내가 보기에 별로 인상적인 강의가 아니였다.

원장님이 "어때, 잘하지?"물으시는데 "솔직히 말해도 되나요?"라고 여쭤보니 "그래야지. 솔직히 말해봐."라셔서 "좀 답답했습니다."라고 말했다가

바로 짤렸다.  "젊은 놈 패기보고 뽑아줬더니 너무 건방지다."시면서 바로 해고였다.

이건 무슨 상황인지. 강의한번 못해보고 준비중에 짤린 태어나 처음 겪는 해고였다.

나는 억울한 것도 있어서 장문의  편지를 썼다.

솔직하게 말하래서 바로 짤린 체험은 내게 한가지 인생의 교훈을 줬다.

 

교훈 2 :강의든 결혼이든 확정되어 실제 강의하고 결혼 해야 하는것이다.

내일 일이 확실한 것은 없다!


"나 어디 뽑혔다." 해도 다녀야 다니는 것이다. 결혼할 사이도 결혼식을 올려야 결혼한것이나 마찬가지다.


교훈3:어른이 솔직히 말하라고 할 때 솔직할  사람이 있고 그러면 안되는 사람이 있다.

 어른이 솔직히 말해보라는 말에 사람을 가려서 솔직해야 한다.


 나는 갑작스런 일로 새로 일을 찾아야했고 친구 김선정의 소개로 김정기선생님이 이끄는 거로Vocabulary 강의 군단에 들어갔다. 또한 타임지를 가지고 신림동 태학관에서 강의를 시작했다. 이 당시 연대, 서강대, 홍대, 숙대 대학 강의도 Vocabulary와 독해, 문법, 토익 강의를 했다.

진정한 프로가 되기 위해 당시 토플로 유명한 박정어학원 강의도 GRE vocabulary로 진행했다.

박정원장님  본명은 박용천이신데 강남에 맞게 이름을 고치신분이다. 비즈니스와이즈하시고 고객의 필요를 잘 파악하시는 분이다. 비법누설이라는 토플 책이 유명했다. 한 3 개월동안 돈은 대학특강이 아니라 학원에서 강의해야 번다는 사실과 일부 교재 원고작업을 통해 기본 훈련을 잘 할 수 있었다.

이렇게 몇 년이 지난 후 ybm 원장님이 다시 부르셨다. 시험을 다시 보러 오라는 것이었다.

당시 ybm본원 입사시험은 서류전형 후 다음주  날짜 타임지가 금주 수요일에 한국에 오면 그것을 가지고 면접을 보았다. 즉, 예습이 불가능하다.

어디를 읽고 강의해 보라할 지 모른다. 나는 결국 이 시험을 두 번 보았다. 두 번째에도 합격 후 원장님 말씀이 더 섬찟했다.

"그 때 김선생이 잘 못한다는 강사 정리했어요.수강생들 평이 좋지 않아서..."

결국 내 말이 틀린 것은 아니었다.

이제 무슨과목 맡고 싶으냐는 질문에 토익을 해보고 싶다고 했다. 그냥 좀 새로운  것을 하고 싶었다. 그 판단이 흐름에 맞아 토익 전성기가 왔고 김대균이 이끄는 족집게 토익 시대가 시작되었다.

처음에 내가 입사해서 독해강사로 강의를 했다면 지금쯤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많이 어려울 것이다. 한 2- 3년의 유배기간이 내게는 큰 삶의 거름이 되었고 큰 내성과 인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결국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큰 풍요를 누리는 결과를 낳았다.

여러분 중에 어려운 일을 당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그 때는 이런 생각을 해보자.


교훈4: 지금 잘 안 풀리는 것은 결국 더 크게 잘 되기위한 과정일 뿐이다.


 처음토익 강의를 시작할 때 다른 대부분의 강사는 유학파였고 그것을 살려 회화나 표현에 집중하는 강의를 했다. 나같은 순수 국내파인것은 단점일 수 있었다. 그래서 우선 그냥 토익시험을 쳐보자는  생각을 했다. 시험을 열번 정도 보니 문제 유형이 보였다. 이것을 비법으로 정리하자는 생각이 들었고 적당한 출판사를 잘 몰라 김영사로 정해 샘플 원고를 보냈다. 당시 김영사는 세계는 넓고볼것은 많다로 대박을 터뜨린 곳이고 영어교재가 거의 나오지 않았지만 한권 재미있는 책을 보고 원고를 보내본 것이다.

당시 고세규 편집장이 출간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책을 출간했다. 그것이 제 출세작 "토익 답이 보인다"이다. 이 책과 내 강의는 대박이 났다. 고세규 편집장은 지금 김영사 대표가 되었다. 대표 하실만한 능력있는 분이다!

전국에서  내 강의를 들으러 왔고 책의 인세는 수억에 달했다. 어느 날은 통장에 인세가 들어왔는데 예상보다  동그라미가 하나 더 있어서 놀란적도 있었다.

이 와중에 에피소드 하나. <토익 답이보인다>가 잘 되기 전에 두가지 추억이 있다.

우선 내가 처음 출간한 책은 타임을 제대로 읽는법이었다.  이 책은 타임지를 가지고 만들어 대중적이지는 못했지만 내용이 재미있어서 그런대로 판매가 되었다. 그러나 "타임 Vocabulary 뿌리뽑기"는 내 역작이지만 내 혼이 뽑힐지경의 노력이 허사였다. 타임지의 좋은 어휘를 어근으로 보기좋게 정리해주는 책이었지만 세상이 인정해주지 않았다.


이런 와중에 체넘과 달관의 경지에서 편하게 쓴 토익 답이 보인다가 대박을 터트린 것이다.

그 다음에 <한 토익 Vocabulary>를 선배 출판사에서 만들어 보았는데 초판을 출판사 실수로

Vocabulary를 Vocabulaly로 오타를 내는 엉뚱한 실수를 하더니 딱 한판만 찍고 끝났다.

이 책을 보완하여 토익 답이보이는 Vocabulary로 출간하자 또다른 대박이 났다.

그래서 책도 이름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한 토익'은 당시 유행어 '한토익한다.' '한영어 한다'는의미로 만들었지만 딱 한판 초판만 찍게 되었고 타임 Vocabulary 뿌리뽑기는 내 혼의 뿌리를 뽑을지경이었다.


교훈 5: 말이 씨가 된다. 사람이든 책이든 아이디든 이름이 중요하다.


김대균의 강의가 잘된 원인은 토익 점수를 올려주는 것 때문이었다. 시험을 보고 문제를 분석하여 나올 문제를 정리해서 가르치는 방법이 주효했다. 그런데 강의 성공은 이것 때문만은 아니였다. 역설적이게도  김대균을 비방하는 사람들 덕을 많이 보았다. 당시 학원에는 이미 자리잡고 있는 선배강사들이 있었다. 그 중에 한 분이 수업시간에 내 욕을 많이 했다고 한다.

"토익답이보인다"를 의식해 "김대균 것 듣지마 답이 안보여"라고 여러번 수업시간에 언급했다고 한다.

당시 가장 많은 수강생을 가지신 분이 이런 말을 해 준것이 자동 내 홍보가 되었다. "김대균이 누구지? 한번 들어볼까?"생각한 학생들이 내 강의를 들으러 몰려왔다. 그리고 이런 욕을 한다는 얘기도 전해주었다. 이분이 욕한 덕분에 몇 달 후 내가 일타강사가 되었다.


교훈 6: 남 욕하지 말고 자기 일이나 잘하자!


이렇게 강의와 책을 대박을 치면서 토익 스타강사로 군림하게  되었다.

그 당시 기록은 지금학생들은 이해를 못할 것들이었다. 김대균 강의를 듣기위해 밤샘 줄을 섰고 여학생들은 심부름센터를통해 수강접수를 시켰다. 수강권은 암거래되었고 번호표를받고 밤샘을 해야했다.

당시 김대균 수강 대기 번호표

김대균 토익 강의를 수강하려 밤샘하는 학생들

당시 심부름센터가 여학생 수강증을 끊어주고 돈을 받았고 수강증 암거래가 많았다.


김대균 토익 강의를 수강하려 밤샘하는 학생들

강의와 책이 이렇게 잘 되자 시샘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다. 그 중 미국생활을 오래해 온 ###강사는 조교를 시켜 내 강의 6개월치를 치밀하게 분석한 후 기출유형문제를 정리해서 토익위원회에 고발하여 내가 2년동안 토익 시험을 못보게 하였다.

처음에는 누가 이런 고발을 할까 이해가 가지 않았다. 성적 올러주려 최선을 다하는 강사를 상식적으로 수강생이 고발하지는 않는다.

타강사중에는 ###강사가 심증이 가서 그 강사조교에게 내 수업자료 들은것 다 가져오라하니###에게 줘서 없다고 했다.

꼭 다시 받아오라 부탁하니 가져다 줬다.

그 노트와 토익위원회에 고발한 복사물의 필체가 누가봐도 동일했다.

누가 이런줄 알면서도 나는 2년간 토익 시험을 못보게 되었다.

매번 토익 시험을 보는 강사로 마케팅을 한 나에게는 사형선고나 같았다.

나는 교회를 중 2때부터 열심히 다녔다.

그 전에는 여름성경학교에서 맛있는 것을 줘서 성경암송겸 초등학생  때 이따금씩 간 기억이 있다.

중학교 전도를 해준 김성식이 지금도 고맙다. 이 친구는 지금도 일년에 한 두번은 본다.

길이 막히면 기도밖에 없었다.

당시 사랑의 교회 기도실에서 무릎을 꿇고 기도했다.

학원 시간을 조정하여 일본을 가는 길이 생겼다.

당시는 김만연 원장의 의견도 있었고 내 강의를 듣고 성적이 올라 고맙다고 일본 회사 주재원을 소개해주셔서 일본에 시험을 보게 해준 신호기님이

 특히  지금도 고맙다.

교훈 7: 길이 막히면 기도하라.

 

교훈 8 : 베풀면 그 이상으로 돌아온다.

 

일본체험들

우선 일본은 질서를 잘 지키는 나라이고 우리나라보다 땅이 넓어 볼 곳이 많다. 나는 토익을 보러갔지만 잠시 관광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교토는 걸어서  구석구석 많은 곳을 가 보았다. 천룡사 연못보면서 명상도 많이 했고 아기자기한 인공미가 있는 정원들도 좋은 곳들이 많았다.

시험을 보는 일본 사람들은 우리보다 치열함이 덜  느껴졌다. 어찌보면 정서의 문제일수도 있다. 우리는 시험종료했다는 방송이 나와도 한 문제라도 더 풀려는 집요함이 더 있는데 일본은 그냥 깨끗하게 연필을 내려 놓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자기도 피해를 보지 않으려는 국민성이 느껴졌다.

교실도 크고 한번에 많은 사람들이 시험을 보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은 규격화된 작은 교실에서 본다. 일본보다 여건이 더 좋은편이다.

일본토익 교재도 몇권씩 사오는 재미가 있었다.

맛집도 좋았다. 도톤보리의 금용라면과 다코야키

도톤보리 입구 옆쪽으로 있는 그릇이 큰 우동집의 카레우동.

고베로 가서 료코산(육갑산)에서 트램을 타고 올라가서 고베 전경을 시원하게 보고 조금 내려와 케이블카를 타고 아리마 온천의 여러온천을 체험하고 다시 고베로 기차로 와서 와규를 먹으면 환상적인 코스가 된다.

이 코스는 페키지로는 없고 자체 개발한 것이다.^^

일본라면 중에 비위가 강한편인 나도  못먹는 것들도 있지만 대체로 맛이 좋다. 이제는 집앞에 좋은 곳이 생겨 라면먹으러 일본 갈 필요는 없지만 온천과 관광은 곧 다시 하고싶다.

일본에서 토익시험을 보는 2년 기간동안 토익 만점기록도 냈고 어떤 분이 일본  고단샤에 내 책 토익 답이보인다를 소개해주고 직접 잭을 전해줘서 일본어판 토익 책이 출간되었다. 고단샤는 일본사람들이 가고싶은 기업에 수위를 다투는 출판사다. 이렇게 좋은 출판사에서 한국 토익 책이 최초로 출간되는 기록. 이 교재가 베스트셀러가 되는 기록도 세우게되었다. 나를 고발한 강사는 어떻게 지낼까? 존재감이 없어졌다. 남을 죽이려는  사람이 오히려 잘 안되는 경우를 많이 본다. 일본을 그렇게 자주가는 것은 참 힘든일이었다. 도쿄에서 시험 볼 때는 도쿄역(=에끼)에 5시 1분차를 타고 7시 비행기로 서울에 왔다.

일본은 일요일 오후 한시 45분 입실하는 오후시험이다. 시험 접수와 안내를 해주신 당시 안내해 준  분들께 감사한다. 처음 연결해주시고 도움을 줄 분을  소개해주신 신호기님께 감사한다.

김대균 토익 답이 보인다 일본어판이 잘팔려서 접대를 받은 음식점 Nobu

오쿠라 호텔 안의 최고급 레스토랑이다. 김대균 추천 맛집에도 나오니 보시길!

https://brunch.co.kr/@daekyunkim/90

교훈 9 : 어려운 일에는 밝은 면이 반드시 같이 있다. 좋은 면을 보면서 트라우마를 회복하라.


선후배강사에게 배운점들

여기는 내가  한번이라도 만난적이 있는 분들이고 이분들에게 배운 장점을 정리한다.


기본 핵심적인 장점을  정리한다.


  2015년 8월까지 같이 진행한 Dami선생님                 목소리가 밝고 정확한 발음. 수업진도에 나오는 단어나 표현으로 오프닝과 클로징멘트를 하시는 성실함!♡

                            아이돌 출신 미녀 선생님, 성실함이 중요하고 동심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Denny는 자기주도형 개성과 메너가 좋고 Amy는 표현력과 리엑션이 매우 좋다. 아버지는 일본인 어머니는 아이랜드 혈통

김대균입니다. 성실하게 지금까지 잘 왔다고 스스로를 격려한다. 현재 EBS FM 방송 16년차이다.

정신관리겸 자주가는 경기도 양평 풍경
스티브 정 선생님. 암투병중에도 현실을 마주하고 도전하시는 모습이 존경스럽다! 안타깝게 돌아가셨다.

                                      이 당시 온라인 마케팅을 문의하러 오셨다.

그웬선생님. 열정과 힘! 감각이 좋으신분. 후배강사이지만 홍보나 영단기 상황에 대해 조언을 잘 해주시는 분.

                                                        페밀리와 유대감이 좋다.

Happy Isaac 현명하고 합리적인 지혜가 넘치시는 분. 죽기전에 유대인과 사귀라는데 나는 참 행운아다.

사람도 좋고 확실히 인생을 보는 눈이 한 차원 위인 분이다. 이렇게 생긴 사람이 머리가 좋다!

 Mina Cha 똑똑한 뉴욕대 영문과 출신 선생님

방송을 밝고 에너제틱하게 만들고 순발력이 좋으신 분. 기분 좋은 방송을 만드신다. 머리가 좋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분은 좋은 방송자리를 줘야 하는데 기회가 없어 미국으로 가셨다.

Baya 영국선생님. 한국의 태권도도 좋아해서 빨간띠를 했고 한국문화에 애정을 가지신분. 토익킹을 같이 진행한 분이고 인생을 즐길줄 아는 선생님.

우리말을 못해서 좋은 방송 기회를 잃은 것이 안타깝다. 영국으로 귀국했다.

작가지망생 Samantha선생님. 정확한 영어를 친절하게 가르쳐주신 분. 글을 참 잘쓰고 즐기는 분이다. EBS FM 김대균토익킹 초기 공동진행자. 이분의 영문 글 보관중.

                                                        이 분은 참 착하고 유능한 미국인이다!


지나김 선생님. 친절하시고 실력있는 강의를 하신다. EBS FM 캔캔캔에서 종종 뵙는 분들이 계실 것이다. 

지금은 입이 트이는 영문법을 집필하고 진행중이다.

Mina Cha 선생님과 Jenny Cho선생님. 아리랑TV 교통방송 EBS를 누비시면서 활동이 많으신분들.

무한 긍정에너지 제니조 선생님

아이작선생님. 애번 뵐 때마다 내가 현명해진다.
이보영선생님. 무한긍정마인드. 늘 공부하시고 목소리가 참 공부하고 싶게 하는 마력이 있으신 분. 때론 날카로운 안목을 보이시는 선생닝.


지나김 선생님.  실력있으시고 상대를 편하게 해 주시는 분. 인성이 좋은 분. 예수님도 잘 믿으시고 격려와 칭찬도 진심으로 하시는 선생님


오석태선생님과 지나 김 선생님. 오선생님은 분당에서 가르치시고 있다.

지나김선생님 기초영어 회화 책도 반응 좋으시고 예수님도 잘 믿으시는 현명하신 선생님!

안병규 원장님 학원운영 초보자인 제게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시는 분이다. 스킨쉽과 학생관리가 뛰어난 분이다. 허그 선생님  이제는 뉴질랜드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

종로강의시절 쉬는시간 남산 팔각정까지 걷기

요즘 걷기운동 좀 더 해야겠다. 살이 쪄서 반성한다!

반성!

토익스피킹의 원조 다시 그웬선생님. 적극적이고 열정적이신 분! 한번 만날때마다 신선한 기를 받는다.


이렇게 셋이 서너 번 만났다. 이근철선생님은 20년 동안 알아오고 있다. 젠틀맨. 자기관리 잘하시고 인생을 여유롭게 즐길줄 아는 분.

성실한 영철씨. 노력파다. 요즘은 바빠서 보기 힘들다.



아이디어 제조기 문단열선생님. 지금도 새로운 사업을 열정적으로 진행하고 계신다.

중국어까지! 선교사이시기도 하다.  머리 좋으신 분. 연세대학생 색깔이 있는 분이다.

요즘은 따님 문에스더도 스타반열에 들어가 같이 잘 모습이 하나님의 축복같아 보기 좋다!

제주도 비자림 약수로 목 축이세요. 공기좋고 풍경좋고  편한길. 걷기가 좋다.
영철씨. 슈퍼파워 등등에서 뜨고 볼수가 없네.
현명하신  Isaac Durst 선생님. 만날 때마다 많이 배웁니다.
이현석 선생님. 사업가로서도 머리가 좋은 분. 야심가다.
겸손한 영철씨. 교회 다니는 것을 좀 더 커밍아웃 하시면 더 크실 듯.
이보영선생님

아이작선생님. 자주 뵈는 만큼 내가 현명해지고 있다.

Jenny Cho선생님. Social media 도 잘하신다.
 제 책 일본서판 번역을 많이 해주신 히구치 겐이치로 선생님. 한국을 80여회방문. 와세다대 출신. 영어 우리말도 잘하신다. 최근에 내 책 번역 안하고 잠적했다. 이럴수가!

                                                       일본인 중에 유일하게 나쁜 이미지를 남긴 사람!

그런 사람도 있는거지! 일본사람들 중에 내가 겪은 유일하게 나쁜 사람!


EBS 멋쟁이 썬킴 선생님. 요즘에는 요리사로도 진출하시는 실험정신도 많으신 분. 술도 즐길줄 아는 분.

                                                   아재개그 유머도 풍부하신 분! 방송 오래오래 잘 하시길!


Joe McPherson, 네모선생님. Mina Cha와 영어콘서트중에

네모선생님. 날카로운 지성이 있으신 분.


Nevada Rhodes

한국 19년차. 우리말 최고의 미국인.

실제 실수를 두려워말고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끈기가 어학을 잘하는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분.


Brian Rhee선생님

EBS FM Power English 진행자.

UFC Agent를 하기도 합니다. 누나는 전 미국 워싱턴 D.C.교유감.

건강한 모습. 새로운 분야 모색도 보기 좋다. 미국 가셨다!

니글니글 브라더스 주치, 아이작 모두 각기 다른 길로 갔다! Jooch Nam은 We Work임원으로 Isaac은 미국 교장 선생님으로!

Jooch선생님. 영어 잘하시고 운동 식사관리. 종교등 모범이 되시는 절제미가 있는 분.

EBS의 젠틀맨 Jooch

선현우 선생님. 언어감각 좋고 다언어 능력자. 6개국어를 한다. He is a polyglot!

비보잉도 하는 기인.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이 테마인 홍대 카페사업도 잘 하신다.

새로 팀을 이룬 김대균토익킹 팀.  똑똑한 미녀피디 이하진님과 철저한 오프닝준비를 해주시는 Tina선생님과 . Tina선생님은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성실하게 준비해주시는 분이다.
오프닝을 잘 준비해주신 깔끔하고 상큼한 발음의 Dami선생님
제 멘토이자 로울모델이신 공병호 박사님. 자녀교육에도 성공하시고 예수닝도 잘 믿으시는  일인 기업의 최고 모델
환상의 EBS FM 김대균토익킹 팀
IQ 158 천재 소녀 서미소랑 아나운서

우리학원을 방문 온

도쿄대 출신 강사, 그 친구와 교류 진행.

도쿄대는 도쿄대다!


아티스트 이욱연 귀농 임석준 모두 훌륭한 서울대출신 인물들익니다. 새문안교회 후배들입니다.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유은영선생님 유튜브도 열심이시다.
지나김선생님과. 영어회화 교재도 베스트셀러!

서미소랑님의 깜찍한 모습. 방송 감각있는 사람. 가시없는 장미는 없다!


나도 이제야 아프리카 TV감각을 배웁니다.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유은영선생님
방송에도 적극적으로 일을 추진하는 유은영선생님


방송인 이기상회장님 서미소랑님 콜라보레이션

교토대 출신 김대균 열혈 독자와. 일본 엘리트. 김대균 일본어판을 모두 읽은 분!

김대균어학원을 찾아오셨다.


고맙고 아름다운 담당피디님! 현명한 엘리트 미녀.

재미있는 아프리카TV 김대균 토익킹
.제 수강생이었던 권주현 아나운서와.  똑똑하시고 철저한 준비성이 배울점입니다.

천재성과 열정의 피디님. 지금은 미국에서 공부 하신다. 좋은 남자도 만나시고 잘 풀리셨다!


뉴욕대출신 KBS  World아나운서 미나선생님 김대균 토익킹 cohost였다.

성실하고 정확하고 힘찬 발음 티나선생님과
티나, 김대균 토익 만점 수강생과 콜라보레이션
똑똑하시고 현명한 피디님, 티나킴선생님
정말 부지런한 박미나 영어  mc

원조 영어 MC . 선점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신분. 지금은 영어 아나운서 전문 학원도 운영하신다.

팝 아티스트 챨스장 디자인. 고마운 디자이너!
김대균어학원에 꽃 선물해주신 어머님

찰스장 디자이너

박나경선생님 찰스장 김대균 콜라보레이션

현자에게 길을 묻다! 김희성 피디님. 덕분에 아프리카TV 포기하지 않고 진행하여 Best BJ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을 사랑하는 분. 잡채를 좋아한다. 운동으로 건강한 크리스 선생님입니다. 지칠줄모르는 힘!
소셜미디어 전문가 선배님들과 - 모두 나이를 잊스닌 분들! 존경한다!

아직도 소녀 박현영선생님. 똑똑한 미녀시다. 인스타 ㅏ방과 네이버 수퍼맘으로 여전히 활동이 대단하시다!

친절한 일본을 보여주시는 일본 출판사 부장님 다니오까상! 정말 좋은 일본사람!


고단샤 편집부장님과!

진짜양반 주치, 어려우을 극복한 최성봉가수 콜라보레이션

교토대 출신 김대균 열혈 독자와 도쿄 시부야에서

김대균 일본 책

일본토익의 답안지. 파트별로선을짙게 그어 혼동을 피해주는 배려.7월에 신토익보러 도쿄가서 알았다.

편집부장님과 착하고 똑똑한 도쿄대출신 토익강사와
일본 유명 토익저자 수미코님과! 이분은 좀 무섭다!
일본출판사 사장님과

주치 최성봉 김대균토익킹

방송 천재까루와 서미소랑님

아프리카TV 직윈들과

고마운 분들!

방송천재 까루님, 서미소랑님

서미소랑님 김대균어학원

까루 서미소랑 김대균 콜라보레이션

까루 서미소랑 김대균 콜라보레이션


까루 서미소랑 김대균 콜라보레이션

까루 서미소랑 김대균 콜라보레이션


YBM 박정민선생님. 젊고 참신한 감각을 느끼고 배웠습니다.

구미 이형규어학원 원장님

가난한 학생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존경합니다!

일본 도쿄대 출신 토익 강사 토시상

분석력이 뛰어난 선생님

권영찬대표 박나경선생님 성공특강  많이 배웠습니다!
분석력이 좋은 마에다선생님 토시 선생님과
일본의 유명강사들과. 일본은 정교합니다. 일본 강사 중에 대표강사는 여기 다 있습니다! 다 인물들입니다!

페북전문가 최돈익 선배님과

토익만점 수강생 백정환군과 이친구는 일본어 영어가 원어민급이고 성공할 것입니다.
착하고 멋진 Amy와 방송천재 까루님과 까루님은 제 아프리카 TV방송 스승님이십니다!
주치 티나킴선생님과 김대균의 잉프리카
하루  한끼도 안드시고도 방송을 생생하게 해주신 제니퍼클라이드 선생님! 프로페셔널한 준비!
유쾌한 제니조 선생님과 성실한 방송천재 까루님과

의리의 사나이 멋진 주치 선생님과

토익스피킹 애슐리선생님과

착하고 유능하신 선생님!

성실한 영어mc의 원조 박나경선생님

김대균의

신토익백서 출간! 일본수출계약 완료!

실전서 계약도 완료했다.

김대균 토익은 일반영어 대중화로 더 크게 발전한다.



김대균토익킹 아프리카 TV순위 계속 상승중!

드디어 베스트 BJ로 선정되었다!




2015년 가을-2016년 11월까지 진행한 김대균 토익킹 정리해봤다. 게스트 선생님들 덕분에 너무 즐거웠고 많이 배웠다!: 이제까지 여러가지 실험으로 많이 배웠다.

김대균의 강사 이야기는 계속된다.

곽영일 교수님 김현숙 교수님과

독실한 크리스쳔 교수님들

선교사가 된 김재호 원장님

중심을 하나님께

캘리 선생님 매일같은시간에 조금 이라도 공부한다

EBS FM 김대균토익킹

대학시절 새문안교회 한기림성가대 후배 이욱연박사가 그려준 그림 김대균 토익킹!

대구 카톨릭대특강

까루님, 박진영선생님과


아프리카TV 방송 대통령 철구님과
망치부인, 주치선생님과
아프리카TV 서수길대표님과
대륙남과
아프리카TV 방송스승 까루님

김대균토익킹 아프리카TV BJ대상시상식에서 프로컨텐츠 특별상 수상!^^♡♡♡

2016년을 행복하게 마무리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구미 이형규 원장님

가난한 학생들에 대한 배려로 수강료를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시간 6주에 19만원을 받으시는 분


각 선생님들의  제가 배운 장점을 중심으로 언급드렸다.

김대균의 강사이야기는 계속된다.



전략편: 독립후 성공과정

말이 씨가 된다! 오늘 한수원 친구를 만났다.

군대 상관이었던 김영식이라는 친구다.

군대에서도 잘해 준 친구라 늘 고맙게 생각하는 친구다. 당시 임영규 대위가 우리를 관리하던 분이신데 참 현명하고 야무지신분으로 기억한다.

그 분이 영식에게 나중에 뭐할래라고 묻자 영식이는 한국전력을 들어가겠다고 했다고한다.

대위님은 그게 너에게 딱 맞겠다고 하셨단다.

그리고 그는 들어갔다.


친구와

그 당시 나는 이 친구에게 나는 꼭 책을 써서 큰 돈을 벌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래서 토익답이보인다. 진달래토익. 킹스토익등으로 많은 돈을 벌었나보다.

교훈 :  말이 씨가 된다. 긍정의 말을 하자!


페북이 오늘 4년전 이야기를 회상하게 한다. 당시 이 책으로 200강을 어떻게 찍었는지 대단한 기록이었다. 100강으로 찍으면 성공했을 강의인데 기획하는 분의 실수로 좀 묻힌강의가되었다.  기획자가 누군지 모르겠는데 헤커스가 대규모 강의가 있으니 200강으로 늘려찍으라는 주문을 했다고한다. 100강이면되는강의를! 소비자는 급히시험보고 성적이 나와야하는데 200강을 경쟁사 이기려 생각하고 추진한 사람이 누군지 궁금하다. 끝까지 누군지는 말 안해주고 찍어달라는 주문에 에너지 소모가 컸던 강의이다.

반응은 예상대로 크지 않았다. 그 책임은 내가 안게되고.

교훈 10: 토익에 있어서는 내 감각을 믿고 주장해야한다는 것과 누구를 이기려고 기획하기보다는 수험생입장에서 그 필요와 트랜드를 읽고 강의를 찍어야한다. 


신토익 트랜드에 관하여 (2016년 2월 21일 기준)

일본 친구가 보내온 신토익을 보니

파트 3의 경우 도표나 그래프가 들어간 문제가 62-64. 65-67. 68-70 문제에 나다.

파트 4는

95-97. 98-100에 도표나 그래프 문제가 나다.

파트 7 triple passage는 196-200번에 나.

한국은 내일 신토익 한 세트 공개다.

일본은 이미 신토익 두 세트 공개했다.

한국에서 가장 빠른 신토익정보다

김대균 신토익 특강은 신동아 3월호, 4월호에 나다! 신토익도 가장 빠르게 앞서나갈 것이다!

토익 만점의 기록은 계속이어간다!

그제 발표된 토익도 만점! 앞으로도 계속 만점이 이어질 것이다!

김대균의 2016년 1월 31일 만점성적표

의외로 유명 토익강사로 토익 만점을 못받고 있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지금 저는 강사이야기 쓰고 있습니다. 토익이야기, 인생이야기, 전략과 교훈도  담긴 이야기입니다. 영화로도 재밌게 만들수 있는 원고입니다. 나만 그런지 모르지만 재미있지 않은가?


인생 재미있게 쉬엄 쉬엄 산다.

아버지의 유언 중 "좀 재미있게 살아라."

돈만벌면서 하루종일 일만하던 삶은 한번 돌아보게 된 계기가 아버지의 죽음이다.


내 인생관을 바꾼 사건 중

산악오토바이 사고와 아버지가 돌아가신 일이  크다.


새문안 교회 후배 욱연이가 그려준 김대균.

김대균을 그려주는 아티스트 이욱연작

여러분은 저보다는 이영애가 좋죠?^^♡

미완성 글은 계속 이어집니다.


일본에서 배운 것들


십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새로운 도전


강사의 기본은 공부고 연구다.

여전히 시험을 빠짐없이 보고 수강생과 소통하면서

감사하면서 즐겁게 공부한다!

경영은 단순화 한다.

기초체력을 관리한다.

말씀과 기도가 중요하다.


소시때 어땠다는 것도 중요하다.

지금도 중요하다!

김대균 잘하고 있는가?


지금 토익은 위기다.

토익시장은 다양화되었고

기업에서 별로 고득점을 요구하지 않고 있다.

오프라인 강의도 위축되고 있다.


전혀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다.

김대균어학원이 그 중심이 될 것이다!

김대균은 하나님과 동행하여 더욱 더 크게 번창한다!


역사는 과거로 끝나지 않는다. 지금이 중요하다!

김대균은 하나님의 사랑과 보홋늑에서
영문법, 토익, 영어, 여행과 맛집, 인생이야기를 계속 만들어 간다!

수강문의, 특강 및 취재문의는 02 556 0582(영어빨리)
임성훈 아나운서와!
토익책도 꾸준히 출간한다!
김대균 영문법 문제집! 이제 시작이다!

우선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 보고 방향잡아 써 나가겠습니다!^^♡















다음에 이어 쓴다.^^♡

☆☆☆☆☆☆영어 학습법☆☆☆

일본 도쿄대 법학과 출신으로 고시3관왕의 책

어학학습도 그래프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어 올려드립니다. 공부 슬럼프나 고비신가요? 낙심하지 마세요. 그 고비 남기면 확 오릅니다.



김대균은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내가 과거에 무얼했는지는 현재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서이다.

지금이 중요하다!

하루 하루 정말 즐겁게 열심히 산다!

소셜미디어로 요즘 전보다 공부를 덜한 것을 반성한다.

그러나 요즘 트랜드를 타고 가는 것도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다.

이제 공부를 좀 더 하는 방향으로 간다!


새로 쓰는 강사 이야기!


위에 나오신 여러분들을 EBS와 아프리카TV 김대균토익킹을 통해 만나서 많이 배우고 있다.

배운 것으로 감사하다! 인증샷찍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날린 시간이 적지 않다!

시간을 아끼자!

예전에 그랬듯이 짬시간에 단어 외우고 책을 읽자!


2019년! 지금이 중요하다!

올해 나는 새롭게 건강하게 살 것이다!

그리고 젊은 친구과 많이 만날 것이다!

인생을 더욱 즐길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신토익 단행본  책 두 세권 더 쓰고

왕초보 영문법도 진행할 것이다.

새로운 Cash Cow 3가지 이상 만들것이다!

그리고 전도 선교 구제는 하나님의 뜻이 있으면 크게 진행이 될 것이다.

하나님의 기적이 하루하루 듬뿍듬뿍 넘쳐나길 기대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김대균이 YBM 회장님에게 배운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