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e Kyun Kim Mar 19. 2016

독립 후 자영업을 잘하는 법

YBM에서 독립하여 김대균어학원을 운영하면서

1.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예배와 기도

2. 우선 본업에 충실하라. 나는 강사고 원장이니 학원일과 방송강의가 우선이다.

3. 내가 힘을 가져야 사람들이 찾아온다.

4. 능력있는 경영자를 많이 만날수록 좋다.

5. 일이 풀리지 않을수록 체력관리 정신관리가 중요! 걸어라! 온천에가라.

6. 힘들면 쉬었다가고 잘 모르겠으면 여행을 가라.

7. 전국투어. 공개강의 틀을 잡아간다.

8. 위기는 기회다!새로운 모험과 실험을 즐기자. 신토익도 기회다!

9. 새로운 시도를 하면서도 자금 비축을 하고 있어야 한다.

10. 허세 부리며 쓸데없이 낭비할 필요는 없다.

11. 교실을 놀리지 말고 공간활용을 잘 하라.

12. 실속있는 마케팅을 연구하라.

13. 한사람, 한사람을 감동시켜라.

14. 가급적 직접 대화와 상담시간을 만들어라.

15. 결국 다 잘 되리라는 마음을 깆고 웃으며 일하라.

16. 진인사 대천명(盡人事待天命)

내가 할일 걱정없이 열심히 하고 나머지는 하나님이 하신다.


작가의 이전글 재미있게 살거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