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Jan 31. 2024

구독자 300명 돌파

2020년 10월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12번 떨어지고 13번째 10개월의 도전 끝에 합격했다. 시간은 흐르고 흘러 4년 차 브런치 작가가 되었고, 785개의 글을 발행하였고, 구독자가 300명이 되었다.


더디다면 더딘 속도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왔다.


내 목표가 글쓰기 자체였다면 나의 글쓰기를 시작했던 네이버 블로그에 계속 썼을 것이다. 에세이 작가가 되는 것이 아주 오래된 꿈이었기에, 기어이 다수의 도전 끝에 브런치 작가가 되었고, 다수의 글을 써 왔다.

 

올해 나의 목표는 1일 1글이다. 새해가 시작하고 매일 브런치에 글을 쓰면 얼마 전까지는 하루에 더도 덜도 말고 하나의 글만 썼는데 며칠 전부터는 글감이 떠 오르고 글 쓸 여유가 생기면 두 개 세 개도 쓴다.


올해 나의 소망은 첫 책을 내고 출간작가가 되는 것이다. 새로 쓴다기 보다도 그동안의 썼던 글을 하나의 주제와 제목으로 퇴고하고 정리하여 엮을 생각이다.


100만 권 팔리는 밀리언셀러 썼으면 좋겠다. 이기주 작가처럼. 일단 딱 한 권만 밀리언셀러가 되었으면 좋겠다. 한 권이 100만 권 팔리면 그 한 권의 책을 표지갈이 하면서 네버엔딩으로 팔면서, 꾸준히 책을 쓰고 활동을 하면 작가로서 현실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살 수 있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다른 작가님을 구독하고 글을 읽고 하트를 누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