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호텔 Feb 05. 2016

HOTEL CAPPUCCINO..?
커피? 호텔?

어반라이프스타일 '호텔 카푸치노'

내가 사랑하는 호텔 "호텔 카푸치노"


호텔 카푸치노라는 이름을 듣는 순간 나는 엄청난 호기심이 생겼다.

모텔은 아닌것같고 가격대가 저렴한 호텔도 아닌데 이름은 꽤나 젊은 느낌이 났기 때문이다.

호텔 카푸치노는 어반 라이프스타일(Urban Lifestyle)을 이야기하는데 젊고 합리적인 품격으로 무장한 멋진 게스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많은 이야기를 담으려 한다고 소개하고 있다.

게다가 호텔 비즈니스가 어떻게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지, 공유 가치의 경험을 얼마나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지를 제시하고자 한다.

호텔 카푸치노 입구
호텔 카푸치노 로비


호텔 이름과 위 사진의 분위기만 봐도 우리가 평소에 상상하던 호텔과는 조금 다르다. 소수의 매니아층을 겨냥한 호텔처럼 보이기도 하고 젊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시대적 디자인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와같은 모습은 홈페이지의 룸 소개에서도 엿볼 수 있는데 그 설명은 다음과 같다.


SUPER TWIN

직장 상사와의 비즈니스 여행, 이제 사랑의 감정을 넘어서 친구 같은 사이가 된 부부, 그리고 옆 사람의 뒤척임에 흠칫 놀라는 최고 섬세 감성을 소유한 당신에게 1.4m X 2m의 넉넉한 퀸 사이즈 침대 2개를 놓은 슈퍼 트윈룸을 추천합니다.


SUPER DOUBLE

헐리우드 영화의 주인공들처럼 침대 위를 방방 뛰어다니며 신나는 파티를 즐기고 싶지만 적어도 호텔 카푸치노의 슈퍼 더블 룸에서가 아니라면 그냥 조용히 잠들라고 토닥거려 주고 싶습니다. 비밀은 바로 넓은 침대!


위에서 볼 수 있는 호텔 설명은 우리가 생각하는 호텔 소개와 다소 다른것을 느낄 수 있다. 단순히 방의 고급스러움을 소개하는것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켜 소개하는 모습은 이 호텔이 추구하는 방향을 느낄 수 있다.


호텔 카푸치노 루프탑 바
호텔 카푸치노 루프탑 바

호텔 카푸치노의 Urban Lifestyle 컨셉은 그동안 라이프스타일이란 이름을 자칭한 여러 호텔들에 비해 명확 하고 뚜렸했다. 마침내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호텔의 진면목을 제대로 보여주는 호텔인 듯 하다. 최근 트렌드에 맞는 소셜 로비(Social Lobby)와 강남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루프탑(Roof Top) 바가 제대로 갖추어져있고 도시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의 휴식을 위해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컨셉도 이 호텔이 추구하는 바를 명확히 보여준다.


또한, 객실마다 E&G박스(Earn&Giveaway)가 있어 객실용품을 사용하지 않은 만큼 기부를 하거나 체크아웃시 커피를 받을 수도 있다. 욕실용품의 경우 리사이클링 제품을 사용하여 환경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에서 호텔카푸치노의 환경과 공유의 가치에 대한 고민을 느낄 수 있고 투숙객들의 환경가치에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호텔 카푸치노'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자 함이 느껴진다.


호텔 카푸치노

호텔 카푸치노가 추구하는 어반라이프스타일 경험은 아직 소비자들에게 낯선 모습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이러한 시도를 통해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새로운 시도는 호텔시장에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새로운 호텔, 트렌디한 호텔을 경험하고 싶다면 '호텔 카푸치노'를 경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호텔 카푸치노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55 | 언주역 도보 3분

(02)2038-9500

>예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오직 강릉만의 '럭스티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