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Sep 19. 2019

메마른 발을 위한 풋크림 추천

쩍쩍 갈라지는 악어발은 이제 안녕


추울 땐 추운 대로, 더울 땐 더운 대로 고통 받는 발뒤꿈치! 거칠어질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엔 갈라지고 피가 나는 경우도 있다. 괜히 부끄러워 자꾸만 숨기게 되던 악어발과는 이제 작별 인사를 할 시간. 강력한 보습효과로 사계절 내내 뽀송한 아기 발을 만들어주는 풋크림들이 있다. 굳이 힘들여 물리적 제거를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바르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더 좋은 케어 방법이 있을까? 자극 없이 예쁜 발꿈치를 만들어주는  풋크림들을 만나보자.

아이떼 비단발 풋크림 프리미엄


가격 : 20,000원(100ml)

거칠어진 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마법의 아이템. 화장품에 많이 쓰이는 파라벤류가 첨가되지 않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한 착한 제품이다. 또한 전문 임상기관의 발 보습 개선율 실험 결과 사용 후 보습력이 무려 245%나 증가하기까지 했다고. 로열젤리, 호호바오일, 아보카도오일 등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자연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묽은 느낌의 제형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은은하게 풍겨오는 상큼한 피치향은 덤. 사용 후 잔여감이나 끈적거림이 없어 바른 후 바로 활동하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바디네이처 풋크림


가격 : 10,900원(100g)

쩍쩍 갈라진 건조한 발에 강력보습을 선사하는 악건성용 리페어링크림과 건조한 발에 수분공급을 해주는 모이스처라이징크림의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 제품이다. 자신의 발 상태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두 가지 제품을 할 시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이스처라이징크림은 시어버터, 리페어링 크림은 알란토인 등 식물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모두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수입 제품이지만 직구사이트나 올리브영에서도 손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에끌라두 힐 마스터 크림


가격 : 18,000원(100g)

끈적임이 없는 고보습 풋 크림으로 빠른 각질 진정 효과가 특히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젤크림 같은 가벼운 제형이라고 얕봤다간 큰 코 다칠 수 있다. 그만큼 발림성은 가볍지만 무거운 크림 못지않은 리치한 보습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 발뒤꿈치뿐만 아니라 팔꿈치, 무릎, 종아리 등에도 바를 수 있는 만능 풋크림이다. 약간은 한약재 같은 향이 나기 때문에 향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갈릴 법 하지만 성능에 있어서는 모두 엄지를 치켜 들 수밖에 없는 매력을 가졌다. 바쁜 아침 시간 산뜻하면서 빠른 흡수를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제품이다.

페스트세븐 풋크림


가격 : 15,900원(100g)

묵은 각질을 없애고 깨끗하고 촉촉한 발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주목해보도록 하자. 건조한 겨울철 각질관리와 피부보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페스트세븐 풋크림은 굳은살과 발 각질을 완화시켜주는데 특히 효과가 좋다. 튜브제형으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촉촉한 크림 제형을 자랑한다. 바른 뒤 빠른 흡수가 가능해 끈적임을 싫어하는 남성들도 부담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올 겨울, 페스트세븐 풋크림을 통해 부드럽고 보송한 발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버츠비 코코넛 풋크림


가격 : 30,000원(123g)

각종 보습제품으로 유명한 버츠비의 풋크림이다. 거칠고 건조한 발을 관리해주는 제품으로 이름 그대로 달콤하고 포근한 코코넛 향이 돋보인다. 상대적으로 달달한 꿀과 코코넛향이 강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향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코코넛오일, 올리브오일, 로즈마리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고 발의 상태에 따라 여려 차례 덧발라 부드럽게 케어 할 수 있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가능하고 마치 발전체를 코팅해주듯 촉촉하게 감싸는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불투명한 젤 형태로 꾸덕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일상생활 보다는 자기 전에 바르는 것을 추천하는 제품이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풋 크림


가격 : 8,000원(56g)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뉴트로지나이지만 그에 못지않은 풋크림 역시 뛰어난 효과를 자랑한다. 핸드크림 제형을 생각했다면 조금은 당황할 수도 있다. 살짝 뻑뻑하다 싶은 꾸덕한 제형이지만 무겁다는 느낌보다는 촉촉하다는 느낌이 더 강하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바르고 바로 걸어 다니기에는 미끄럽다는 평이 많다. 따라서 자기 전에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자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 때 바세린과 섞어 바르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는 사실. 다음 날 아침 보들보들해진 발뒤꿈치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히말라야허벌스 풋케어 크림


가격 : 12,000원(75g)

인도 여행의 필수 기념품으로 불리는 히말라야허벌스의 제품이다. 보습력에 있어서는 그 어떤 고가의 제품보다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는 브랜드의 제품인 만큼 풋케어크림 역시 남다른 케어 효과를 선보인다. 강황 추출물, 살트리, 피누그릭, 꿀 등이 함유되어 있고 높은 수분함유량 대비 끈적임이 적어 핸드크림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쫀쫀하고 찐득한 제형이지만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며 적은 양을 발라도 촉촉한 발을 만들 수 있다. 요즘에는 직구로도 많이 구매할 수 있지만 역시 여행 시 대량으로 구비해두는 것이 가장 좋은 구매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더페이스샵 리치 핸드V핸드 & 풋 토탈 트리트먼트


가격 : 6,900원(110ml)

더페이스샵의 터줏대감과도 같은 제품으로 수년 째 마니아들을 확보하고 있는 풋크림이다. 크림제형으로 로션 보다는 살짝 무거운 느낌이 들고 건조한 부위의 집중 케어용으로 효과가 좋다. 이름 그대로 발뒤꿈치뿐만 아니라 핸드크림용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팔꿈치, 복사뼈와 같은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한 번만 사용해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 단지형이기 때문에 타 크림 대비 사용하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독보적인 달달한 향과 보습력이 그 모든 불편함을 감수하게끔 만든다. 무한 재구매를 일으키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제품.

록시땅 시어버터 풋 크림


가격 : 35,000원(150ml)

면세점 필수템으로 손꼽히는 록시땅의 풋크림. 핸드크림과 같은 시어버터 라인이지만 보다 시원한 향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대용량을 자랑해 겨울철 내내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시어버터가 15% 함유되어 있고 이외에도 라벤더 에센셜 오일, 글리세린, 민트, 아르니카 추출물들이 있어 보습력에 힘을 실은 제품이다. 발 이외의 바디에도 사용 가능하며 꾸준히 사용 시 보들보들한 발을 얻을 수 있다.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제품. 


아베다 풋 릴리프


호호바, 캐스터 등의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과 각질을 제거해주는 과일산, 허브 성분이 함께 블렌딩 된 제품. 거칠어진 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일등공신의 역할을 한다. 허브 추출물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시원하고 상쾌한 향이 매력적이며 많은 양을 발라도 미끄럽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찐득거리지 않는 말 그대로 촉촉한 보습력을 찾던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 얼굴에 팩 하고 난 것처럼 부들거리는 발을 갖고 싶다면 아베다 풋 릴리프를 사용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