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피부를 갖고 싶다면?
화장을 들뜨게 하는 주범인 피부 각질! 들뜸 없이 부드러운 피부 결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각질제거. 대표적인 각질제거 방법으로는 스크럽, 필링제 등을 사용한 물리적 각질제거와 물리적인 자극 없이 제품만으로 각질을 녹이는 화학적 각질제거가 있다. 특히 피부 표면의 단백질을 녹여 각질을 제거해주는 성분인 아하(AHA)와 지성피부에게 적합한 바하(BHA)는 화학적 각질제거의 대표적인 성분으로, 다양한 형태의 화장품에 함유되어 출시되고 있다.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아하, 바하 화장품들을 지금부터 만나보자.
가격 : 35,000원 (100ml)
아하(AHA)는 수용성 각질 제거 성분으로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아하(AHA) 함유량이 5~10% 정도여야 효율적인 각질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제품은 8%가 함유되어 자극적이지 않은 선에서 적절한 각질 제거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촉촉한 텍스쳐의 젤 제형으로 각질 제거 후에도 수분감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토너를 사용 후 눈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바르는 방식이며, 아하 성분 특성상 자외선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낮 시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 : 7,900원 (100ml)
바하(BHA)가 0.5% 함유되어 피지 및 얼굴의 오래된 각질을 정리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바하 성분 외에 보습력이 뛰어난 마치현 추출물,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달팽이점액여과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투명한 젤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 되는 것이 장점. 스킨 다음 단계로 사용하며, 주로 저녁이나 밤 시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다른 각질제거 제품들과 겹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 : 약 4달러 (55ea)
아이허브 필수템으로 불리는 스트라이덱스의 바하패드이다. 바하의 성분인 실리실산의 0.5% 이상 함유를 금지시켜놓은 우리나라 제품들과 달리, 실리실산이 2%나 함유되어 있는 자극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피부 컨디션에 따라 사용 횟수를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가 얇거나 민감성이라면 실리실산이 보다 적게 함유된 초록색(0.5% 함유)이나 하늘색(1%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허브를 비롯한 여러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 : 21,000원 (200ml)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팔 다리를 비롯한 바디 전체에도 각질이 일어나기는 마찬가지이다. 특히 오돌토돌 닭살 피부 같은 모공각화증이 심한 경우에는 더더욱 꼼꼼한 각질 관리가 필요하다. 이처럼 거칠고 건조한 피부와의 이별을 도와주는 제품이 바로 시드물 닥터트럽 아하 10% 바디로션이다. 식물에서 얻은 각질 관리 성분으로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나게 가꿔주며 모공각화증을 완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몸 이곳저곳에 나는 여드름을 해결해주는 해결사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다소 좋지 못한 냄새에도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드는 마성의 제품.
가격 : 12,600원 (150ml)
핌플패드로 유명세를 탄 코스알엑스의 또 다른 아하/바하 제품이다. 아하와 바하가 같이 함유되어 있는 보기 드문 제품인 것이 가장 큰 장점. 아하, 바하 성분과 함께 제주 미네랄워터가 함유되어 피부 표면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미스트형 토너 제품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피부 결의 정돈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지성피부에게 추천하는 토너로 얇은 화장솜에 적셔 스킨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가격 : 12,500원 (100g)
정제된 아하 10%가 함유된 크림이다. 토너나 패드같이 가벼운 제형이 아니라 무거운 크림 제형이기 때문에 각질 제거뿐만 아니라 보습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제품. 보습력을 오랫동안 유지 시켜주는 락토바실러스,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녹두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크림이지만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사용 방법으로는 일주일에 2~3회 얼굴에 도포한 뒤 15~20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닦아내면 된다. 피부의 민감도에 따라 별도의 세안 없이 바르고 자도 무방하다.
가격 : 9,000원 (275ml)
저렴한 가격에 각질 관리를 할 수 있는 토너. 닦아 쓰는 닥토로 세안 후 남아 있을 수 있는 노폐물 및 각질을 말끔하게 해결해준다. 아하와 바하를 비롯해 라임 추출물, 파파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세안 후 적당량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 결을 따라 가볍게 닦아준 뒤, 피부에 남은 토너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주기만 하면 끝. 매일매일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 각질제거템이다.
가격 : 16,500원 (200ml)
자극적이지 않은 각질관리가 필요한 민감성 피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유수분 밸런스가 불균형하거나 피부 속 건조함으로 고생하던 이들의 고민을 덜어줄 제품이기도 하다. 바하 0.5%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피부진정에 좋은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수분감을 채워줄 히알루론산등도 함께 들어있다. 각질 없이 매끈한 피부를 가꾸고 싶지만, 민감성이라 자극적인 화장품들이 꺼려졌던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가격 : 14,800원 (110ml)
각질고민과 함께 모공고민까지 덜어줄 바하 크림이다. 피부진정에 좋은 허브 아르니카, 각질과 피부 결을 관리해주는 히비스커스, 영양을 공급해주는 대나무수액이 함유되어 있다. 전성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자연친화적인 성분들로 구성되어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다. 피부 각질뿐만 아니라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모공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추천하며, 매일 사용해도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가격 : 23,000원 (100ml)
피부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묵은 각질을 녹여주는 제품이다. 녹차, 버드나무, 오이 성분이 모공 속을 깨끗하게 정돈해주며, 정제수 대신 플로럴워터를 사용해 천연화장품의 매력을 한껏 더 살렸다. 순한 각질제거 화장품이 필요했던 이들이 환영할만한 제품. 특히 아하 1%, 바하 0.5%가 함유되어 데일로 사용해도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장점. 단, 천연방부제를 함유해 90일간의 사용기한이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