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게임은 이제 그만,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취미생활
사람이 살아가면서 취미를 가지고 있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지친 일상에 힐링이 되어주기도 하고, 그 자체로 활력이 되어 에너지를 얻기도 한다. 따라서, 같은 취미를 가진 여자를 만난다면 남자에게는 큰 행운일 것이다. 하지만 뭐든지 과할 때 문제가 된다. 연애할 때나 결혼을 해서 가정을 꾸렸을 때 서로에게 기대되는 기본적인 배려와 책임을 완전히 무시하게 되기 때문이다. 건전하게 취미를 즐기되,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흔히들 낚시를 좋아하는 남편을 만나면 ‘주말 과부’가 된다고 말한다. 실제로 낚시를 나간다고 고기가 바로 잡히는 것도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들이 한번 낚시를 나가면 1박 2일 일정을 잡고 기본으로 밤샘 낚시를 한다. 못해도 한 달에 한 번 이상, 심하면 이틀 삼일에 한 번꼴로 낚시를 하러 가기도 한다. 이는 가정을 내팽개치는 꼴로, 아이까지 있는 부부라면 여자는 홀로 육아를 책임져야 한다.
애니메이션에 빠지게 되면 밤낮없이 애니메이션만 보게 된다. 또 핸드폰, 컴퓨터, 태블릿 등 각종 기기에 넣고 다니면서 볼 정도로 중독성이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일본 작품을 본다면 반복해서 보는 만큼 일본어에도 능숙해진다. 문제는 일상에서도 무의식적으로 애니메이션에서 봤던 말들을 섞어서 사용하게 되고 발음이 엉망이 되는 것, 여자는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게다가 관련 상품을 집에 들이기 시작하면 갈등의 여지는 더 커질지도 모른다.
게임은 적당히 즐기면 괜찮지만, 정도가 너무 심해지면 문제가 생긴다. 밥도 컴퓨터 앞에서 먹고, 잠도 컴퓨터 앞에서 자며 종일 게임을 하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지고 연인이나 가정에도 소홀해진다. 게임을 즐기는데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한다. 장시간 게임을 하면 불편하게 느껴지는 컴퓨터 의자를 비싼 것으로 바꾸기도 한다. 게임을 최적의 환경에서 즐기기 위해 최고사양의 컴퓨터에 욕심을 내기 시작하면 엄청난 비용이 청구될지도 모른다.
남자들이 잦은 술자리를 가지는 것은 연인일 때부터 갈등의 주원인이 된다. 문제는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좀처럼 자리가 끝나지 않아 밤늦게까지 이어진다는 점이다. 같이 있는 사람들에게 집중하느라 연락은 받지도 않고, 심지어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결혼하면 더 문제다. 부부가 함께 해야 할 집안일이나 육아는 무시해버리는 결과를 만든다.
SNS에 중독된 사람들의 특징은 ‘보이는 것’에 너무 과도하게 신경을 쓴다는 것이다. 실제로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대화하기보다 사진 찍는 데 열중한다. 또 현실에서 있었던 일을 과장하고 거짓말을 더해서 SNS에 올리기도 한다. 더 멋지게 보이기 위해 주머니 사정보다 무리해서 명품이나 대단해 보이는 것에 투자하기도 한다. 남자가 SNS 중독이라면 보이는 것에 집중하다가 현실의 여자친구나 배우자에게 소홀할 수 있다.
오토바이 사고가 가장 위험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여자들은 남자가 오토바이를 타는 취미를 가지고 있으면 걱정이 앞선다. 아무리 보호장비를 착용한다고 해도 하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또, 오토바이 취미도 오토바이 가격에서부터 관련 장비, 튜닝비용까지 만만치 않은 금액이 들어간다. 오토바이 동호회를 따라 전국을 다니고 몇 박 며칠 오토바이를 타는 데에 열중한다면 배우자를 집에서 볼 수 있는 시간이 없다는 점이 느껴질 것이다.
비교적 건전하고 감성적인 취미 같지만, 정도가 심해진다면 문제가 꽤 커진다. DSLR 카메라의 본체뿐만 아니라 렌즈의 종류도 많으며 기능이 좋을수록 몇 백만 원까지 가격이 올라간다. 가정이 있다면 단지 취미를 위해 쓰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다. 또한, 사진 찍기가 취미라면 욕심이 날 수밖에 없는 일출 장면이나 야경 등 좋은 풍경을 담아내기 위해 집을 비우기 시작하면 남자와 함께 있는 시간도 점점 줄 것이다.
자동차에 욕심이 많거나 일할 때 자동차를 타고 외근할 일이 많은 경우 남자들은 자연스럽게 자동차 튜닝에도 관심을 두게 된다. 자동차 튜닝의 세계는 넓고 넓다. 자동차 바퀴, 헤드라이트, 기어봉 등 거의 모든 것을 입맛에 맞춰 다른 기능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튜닝에 심각하게 빠지면 튜닝비용만 차 한 대 값을 쏟아붓기도 한다는 말이 있다. 이는 결혼하거나 자녀가 있을 때 재정적으로 심각한 비용을 초래할 수 있다.
피규어 등 물건을 수집하는 취미는 돈 없이는 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하나를 가지면 또 하나를 사고 싶어질 만큼 중독성이 엄청나다. 가격을 제외하고도 또 다른 문제는, 수집한 것을 전시해놓을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집이 좁을 때 수집품들이 빈틈없이 꽉 들어차 있는 것도 문제이다. 하지만 배우자 역시 집을 꾸미고 싶은 계획이 있는데, 이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은 이기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
흔하게 키우는 고양이나 강아지도 사람에 따라서 싫어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뱀이나 도마뱀, 거미 같은 희귀한 애완동물은 극도로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결혼해서 그 애완동물과 함께 살게 된다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다. 어쩌다가 희귀 애완동물을 꺼내거나 밖으로 나오기라도 하면 여자에게는 상상하기도 싫은 상황일 것이다. 게다가 그런 일을 겪으면 같은 공간에 존재한다는 사실조차도 끔찍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