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통학 시에 타고 다니기 좋은 전동 킥보드는?
최근 몇 년 간 급속도로 성장한 시장이 있다. 작년 3월에는 관련 법안이 개정되면서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하다. 이미 자타 공인 얼리어답터라 하는 사람들은 하나씩 갖고 있다는 그것, 바로 스마트 모빌리티다. 그중에서도 전동 킥보드는 우리가 어렸을 때 보던 킥보드와 거의 똑같은 외형에, 누구나 쉽고 금방 익숙해질 수 있는 조작법 덕분에 전기자전거 다음으로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그렇다면 자칭 얼리어답터라 생각된다면, 전동 킥보드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평소에 타고 다니기 좋은 전동 킥보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www.fix.co.kr |299,000원 | 픽스
합리적인 가격에 디자인과 성능까지 잡은 일석삼조의 전동 킥보드,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 XSM-301을 소개한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과 더불어 겨우 8kg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 덕분에 휴대성이 극대화된 전동 킥보드다. 최대 속도는 25km/h에 최대 주행거리는 21km에 달한다. 가벼운 본체 덕분인지 모터 소음도 거의 없고, 무엇보다 이 정도 금액대에 앞바퀴에 유압식 서스펜션이 탑재됐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다. 특히 대부분의 접이식 전동 킥보드는 폴딩 시에 손으로 레버를 당겨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픽스 러쉬 전동 킥보드 XSM-301의 경우 발로 밟기만 해도 폴딩이 가능해 매우 손쉽다. 독특한 점은 8kg에 불과한 본체를 125kg 하중까지 버틸 수 있다는 점이다.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의 바디 덕분이다. 여기에 빠르고 정확한 제동력을 위해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성까지 갖췄다.
john-bicycle.com l 690,000원(C200), 1,090,000원(C300) l 존바이시클
존바이시클 C200/C300은 블랙타이거 7 모터를 장착해 소음은 적으면서도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전동킥보드로, 현행법상 가장 빠른 속도인 시속 25km/h로 최대 9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설계되어 내구성을 갖췄으며, 듀얼 서스펜션을 적용해 주행 시 피로감이 적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게다가 존바이시클 C300에는 스마트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충격 흡수력을 기존보다 2배 높였으며, 생체 지문인식 스마트키를 탑재해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전동킥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제품 모두 원터치 폴딩 방식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주행속도를 유지시켜주는 크루즈 기능까지 지원해 장거리 주행도 무리없이 가능하다. 슬림한 전동 킥보드를 원한다면 C200을, 최고급 모터와 편안한 승차감을 원한다면 C300을 선택하면 되겠다.
www.ninebot.co.kr | 568,000원 | 나인봇
지난해 와디즈에서 펀딩 목표 모금액의 무려 2551%를 달성하면서 전동 킥보드 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나인봇 ES2. 그럴 만도 한 것이 레드닷 어워드 2017에서 최우수 디자인상을 거머쥘 만큼 매력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동글동글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어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했을 뿐만 아니라, 동급의 다른 전동 킥보드와 비교했을 때 어디 하나 뒤지지 않는 성능 덕분에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까지 저격했다. 우선 30km에 달하는 주행거리에 최고 속도 25km/h로 현행법상 제한 속도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단 3초면 본체가 반으로 접히는 폴딩 방식을 취해 휴대성까지 갖췄다. 무엇보다 Mi 홈 앱을 통해 나인봇 ES2의 주행속도, 배터리 잔량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전동 킥보드의 펌웨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어 늘 최적화된 성능으로 나인봇 ES2를 운전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www.roadengine.co.kr | 799,000원 | 로드엔진
강력한 성능과 더불어 동급 전동 킥보드에 비해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 될 로드엔진 R5를 소개한다. 지금까지 소개한 전동 킥보드와 달리 다양한 색상은 물론이고 심플한 듯 개성이 강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최대 주행거리가 무려 30km(10.4A)에서 55km(21A)에 달하니, 하루 종일 로드엔진 R5를 타고 다녀도 배터리 걱정이 없을 정도다. 전륜 8인치 튜브타이어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어 보이는 형태를 취하고 있고, 실제로도 정격출력 500W의 BLDC 모터를 내장해 15도에 달하는 경사나 방지턱에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보인다. 특히 일체형 쿼드 서스펜션을 적용해 부드러운 충격 흡수로 원활한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거친 비포장도로에서도 로드엔진 R5는 빛을 발한다. 컨트롤러 옆에 위치한 USB 포트를 통해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으니, 진정한 스마트 얼리어답터라면 욕심낼만한 전동 킥보드다.
www.swiss-military.com l 459,000원 l 스위스밀리터리
스위스 밀리터리의 전동킥보드 SMS-8530A는 우수한 주행능력과 튼튼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에너지 효율의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8.5인치의 에어 솔리드타이어는 펑크 발생의 위험으로부터 자유로워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며 향상된 주행감을 선사한다. 하나의 버튼으로 노멀모드와 고속모드의 두 가지 속도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이 제품은 흔들림 없는 완벽한 제동력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다. 주행속도와 배터리 잔량 체크가 가능한 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고휘도 LED라이트가 있어 야간주행시에도 문제없다. 발판의 경우 세척 및 교체에 용이한 탈부착 논 슬립 패드를 장착하고 있어 위생적이고 깔끔한 관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한 세이프티 폴딩 시스템으로 등하굣길, 혹은 출퇴근길에 이용하기에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보여진다.
공식 사이트 : hu.co.kr/ol55e4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