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방 안에 뭘 챙겨야 하지?
휴일을 맞아 여행을 떠나려고 하는데, 가방 안에 무엇을 챙겨야 할지 고민이다. 세면도구와 갈아입을 옷 등은 모두 챙겼는데,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무언가가 빠진 느낌이다. 이번 여행을 '완벽한 여행'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여행가방을 선택하고, 어떤 아이템을 챙겨야 할까? 오늘은 즐거운 휴가를 위해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열 가지를 소개하겠다.
www.fix.co.kr l 49,000원 l 픽스
최근 스마트폰으로도 고화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동영상으로 추억을 간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생동감 넘치는 레포츠 영상을 촬영하다가는 값비싼 스마트폰이 파손되기 쉽다. 이때 스마트폰보다 더 넓은 영역을 촬영할 수 있고,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션캠을 사용하면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픽스 익스트림 액션캠'은 4K UHD 초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하며, 소니 IMX 179 이미지 센서를 적용해 노이즈가 적고 색감이 뛰어나다. 또한 170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해 넓은 풍경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있으며, 2인치의 LCD 디스플레이로 촬영한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기본 제공되는 방수 케이스를 사용하면 30m까지 완벽 방수가 가능해 여름철 물놀이나 겨울철 스키장에서도 침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고정 클립과 마운트 등의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www.yoitch.com | 39,800원 | 요이치
요즘처럼 여러 대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시대에는 보조배터리가 필수다. '요이치 몬스터'는 한 번에 세 대의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제품 위에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기기를 올려놓으면 간편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몬스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20,00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빠른 속도로 여러 번 충전할 수 있으며, 퀄컴 퀵차지 3.0 고속 충전을 지원해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도 있다.
www.heys.co.kr l 199,000원(21형) 259,000원(26형) 299,000원(30형) l 헤이즈
해외여행을 가거나 오랫동안 여행을 간다면 캐리어에 짐을 꾸리는 것이 좋다. 21인치, 26인치, 30인치로 구성되어 있는 '헤이즈 스마트 러기지'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캐리어를 원격으로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캐리어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또한 스페어 키가 기본 제공되어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에도 캐리어를 잠금해제 할 수 있으며, 디지털 저울이 내장되어 있어 수화물의 무게를 간편하게 측정 가능하다.
www.elva.co.kr l 38,000원 l 엘바
여행지에서의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기에는 사진만한 것이 없다. 이때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이용하면 더욱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 여행 가방 안에 셀카봉과 삼각대를 모두 챙기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삼각대와 셀카봉, 두 가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엘바 프리미엄 삼각대 셀카봉'은 블루투스 리모컨이 장착되어 있어 최대 5만 장까지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거치대를 좌우로 360도 회전할 수 있어 어떤 상황에서든 손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울러 제품 하단에 있는 미니 삼각대를 펼치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은 물론,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하거나 영상통화를 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최대 66cm까지 길이를 연장할 수 있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가로 및 세로 모드로 변경해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www.samsung.com l 278,000원 l JBL
즐거운 여행에 음악이 빠질 수 없다. 오디오 명가답게 빵빵한 사운드 출력을 자랑하는 'JBL 펄스3'는 무드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방수 기능이 적용되어 여름철 풀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2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비트와 리듬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360 라이팅 기능을 제공해 분위기를 한껏 업 시켜주는 제품이다.
seesunmall.com l 198,000원 l 시선
여행지에서 꼭 필요한 블루투스 이어폰과 선글라스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 있다. 골전도 선글라스 '시선 비콘'이 그것이다.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선글라스처럼 보이지만, 선글라스 테에 고정되어 있는 골전도 유닛을 내리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는 진동을 통해 두개골이 청각 신경을 자극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인데, 눈은 눈대로 보호하고, 옆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서 음악까지 들을 수 있어 야외활동이 많은 사용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www.fix.co.kr l 88,000원 l 픽스
1박 2일이나 2박 3일 정도로 짧게 여행을 갈 때는 캐리어보다 백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은은한 광택이 돋보이는 '픽스 플래티넘 백팩'은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데일리 백팩으로는 물론 여행 가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내부에는 노트북과 태블릿 PC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값비싼 스마트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외부에는 방수 코팅이 적용되어 비가 오는 날에도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측면의 히든 포켓 안에 보조배터리를 넣어두고 스마트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활동이 많은 여행지에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www.alexbottle.com | 32.99달러 | 알렉스
여행지에서 바쁘게 돌아다니다 보면 갈증이 나기 마련이다. 이때 텀블러를 휴대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데, 일반 텀블러를 사용하면 보냉효과가 떨어져 미지근한 물로 수분을 보충할 수밖에 없다. '알렉스 텀블러'는 무려 18동안 지속되는 보냉효과와 뚜껑을 닫고 흔들어도 내용물이 전혀 새지 않는 완벽한 밀폐력까지 갖춘 제품으로, 여행가방 안에 넣어 다니기에 제격이다. 게다가 제품 하단에 탈착 가능한 병따개까지 마련되어 있어 시원한 병맥주를 바로 따서 마실 수도 있다.
www.samsung.com l 638,000원 l 삼성전자
여행지까지 이동할 때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할까. 누군가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겠지만, 조그마한 스마트폰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하기에는 답답한 것이 사실이다. 이때 태블릿 PC를 이용하면 더 큰 화면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평소 독서를 즐기는 편이라면 전자책(e-Book)을 다운받아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www.fix.co.kr l 25,000원 l 픽스
여행지를 돌아다닐 때 간단하게 스마트폰과 현금, 카드만 들고 나가고 싶다면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목걸이형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픽스 스마트 빌폴드'는 카드 홀더형 케이스에 목걸이가 장착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케이스 전면과 후면에 특수 PVC가 적용되어 스마트폰을 케이스 안에 넣은 상태에서도 부드럽게 화면을 터치해 화질 저하 걱정 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을 수납하는 공간을 제외하고는 틈새가 없어 비가 오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스 하단을 터치하면 손쉽게 스마트폰을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
공식 사이트: www.fix.co.kr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