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점점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가전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의 뛰어난 성능을 갖춘 고가의 제품들도 있지만, 이러한 고가 제품군의 기술력을 차용하면서도 콤팩트한 사이즈로 출시하여 1인 가구의 니즈에 맞추는 제품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게다가 고가 제품에서나 볼 법한 기술력에 뛰어난 구성비는 더욱더 이들을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한다. 1인 가구의 불편한 점을 찾아내어 보완해 줄 제품에서부터 생활에 더욱 편리함을 가져다줄 제품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그렇다면 1인 가구를 위해 추천하고 싶은 가전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www.inkel.co.kr ┃197,500원 ┃인켈
1인 가구에 놓을 적당한 사이즈의 TV를 찾는다면 뛰어난 가성비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성능을 자랑하는 인켈 HD 32인치 TV인 H326F를 추천한다. 인켈 H326F는 A급 패널을 적용하여 또렷하고 끊김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대형 TV에 적용되는 광시야각 설계로 32인치의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어떤 곳에서 TV를 시청해도 화면 왜곡이 없다.
인켈 H326F는 손가락 한 마디가 채 되지 않는 얇은 슬림 베젤로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아치형 스탠드를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인테리어에도 좋다. 사운드바 없이도 20W의 강한 사운드 출력과 음향 모드별 최적화된 사운드 튜닝을 제공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게다가 인켈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A/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daewoo-appliance.com ┃55,900원 ┃대우어플라이언스
혼자 사는데 튀김 요리를 해 먹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다. 튀김 요리를 하면 기름도 많이 사용하게 될 뿐만 아니라 폐기름의 처리도 힘들고 여기저기 튀는 기름 냄새를 잡기도 어렵다. 이럴 때 대우 에어프라이어 DEF-D2600 릉 추천한다.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면 튀김 요리뿐만 아니라 냉동 음식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면 기존 기름에 튀기는 방식보다 지방을 최대 80%까지 감소시켜 저지방 튀김 요리가 가능하다. 원재료의 지방 성분만으로 재료를 튀겨 지방 섭취를 줄일 수 있어서 더욱 건강하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대우 에어프라이어 DEF-D2600은 80도에서 200도까지 폭넓게 온도 조절을 할 수 있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시간 조절도 가능한데, 최대 30분까지 시간을 조절할 수 있고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더욱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hu.co.kr/ycgl0h ┃178,000원 ┃주식회사 아이룸
아이룸 무선 청소기 D10은 고성능 디지털 모터의 힘 있는 흡입력으로 틈새의 작은 먼지까지 완벽하게 청소하는 무선 청소기이다. 또한 작은 부피로 보관도 간편하여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혼자 사는 자취생과 1인 가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사이클론 흡입 방식은 청소기로 흡입된 먼지와 공기가 원심력에 의해 분리되어 먼지만 먼지 통으로 보내지고 공기는 배출되어 오래도록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는데, 고가 청소기에 사용되는 이러한 사이클론 흡입 방식을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도 매력적이다.
특히나 스틱형으로 사용하면서 손이 닿지 않는 천장까지도 청소할 수 있으며, 핸디형으로 짧게 사용하면 청소가 어려운 창문 틈새나 소파, 자동차 내부까지 청소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다. 배터리는 분리형 배터리 구조로 설계되어 여분의 배터리를 두고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다.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했기 때문에 충전시간이 4배나 단축되며 4시간이면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다.
www.nugu.co.kr ┃74,000원 ┃ SK텔레콤
누구 캔들은 인공지능 플랫폼과 조명 기능을 결합한 AI 기기이다. 특히나 1인 가구에 누구 캔들을 추천하는 이유는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출근할 때 오늘 날씨가 어떤지, 회사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교통상황도 알려줄 수 있다. 또한 퇴근하고 혼자 집에 들어오면 불이 꺼져 컴컴한 집에서도 "거실 불 켜줘"라는 말 한마디에 불을 켜준다. 그뿐만 아니라 말동무도 되어주어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다. 일정을 체크해줄 수도 있기 때문에 프리랜서로 집에서 혼자 일하는 사람에게도 좋다.
캔들의 형태이기 때문에 조명 기능에도 신경 쓴 흔적이 보인다. 사용자와 교감을 나눌 수 있는 13가지 색상을 갖춰 사용자의 상황과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유 등, 취침 등, 독서 등, 모닥불, 오로라, 무지개, 사이키 모드 등 7가지 테마 등을 갖췄다. 음성도 중요하기 때문에 360도 전 방향 사운드로 왜곡 없는 풍성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누구라도 사용하기 쉬운 360도 터치 휠을 적용했기 때문에 직관적인 UI를 갖춘 점도 장점이다.
www.philips.co.kr ┃78,500원 ┃필립스
필립스 무선 이지 스피드 플러스 GC2080 우는 무선 다리미로 가볍고 편리하게 다림질을 할 수 있다. 다림질을 하려면 항상 옷감과 다리미 선이 엉켜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필립스 GC2080은 충전해서 사용하는 무선 다리미이기 때문에 어떤 방향에서든 옷 위치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다림질할 수 있다. 작고 간편하지만, 기능도 뛰어나다. 순간 최대 110g의 스팀을 생성하여 구김을 순식간에 펴준다. 또한 5초 이내에 스팀을 재충전하여 빠르게 다림질할 수 있다.
구성품은 다리미 본체와 충전 대만으로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충전재에 다리미를 올려두면 스마트 컨트롤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나 이 다리미 본체와 충전재를 함께 잠글 수 있어 다림질해야 할 때 이것저것 운반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들 수 있어서 편리하다. 혼자 살면서 급하게 옷을 다림질해야 할 때 유용하며 보관하기도 간편하므로 1인 가구에 추천하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