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패치 추천
여드름이 자주 나는 피부는 물론이고, 누구나 때때로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하나씩 올라올 때가 있다. 이럴 때 여드름을 잘못 짰다가는 얼굴에 흉한 자국이 남기 쉬워 굉장히 골치 아픈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여드름을 관리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이 농익어 속에 고름이 고일 정도가 되면 잘 소독한 여드름 압출기나 면봉으로 고름을 짜 준다. 그리고 나서 빛을 발하는 것이 바로 여드름 패치이다. 여드름을 압출한 후 외부와 노출되어 염증이 심해질 수 있는 여드름 부위에 여드름 패치를 붙이면 외부와의 자극을 차단하고 남아있는 고름까지 잘 배출되기 때문이다. 또한 별다른 여드름 흉터 없이 상처부위가 잘 아물게 도와준다. 그렇다면 이처럼 여드름 관리를 도와주는 여드름 패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케어플러스 스팟패치는 굉장히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유명하다. 패치의 수가 많이 들어있으며 ‘잘라쓰는 사각패치’ 버전은 여드름의 크기에 따라 마음대로 잘라서 붙일 수도 있어 한 번 사두면 굉장히 오래 쓰게 된다. 그렇다고 효과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상처를 진정시키는 데도 좋고 붙이고 있으면 며칠 만에 여드름이 완벽히 다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아크로패스 트러블큐어는 스텝원투로 나눠진다. 스텝원은 알코올 스왑과 같은 클렌저이며 스텝투가 여드름패치이다. 아크로패스 트러블큐어는 미세하게 바늘이 달린 패치라는 점이 특징적인데, 여드름을 짜기 전에 붙이는 것보다 짜고 나서 여드름이 아물고 진정하게 하는 데 효과가 좋다. 진물을 빨아들이는 삼출효과도 좋으나 여드름 부위에 붙여두면 패치를 붙인 티가 조금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지덤뷰티는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패치 자체에 성분이 많이 묻어있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굉장히 좋은 것이 특징이다. 이지덤뷰티는 피부과에서도 추천하는 제품인 만큼 피부과에서 점을 빼면 붙여주기도 한다. 특히 붙여도 붙인 티가 안 나게 만들어진 제품이라서 외출할 때 붙이기에도 좋다.
스킨애 아크윈 스팟패치는 주로 약국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다. 그만큼 효과가 좋은 스팟패치라고 봐도 무방하다. 특히나 스팟패치의 두께가 굉장히 얇고 붙인 것이 티가 잘 나지 않는다. 이렇게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방수도 잘되는 것이 특징이다. 세수할 때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방수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항상 사용하기 좋다.
메디터치H 썬 프로텍션은 패키지 안에 핀셋이 내장되어 있어 더 깔끔하게 붙일 수 있으며 접착력도 오래 간다. 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붙여도 티는 잘 안 나지만 완전히 얇지는 않은 편이다. 트러블이 난 곳에 자외선을 받으면 착색이 잘되는데 메디터치H 썬 프로텍션을 붙이면 자외선까지 차단해주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고 나서도 착색 없이 진정되어 효과적이다.
닥터원더 원더패치는 마이크로 니들 패치로 좋은 성분이 빠르게 침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손으로 직접 짜지 않아도 패치만 붙여주면 여드름이 압출된다. 여드름의 고름이 차있을 무렵 패치를 붙여두었다가 어느 정도 고름이 찼다 싶을 때 떼어내면 농익은 여드름 피지가 뽑힌다. 패치가 트러블과 밀착되어 고름을 빨아들이는 것으로 직접 여드름을 짜고 붙일 필요도 없어 편리하다.
원스인어문 노모어하이드 스팟클리어 패치는 미세하게 바늘이 달려있는 바늘패치이다. 트러블 케어에 탁월한 성분이 담긴 마이크로 니들이 환부에 직접 침투하여 여드름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는 마치 주사 맞는 듯한 효과를 불러일으켜 다른 여드름 패치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서 1~2일 만에 여드름 농이 녹아서 붙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차앤박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치는 살리실산과 티트리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트러블 부위에 부착하면 이와 같은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패치를 붙이면 외부의 오염을 차단하여 트러블이 더 덧나지 않도록 도와준다. 패치 자체는 굉장히 두께가 얇으면서도 접착력까지 좋아 붙여도 티가 나지 않는다.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클래리파잉 스팟패치는 여드름이 나려고 하는 곳에 붙여두면 언제 여드름이 났었냐는 듯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가성비가 정말 좋은 제품으로 패치가 많이 들어있어 사용하기 좋다. 제품자체도 굉장히 두께가 얇기 때문에 붙이고 나서 화장을 하면 패치를 붙였는지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커버가 되어서 좋다.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는 다른 여드름 패치보다는 크기가 조금 큰 편이다. 그러나 이렇게 크기가 큰데도 붙이면 티가 많이 나지 않는 데다가 접착력도 굉장히 좋다는 특징이 있다. 엘라밴드 하이드로 도트를 붙이고 세수를 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화장해도 잘 떨어지지 않는다. 크기가 큰 덕분에 여드름 주위의 붉은 자국까지 모두 가려주는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