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Oct 05. 2020

운동 중 사용하기 좋은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이어폰'이라는 이름을 가졌음에도 귀에 직접적으로 착용하는 형태가 아닌 골전도 이어폰, 보면 볼수록 신기하다. 귀에 꽂지 않아도 음악이 생생하게 들린다는 후기를 믿기 어려운데, 직접 골전도 이어폰을 사용해본 이용자들은 모두 만족을 표한다. 귀를 막지 않으므로 외부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그러면서도 듣고 싶은 음악은 동시에 감상이 가능하니 주변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상황에 무척이나 유용하다. 또한 머리에 고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귀에 꽂아야 하는 이어폰보다 신체에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보다 움직임이 많은 활동을 할 때에도 거슬림이 없다. 더군다나 블루투스 지원으로 완전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어 캐주얼하기까지. 대충 꼽아봐도 넘쳐나는 장점 때문에 최근 골전도 이어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운전 중에도, 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이고 심플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골전도 이어폰. 어떤 제품이 좋을까?

36g의 초경량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 제로, 너츠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N10


www.psikorea.com|59,000원|피에스아이코리아



33g의 초경량 무게로 눈길을 사로잡는 너츠의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블랙과 실버의 조합이 감각적인 이 제품은 관자놀이에 걸쳐 착용하면 귀에 직접적으로 꽂지 않아도 진동을 통해 귓속으로 음악이 전달된다. 때문에 오랜 시간 음악을 감상해도 귀가 피로하지 않으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귀에 편안하게 안착되어 움직임이 큰 활동 시에도 쉽게 떨어지거나 거슬림이 없다. 그뿐만 아니라 오래가는 대용량 배터리가 제품 자체에 탑재되어 있어 약 2시간의 충전시간으로 무려 5시간의 연속재생이 가능하고, 최대 20일까지의 대기시간을 자랑한다. 만약 라이딩 중 갑작스럽게 전화가 온다면 원클릭만으로 통화를 온·오프 할 수 있으며, 최대 15미터까지 무선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5.0탑재로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이 돋보이는 코시 윈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www.cosy.co.kr|77,400원|코시


코시 윈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신 블루투스 4.1 칩셋 적용으로 전 방향 최대 10M 거리의 블루투스 무선 사용으로 언제 어디서든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저전력 기술로 배터리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여 장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39g의 초경량 무게와 유연한 소재의 바디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내구성이 돋보인다. 물론 이어폰의 기본적인 기능에도 충실하다. CD급 음질의 APT-X 코덱을 지원하여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즐길 수 있고, 노이즈 감소 기술과 고감도 마이트 탑재로 생생한 음질로 통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원 ON/OFF, 페어링 등 현재의 이어폰 상태를 한글 음성으로 안내하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갑작스러운 비를 만날 수 있는 야외활동이나, 땀이 나는 격렬한 운동 시에도 제품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IP54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강한 템포의 곡도 떨림 없이 감상 가능한 애프터샥 트랙 에어 AS650


www.activelife.co.kr|195,000원|액티브라이프


특허받은 골전도 기술을 사용하여 뼈의 진동을 통해 고막을 거치지 않고 달팽이관으로 소리를 직접 전달하는 애프터샥 트랙 에어 AS650은 청력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골전도 이어폰 중에서도 '프리미엄 사운드'를 자랑한다는 이 제품은 넓은 음역대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강한 템포의 음악도 떨림 없이 감상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더불어 뛰어난 신축성과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실생활에서 이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며, IP55등급 생활방수 지원으로 땀과 물에 강해 격한 운동 중에 사용해도 고장의 염려가 없다. 또한 멀티페어링 기능으로 2개의 기기와 동시에 연결이 되고, 2시간 충전만으로 6시간 사용이 가능해 보다 효율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최대 18시간 재생 가능한 브리츠 HSB2 골전도 헤드셋


www.britz.co.kr|159,000원|브리츠


야외에서도 최적의 음악감상을 위해 설계된 브리츠의 골전도 헤드셋은 머리와 귀 형태의 곡선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장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휴대성을 높이는 플립 앤 폴더 디자인으로 헤드 밴드를 접어 보관이 가능해 외출 시 부피를 적게 차지하므로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뿐만 아니라 무려 180mAh의 대용량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 마라톤, 자전거 라이딩 등 장시간의 유산소 운동 시에 함께할 파트너로 제격이다. 아울러 블루투스 4.0 모듈을 내장해 무선의 편리함을 즐길 수 있으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와 간단한 페어링만으로 연결이 가능해 캐주얼하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용앱으로 청각 관리까지 챙길 수 있는 에테레오 골전도 이어폰


89,000원|엠아이제이


에테레오 골전도 이어폰은 20여 가지의 특허받은 골전도 헤드셋으로 기존 골전도 이어폰의 음질 한계를 극복하고 HiFi 고음질로 소리를 전달하며, 초소형 11mm 진동자를 채택해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머리 크기와 형태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한 이 제품은 전용 앱을 함께 서비스하여 타사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도모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종합 청각 관리'라는 타이틀로 서비스되고 있는 전용 앱을 이용하면 동시통역, 청력테스트, 일정관리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앱의 에테레오 테라피 기능을 사용하면 이명이 울리지 않는 주파수를 찾아 이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소리를 들려주므로 평소 귀가 좋지 않아 이어폰을 잘 사용하지 못하는 노년층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찝찝한 공중화장실 고체비누, 과연 깨끗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