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함께 사는 것,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모두 꿈꾸는 삶이다. 다이소에는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 유용한 아이템 10개를 선별해봤다.
활동량이 많은 강아지와 함께 공 던지기 놀이를 할 때 유용한 강아지용 장난감이다. 강아지들이 공을 물어 왔을 때, 허리를 굽히지 않고 공을 주워 던져줄 수 있다. 직접 공을 주워줄 때보다 체력 소모가 적어 반려견과 공 던지기 놀이를 마음껏 할 수 있다. 체력이 약해 강아지와 공 던지기 놀이하는 것을 주저했다면 당장 구입하자.
고양이들이 앞발로 툭툭 건드리며 노는 원통형 장난감이다. 스프링 끝에 고양이가 좋아하는 쥐돌이가 매달려 오뚝이처럼 고양이들을 자극한다. 원통 안에는 공이 딸랑딸랑 소리를 내며 굴러다녀 고양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이 장난감만 있으면 고양이가 혼자서도 신나게 잘 논다. 매번 낚싯대로 놀아주느라 팔이 아픈 집사들에게 유용한 아이템. 건전지가 전기를 필요로 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해가 진 후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나가면, 길 가는 사람들이 반려동물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반려동물을 미리 발견하지 못해 종종 사고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위험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반려동물 산책용 LED를 반려동물의 목에 매달아주자. 한 번 누르면 화려한 LED 불빛이 켜져 어두운 밤에도 반려동물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두 번 누르면 LED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고, 세 번 누르면 느리게 깜빡인다. 건전지를 모두 소진했을 시에는 새 건전지로 교체해서 사용하면 된다.
다이소에 있는 여러 제품들을 이용해 만드는 노즈 워크(코 담요)는 발 매트, 극세사 걸레, 목욕 장갑, 장갑 타월, 수면양말, 컬러 행주 등을 이용해 각자 개성에 맞게 만들면 된다. 완성한 후에는 본격적으로 놀이를 시작한다. 노즈 워크 곳곳에 간식을 숨겨두고 강아지들이 직접 간식을 찾아 먹을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노즈 워크는 강아지들의 분리불안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강아지들에게 만들어주면 좋을 듯하다.
반려동물과 함께 드라이브할 때 필요한 차량용 안전벨트다. 벨트를 채운 다음 반려동물의 하네스에 고리를 채워주면 된다. 그동안 반려동물이 창밖으로 떨어질까 봐 불안해서 창문을 닫아두거나 하네스를 꽉 잡고 있었다면, 차량용 안전벨트를 이용해 편안하게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강아지의 귓속 청결을 위한 제품이다. 강아지의 귓속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냄새가 날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줘야 한다. 이어 클리너를 화장솜에 묻힌 다음 강아지의 귀를 부드럽게 닦아주면 된다.
강아지의 눈가에 있는 눈물자국을 없애주는 눈물자국 클리너 제품이다. 진하게 남은 눈물자국을 없애기 위해서는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한두 번 사용해서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는 어려우므로 끈기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도록 하자.
클리커는 버튼을 누르면 ‘딸깍’ 소리가 나는 작은 기구다. 반려동물의 특정 행동에 대해 보상을 하면서 특정 소리를 각인시켜 반려동물이 그 행동을 반복하게 만드는 훈련 방법이다. 클리커 훈련을 통해 클릭 소리가 반려동물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경우, 낯선 환경에서 반려동물이 불안해하거나 흥분했을 때 클릭 소리로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클리커 훈련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다이소에 가서 훈련용 클리커를 찾아보자.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듯, 반려동물도 스케일링을 해줘야 한다. 동물병원에서 스케일링을 하면 완벽하게 치석을 제거할 수 있지만, 마취를 필수로 해야 하고 최소 1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든다. 반려동물에게 셀프 스케일링을 해주고 싶다면 2천 원에 애완용 샤프형 스케일러를 구입하자. 일자형과 곡선형의 스케일러로 반려동물의 치아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 단, 스케일러 날이 날카로울 수 있으니 반려동물이 다치지 않도록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칫솔세트로 큰 칫솔 모와 작은 칫솔모가 양 끝에 달린 칫솔 두 개로 구성돼 있다. 큰 칫솔 모는 중대형견 반려동물에게, 작은 칫솔 모는 소형 반려동물에게 사용한다. 반려동물이 사료나 간식을 먹은 후에 제대로 양치질을 하지 않으면 치아가 상하거나 입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두 개의 유형으로 이루어진 칫솔로 반려동물의 치아 건강을 지켜주자.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