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Nov 15. 2018

설현처럼 허리 얇아지는 생활습관 10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완벽한 S라인의 기본은 바로 잘록한 허리이다. 쏙 들어간 허리는 몸의 라인을 살릴 뿐만 아니라 어떤 옷을 입어도 태가 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물론 예쁜 허리라인을 만들기 위해선 운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지만, 막상 운동을 시작하려니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더 이상의 걱정은 이제 그만! 간단한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 얇은 허리를 만들어주는 꿀팁들이 있다. 허리가 얇아지는 생활습관들을 지금부터 소개해본다. 

마사지하며 자극주기


잘록한 허리라인을 갖기 위해선 무엇보다 숙변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아무리 노력해도 변비에서 해방되는 것이 마냥 쉬운 일만은 아니다. 그럴 때 배꼽 주위를 시계방향으로 부드럽게 어루만져주면 장 기능이 자극 받아,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 과거 궁녀들이 몸매 관리를 위해 사용했던 방법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변비 탈출과 얇은 허리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생활습관! 

일찍 잠자기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은 허리를 얇아지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습관에도 중요한 사항 중 하나이다. 늦은 시간까지 깨어있을 경우 파도처럼 밀려오는 야식의 유혹을 뿌리치기 힘들어 지기 때문. 밤늦은 시간에 먹는 음식은 허리 지방을 차곡차곡 쌓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일찍 잠들게 되면 그만큼 개운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 몸의 붓기나 스트레스와 멀어지게 된다. 

눈뜨자마자 허리 스트레칭


온 몸이 천근만근 무거워지는 피곤한 아침. 간단한 허리 스트레칭을 통해 상쾌한 시작을 해보는 건 어떨까? 과격한 운동이 아닌 기본적인 스트레칭만으로도 온 몸의 긴장감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잠자는 동안 우리 몸은 움직임이 거의 없어 딱딱하게 굳게 된다. 이 때 눈뜨자마자 하는 스트레칭은 온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의 부종을 제거하고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식사 거르지 않기


제 때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은 대부분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 될 때가 많다. 이는 두툼한 뱃살을 축적하는 지름길이기 때문에, 식사를 거르지 않고 제 시간에 올바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침을 굶게 될 경우 긴 시간의 공복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 이 때 점심에 섭취한 지방성분이 체내에 쌓이게 되어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 따라서 하루에 한 끼를 거하게 먹는 것 보다, 삼시세끼 적당한 양의 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엉덩이에 항상 힘주기


계단을 오르내릴 때,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다닐 때 등등. 언제 어디서나 항상 엉덩이에 힘을 준다면 저절로 칼로리가 소모될 수 있다는 사실! 엉덩이를 중심으로 몸 전체가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몸 전체에 군살이 붙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별도의 시간이나 기구 없이도 일상생활에서 손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운동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옆구리살 만져주기


약간의 고통이 느껴지는 방법이지만, 나름대로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한 옆구리살 만져주기이다. 양손으로 왼쪽 허리살을 잡아 앞쪽으로 끌고 오면서 비틀어 주는 방식으로, 반대편 역시 같은 방법을 통해 만져주면 된다. 허리를 얇아지게 할 뿐만 아니라 대장의 윤활작용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반복적으로 시행할 경우, 상체지방이 수축되어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섬유질 섭취하기


앞서 언급했듯이 허리가 얇아지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숙변제거이다. 따라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 역시 아름다운 S라인을 얻는 방법이 된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미역이나 김과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다. 이 음식들은 변비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주며, 얇은 허리를 얻게 해 줄뿐만 아니라 혈색을 맑아지게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복식호흡하기


복식호흡은 노래 부를 때만 사용한다는 편견은 버리자. 배를 최대한 내밀고 코로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복식호흡은 단순한 호흡만으로도 근육에 움직임을 줄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꾸준한 복식호흡은 지속적으로 근육을 자극해 복부비만을 예방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일상생활 속에서 틈틈이 복식호흡을 하며 군살 없는 허리라인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스트레칭 생활화하기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방법이다.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일을 하다 보면 근육이 뭉치게 되고 자연스럽게 S라인과는 멀어질 수밖에 없다. 이 때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근육이 뭉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또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할 경우 몸의 균형까지 바르게 잡을 수 있어 몸의 아름다운 곡선을 만드는데 있어 꼭 필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바른 자세로 앉아있기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있는 것은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자세 교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 때 배에 힘까지 준다면 금상첨화. 허리를 곧게 편 상태로 배에 힘을 주고 앉아 있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운동량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초반에는 짧게 버티는 것도 힘이 들 수 있지만, 꾸준히 시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생활습관으로 자리 잡게 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질! 남녀노소 모두를 건강하게 하는 단호박 보관하기
오래 살고 싶으면 '이거' 먹자! 슈퍼푸드 중에서도 진짜 슈퍼 효능 가진 장수식품
결혼할 줄 알았는데 헤어져서 아쉬운 스타 커플


매거진의 이전글 뽀송한 피부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