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데 실용성까지 있는 1인가구 시대 필수템 모음
저렴한 가격과 실용적인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다이소. 다이소 제품 가운데 가성비 갑으로 사랑 받는 제품은 이미 여러 종류가 있다. 최근에는 혼자 사는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제품이 사랑을 받고 있다.
다이소의 다양한 제품 가운데 1인 가구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제품 10가지를 선정해봤다. 1인 가구 살림에 적합하고 저렴하며 실용적인 다이소 1인 가구 필수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가격 : 1,000원
바닥에 머리카락이 보이거나 먼지 한 톨이 보일 때마다 청소기를 돌리는 것도 일이다. 이럴 값싸고 부담 없는 다이소 롤 클리너로 쓱쓱 문질러 보자. 반영구 먼지 클리너로 출시된 롤 클리너는 리필제품도 따로 팔아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것 하나만 있으면 바닥에 떨어져 있는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가격 : 1,000원
혼자 집안일을 하면서 가장 난감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싱크대 배수구 망을 청소하는 일이다. 배수구 망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 찌꺼기와 냄새로 싱크대 청소가 꺼려진다면 다이소 배수구 망을 사용해보자. 싱크대 거름망을 꺼내 배수구 망을 안에 넣어 고정한 뒤 배수구 망에 음식 찌꺼기가 가득 차면 그대로 망을 분리해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리기만 하면 된다.
가격 : 3,000원
1인 가구에 큰 조리도구들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 작아도 실용적이기만 하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이소의 미니 사각 프라이팬이 그렇다. 3,000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미니 사각 프라이팬은 달걀말이와 토스트용 달걀을 조리하기 딱 알맞으며, 토스트용 빵을 굽기에도 알맞은 크기이다.
가격 : 7,500원~
집이 좁아 소파나 식탁 의자를 들여놓기 부담스럽다면 필요할 때만 펼쳐서 사용하고, 필요하지 않을 땐 접어서 보관이 가능한 다이소 접이식 의자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종류도 디자인도 다양한 다이소 접이식 의자는 7,500 원대부터 1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가격 : 3,000원
혼자 사는 여성의 경우 아무래도 여럿이 사는 경우보다 불안한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땐 방범용 모형 감시카메라를 설치해 보도록 하자. 모형이지만 실제와 흡사하게 만들어져 CCTV가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심리효과가 작용해 사고와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다이소의 모형 CCTV는 단순히 모양만 비슷한 것이 아니라 일정 간격으로 LED 램프가 깜빡여 실제 촬영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가격 : 1,800원~
혼자 살면 아픈 것도 괜히 더 서럽다. 어깨가 뭉치고 아픈데 안마해줄 사람이 없다고 너무 서러워하지는 말자. 다이소의 새싹 휴대용 수동 안마기만 있으면 뭉친 어깨도 혼자서 거뜬히 풀 수 있다. 작고 가벼워 집뿐만 아니라 어디든지 휴대하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머리와 어깨 등 피로에 지친 부분을 문질러 시원하게 피로를 풀 수 있다. 또한, 사용 후 보관할 때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가격 : 1,800원~
혼자 살고 있는 집이 복도식 아파트이거나 원룸인 경우, 또는 반지하 방이거나 주거 밀집지역인 경우, 1층인 경우 등 집 안의 모습이 외부에서 보이는 것이 싫다면 사생활 보호 창문 가리개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외부에서 절대 안쪽이 보이지 않게 설계되어 가까이 들여도 본다고 해도 집안의 천장 방향으로만 보이는 정도다. 통풍도 잘 되고, 누구나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단, 방범창과 결합해 설치할 수 있게 만들어져 방범창이 없는 경우에는 설치할 수 없다.
가격 : 1,500원
혼자서 샤워 할 때 등을 미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럴 땐 다이소 바스핸드타올을 사용해 보자. 팔이 닿지 않는 등도 바스핸드타올만 있으면 누구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편하게 때를 밀 수 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가격 : 1,000원
젤리 클리너는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주부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다이소 베스트 아이템으로, 컴퓨터 키보드를 비롯한 좁은 틈새에 낀 먼지 등을 청소할 때 아주 유용하다. 젤리 클리너를 둥글게 뭉친 뒤 먼지가 있는 곳에 살짝 눌러 틈새에 압착 시켜 가볍게 떼어내면 먼지가 젤에 묻어 나와 한결 편리하고 위생적인 청소를 할 수 있다.
가격 : 5,700원
매일 와이셔츠에 정장 차림으로 출근하는 혼자 사는 직장인이라면 빨래를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라 가드를 사용해 보자. 와이셔츠나 남방, 블라우스 착용 시 카라의 오염 예정부위에 붙였다가 외출 후 제거하면 된다. 땀을 흘려도 접착력에 변화가 없으며, 카라에 때가 묻는 것을 방지해 한 번의 세탁으로 여러 번 입을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