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컬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Oct 17. 2016

다시 보고싶은 외국 뮤지컬 영화 추천

눈과 귀가 즐거운 베스트 뮤지컬

딱히 할 일이 없어 심심하거나 기분 전환하고 싶다면 친구, 연인과 함께 뮤지컬 영화 한 편 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 기사에서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역대 뮤지컬 영화 베스트 10을 엄선했다. 아름다운 음악과 화려한 춤, 다양한 볼거리 요소로 눈과 귀가 즐거운 영화만을 모았다. 






1. 사랑은 비를 타고

무성영화에서 유성영화로 전환되는 시기였던 1930년대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한 고전 로맨스 영화로, 사운드가 도입되면서 목소리 연기가 형편없던 당대 최고의 무성영화배우 리나는 완전히 인기를 잃게 되고 추락하는 등 당시 할리우드에서 발생한 여러 사건을 흥미롭게 다루었다.






2. 사운드 오브 뮤직

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를 피해 망명했던 폰 트랩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가족 뮤지컬 영화. 노래를 좋아하는 견습 수녀 마리아가 상처 입고 경직된 가족을 회복시키고 음악을 통해 경직된 폰 트랩 가문의 분위기를 밝게 전환해준다.






3. 그리스

1950년대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로큰롤 문화를 소재로 당시 젊은이들의 꿈과 열정, 사랑을 그려냈다. 짐 제이컵스와 워렌 케이시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각색한 작품으로, <토요일 밤의 열기>의 성공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던 존 트라볼타가 남자 주인공인 대니 주코 역으로 열연했다.






4. 물랑루즈

물랭루주를 소재로 한 배즈 루어먼 감독의 뮤지컬 영화로, 물랭루주 카바레의 여배우이자 고급 창녀인 사틴과 사랑에 빠진 젊은 영국 시인 크리스티안의 이야기를 그렸다. 프랑스 파리 몽마르트에 있는 뮤지컬 세트장을 배경으로 하며, 화려한 볼거리와 정교한 무대장치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5. 드림걸즈

디트로이트 출신의 여성 트리오 디나, 에피, 로렐이 쇼 비즈니스 계의 성공을 꿈꾸는 매니저 커티스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여러 사건들을 그렸다.  커티스의 적극적인 지지 아래 그녀들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의 중심에 서게 되지만, 그로 인해 팀의 위기도 맞게 되는데... 인기 팝가수 비욘세가 주연 디나로 출연해 화제를 모은 작품.






6. 사우스 파크

사우스 파크 마을에서 네 명의 소년들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특이한 모험을 주된 내용으로 다룬다. 뮤지컬 영화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높은 시청률에 힘입어 극장판으로 만들어졌다. 성적 유머와 욕설, 인종차별과 전쟁, 검열 등에 대한 풍자성이 돋보이는 작품.






7. 헤어스프레이

1962년 볼티모어를 배경으로 뚱뚱한 소녀 트레이시 턴블래드가 지역 텔레비전 쇼의 댄서로 스타덤에 오르고, 인종차별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1988년 동명의 코미디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2002년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각색했으며, 뮤지컬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노래도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8. 맘마미아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엄마 도나와 함께 살고 있는 소피가 결혼식에 입장할 아빠를 찾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렸다. '엄마는 하나! 아빠는 셋?' 이라는 콘셉트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 대표적인 뮤지컬 영화로, 메릴 스트립이 엄마,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딸 소피 역할로 출연한다.






9. 레미제라블

프랑스 최고의 작가 빅토르 위고의 작품을 바탕으로, 화려한 캐스팅과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뮤지컬 음악으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휴 잭맨이 장발장, 앤 해서웨이가 판틴,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코제트, 러셀 크로우가 자베르 역으로 열연했으며, 판틴의 "I Dreamed A Dream", 장발장의 "Suddenly" 에포닌의 "On My Own' 등이 명곡으로 꼽힌다. 






10. 시카고

당대 최고 배우 벨마 캘리와 화려한 스타를 꿈꾸는 코러스 싱어 록시 하트가 살인 사건으로 감옥에 수감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영화. 1920년대 대공황 시대의 시카고를 배경으로, 치정 살인으로 감옥에 수감된 두 여자를 변호하는 빌리 플린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추악함을 고발한다. 여죄수들이 제각기 자신의 사연을 이야기하는 'Cell Block Tango', 'All That Jazz'등이 명곡으로 꼽힌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잇값 못하는 어른아이, 혹시 피터팬 증후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