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an 21. 2019

소개팅 첫 만남 성공 팁 9가지

솔로부대 벗어나고픈 싱글남들 드루와

소개팅 전략법, 알고 있으면 반드시 성공한다! 대한민국에서 이성끼리 만날 수 있는 가장 흔한 루트는 바로 소개팅. 소개팅할 때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만나느냐에 따라 성공률이 달라지게 되는 법이다. 지금 당장 당신의 외모를 뜯어고칠 수 없다면? 소개팅 필살 Tip으로 커플 성공 확률을 높여보자. 

만나기 전 너무 많은 연락은 NO


소개팅 전 연락을 할 때는 약속 시간과 장소만 정하고 필요한 연락만 하는 게 가장 좋다. 너무 많은 정보가 오고 가면 서로에 대한 흥미나 신비로움이 떨어지기도 하고 정작 소개팅 당일 할 말이 많이 없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소개팅 전부터 너무 잦은 연락으로 그녀가 부담을 갖거나 당신에 대한 고정관념을 갖지 않도록 하자!

약속 장소와 주변을 미리 파악하라


만날 장소와 주변에 갈만한 곳을 파악해 가는 건 기본. 식사는 가급적 그녀가 좋아하는 것으로 미리 알아보고 장소를 물색해서 예약하자. 어느 정도 리드를 할 줄 아는 남성들에게 여성들은 매력을 느낀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서로의 집 위치나 동선을 고려해서 만날 장소를 정했다면 당신의 배려심에 그녀는 반하게 될 것이다.

옷차림은 깔끔한 댄디 룩


여성들의 남성 패션 호감도 1위는 바로 깔끔하면서도 젠틀한 느낌의 댄디 룩이다. 신경 쓴 듯하면서도 절대 과하지 않은 패션이 바로 정답. 깔끔한 캐주얼 정장 느낌으로 셔츠나 면바지, 슬랙스 등을 입으면 누구에게나 호감을 살 수 있다. 첫인상이 소개팅 전체를 좌우하기도 한다니, 깔끔한 패션에 미소 탑재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대화하라 


서로의 '눈'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서로에 대한 호감을 느끼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눈 맞춤은 호감도와 비례하는 것으로, 서로의 눈을 오랫동안 바라볼수록 호감도가 상승한다. 그녀의 눈을 바라보며 대화하면 당신은 더욱 자신감 있는 남자로 보이게 되고 그녀는 당신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게 될 것이다.

상대방 말에 귀 기울이자


경청의 자세는 매력을 높여준다. 절대로 자기 말만 많이 하거나, 자기 자랑만 늘어놓거나, 상대방에게 집중하지 않는 등의 행동은 하지 말자. 그녀의 말에 귀 기울여 주고 공감해주고 고개를 끄덕여주는 것만으로도 여성에게 호감을 살 수 있다는 사실!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끌어가면서 그녀의 이야기에 공감해준다면 100점 만점에 200점.

긍정적인 대화를 나누어라


긍정은 긍정을 낳는 법. 첫 만남부터 지나치게 솔직한 자신의 과거사나 실패담, 부정적인 이야기는 모두가 제일 싫어하는 유형이다.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대화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녀에게서도 긍정적인 대답을 유도하게 된다. 사소하게도 음식에 대한 불평을 늘어놓지 말고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자.

최대한 자연스럽게 행동해라. 오바액션은 금물


분위기가 어색하다고 해서 과한 오바는 금물, 분위기를 띄어야겠다는 부담감 때문에 너무 많은 말을 하거나 과한 개그는 오히려 분위기를 시베리아로 만들어버린다. 또한 제가 소개팅은 처음인데요라는 말을 절대로 초반에 꺼내지 말자. 여자에게도 부담이 된다. 그녀를 취하게 하는 것은 술이 아닌 당신의 '여유로움'이라는 걸 잊지 말자. 여유 있는 태도와 자연스러운 매너를 보여주자.

최적의 약속 시간과 장소는?


약속시간은 서로를 적나라하게 평가할 수 있는 낮보다는 노을이 지기 시작했거나 너무 밝지 않은 오후 때쯤 만나야 서로에 대한 호감도가 더 높아진다. 약속 장소는 잔잔한 음악이 나오고 은은한 조명 아래 있는 장소를 추천한다. 여성은 조명 아래서 더 예뻐 보일 것이고,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당신의 말과 목소리에 더 집중하게 될 것이다.

다음 만남에 대한 여운을 남겨라


첫만남은 가볍게 식사와 차로 끝내고 다음 만남에 대한 여운을 남겨야 한다. 첫 만남이 끝나기 전에 가볍게 다음 약속을 잡으면 애프터 신청이나 다음 만남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고,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그녀가 곱창을 좋아한다고 하면, 다음번에 곱창 먹으러 갈까요? 식의 자연스러운 다음 약속을 잡는 것이다. 즉 그녀와 자연스럽게 친해져야 한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술에도 유통기한이? 아무도 몰랐던 술의 진실
신구-노주현 케미 장난 아니야! 다시 봐도 웃음 터지는 레전드 시트콤 BEST 10
할리우드 스타와 우주여행? 씹던 껌은 물론 키스까지 '이색적인 경매' 문화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지 못했던 혼자라서 좋은 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