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Oct 24. 2016

오키나와 여행 꿀팁 10가지

오키나와를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

얼마 남지 않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최근 들어 휴가철에 가까운 일본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한국에서 비행기로 단 2시간 만에 갈 수 있는 오키나와가 인기다. 천혜의 자연환경, 일본 본토와는 다른 독특한 문화,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오키나와를 즐기기 위해 알아야 할 팁 10가지를 소개한다.


1. 모노레일 패스

오키나와 모노레일은 나하 시를 동서로 연결하는 교통수단으로, 나하공항에서 나하 시내를 거쳐 슈리성역까지 운행하는 1개의 단일 노선이다. 도로 위에 설치되어 있어 교통상황과 상관없이 일정한 시간에 이동이 가능하다. 노선이 하나밖에 없고 정류장이 몇 개 안 되어 오키나와를 처음 찾은 사람이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세 번 이상 이용할 경우 24시간 또는 48시간 이용할 수 있는 모노레일 패스를 구입하는 편이 싸다.

 



2. 시내버스 패스

오키나와에서 버스는 가장 일반적인 교통수단으로, 시내 및 시외를 연결하는 노선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버스를 자주 탈 것 같은 경우에는 버스 프리패스를 구매하면 오키나와 시내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주말 및 공휴일에만 이용 가능하며 평일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3. 츄라우미 수족관 입장료 할인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은 청정하고 아름다운 오키나와의 바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대해로의 초대, 산호초 여행, 쿠로시오 여행, 심해 여행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츄라우미 수족관의 입장료는 일본 곳곳에서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도요타 렌터카 나하 지점 내 오키나와달인 카운터, 나하공항 국내선 1층 여행회사 종합안내 카운터 렌터카 영업소, 오키나와 내 패밀리마트 편의점 등에서 미리 츄라우미 수족관 입장료를 구매하면 190엔부터 250엔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4. 렌터카

오키나와는 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의 지배를 30년간 받았기 때문에 미국식 문화가 많이 스며든 지역이다. 따라서 자동차 문화가 발달해 차량도 많고 주차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는 편인데, 그 대신 나하 시를 제외한 기타 지역들의 대중교통이 낙후되어 있다. 그래서 오키나와 여행 시에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좋은 방법이다. 




5. 게스트하우스

오키나와에는 게스트하우스가 많다. 그것도 저렴한 게스트하우스가 많다! 게스트하우스의 특성상 호텔과 같은 좋은 시설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이곳에서는 동시에 오키나와를 여행하고 있는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돈도 아끼고 친구도 사귈 수 있는 여행을 원한다면 오키나와의 잘 발달된 게스트하우스를 활용하자.




6. 슈리성

슈리성은 오키나와에 갔다면 꼭 가보아야 하는 장소 중 첫 번째로 꼽히는 곳이다. 나하 공항에서 모노레일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슈리성은 15세기부터 약 450년간 지속된 류큐 왕국의 정치, 외교,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역사적인 곳이다. 류큐 왕국은 중국, 조선,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교역하며 다양한 문화가 혼합된 독특한 문화를 갖고 있는데, 세계유산인 슈리성은 그 문화의 역사적 상징이다. 제2차 세계대전으로 소실되었으나 1992년 재건되어 지금은 공원으로 탈바꿈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7. 국제거리

국제거리는 오키나와를 찾았다면 한 번쯤은 가보아야 하는 곳이다. 오키나와의 중심 도시 나하 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인 국제거리는 약 1.6km 정도의 길이로, 오키나와의 수호신과 토산품을 판매하는 상점들, 레스토랑, 쇼핑센터, 호텔 등이 있다. 현대적인 건물과 토속적인 상점이 어우러져 독특한 풍경을 연출하며, 밤늦도록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이기도 하다.




8. 오키나와월드

오키나와월드는 오키나와에서 가장 큰 전통문화 테마파크로, 오키나와의 자연과 예능, 문화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류큐 왕국의 역사로 일본 본토의 문화와는 다른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오키나와의 역사, 자연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공방 체험 프로그램, 민속노래 및 춤 공연, 교쿠센도 동굴이 오키나와월드의 자랑거리다.




9. 챰푸루

챰푸루는 오키나와의 음식 중 가장 유명한 음식이다. 오키나와 방언으로 여러 가지를 뒤섞어 만들었다는 뜻으로, 두부, 스팸, 계란 등 여러 가지 식재료를 넣고 팬에 볶은 요리이다. 오키나와의 가정 문화가 담긴 챰푸루는 오키나와를 여행했다면 한 번쯤은 맛보아야 하는 필수 음식이다.




10. 오키나와 소바

오키나와 소바는 류큐 왕조의 전통음식으로, 현재 하루 15만 그릇 이상이 소비될 정도로 오키나와 서민들이 즐기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매년 10월 17일은 오키나와 소바의 날로 지정될 정도라고. 오키나와 소바는 일본의 본래 소바와는 약간 다르다. 일반적으로 두껍고, 밀가루로만 만들어진 면 덕분에 독특한 식감을 자랑하며, 국물은 돼지뼈와 가츠오를 고아 만들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온난화로 사라지는 세계 유명 장소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