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Apr 10. 2019

귀여운 네일 스타일 추천

손톱을 더욱 아름답게 빛내줄 루눌라 네일 추천


루눌라는 큐티클과 네일의 경계에 있는 반달 부분을 얘기한다. 그래서 이 부분을 포인트로 꾸미는 디자인을 루눌라 네일 아트라고 한다. 과거에 이 부분은 컬러로 전부 덮어버리는 별 의미 없는 공간이었지만, 언제부턴가 발상의 전환으로 시작된 루눌라 프렌치는 이제 사랑받는 디자인 중 하나가 됐다. 좀 더 세련되어 보이고 독특한 느낌이 살아있는 반전 매력의 루눌라 네일 아트 디자인 10가지를 소개한다.

더욱 더 청순하게

ⓒDaily, Instagram ID @bymim__(디자인 @jney.nail)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나게끔 기본적으로 시스루 디자인을 했다. 루눌라 부분은 옐로우, 블랙, 화이트를 적절히 가미해 포인트가 되면서도 눈에 확 띄게 했다. 옐로우와 블랙의 대비 효과로 인해 청순한 디자인에 숨결을 불어넣은 셈. 루눌라 부분을 표현하지 않은 네일 보디에는 골드 볼참과 골드 다이아 플랫파츠를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느낌을 더했다. 

화려한 수풀 사이

ⓒDaily, Instagram ID @sodam_nail


루눌라 경계를 채우는 대신 그림을 그려 넣어 전체적으로 화려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블랙 컬러를 이용해 수풀 아웃라인을 볼드하게 그렸고, 그 안은 짙은 그린 빛이 감도는 유리조각 필름을 이용해 섬세하게 채웠다. 찍어 놓은 듯한 일률적인 디자인이 아니라 각자가 다른 높이에 빛 반사로 어느 각도에서 보든 이색적이면서도 화려한 느낌이다.

누드 톤에 더한 화려함

ⓒDaily, Instagram ID @madecor_nail


누드 톤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차분하면서도 단아한 느낌이 난다. 하지만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는 누드 컬러. 루눌라 부분은 밀키한 핑크로, 나머지 보디는 누드 베이지 컬러로 채워 살짝 톤 대비가 되는 듯한 느낌으로 단조로움을 피했다. 여기에 스퀘어 플랫 스톤을 이용해 깔끔한 포인트를 더 했고 보디 상단 중앙에 붙여서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듯한 느낌이 든다. 

블랙은 언제나 진리

ⓒDaily, Instagram ID @jouna_72


블랙 컬러는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리고 시크한 무드를 완성하는 데 효과적이라 많이 사용된다. 이 디자인에서는 페일한 피치핑크를 이용해 풀코트로 바르고 루눌라 부분에 블랙 컬러를 매치했다. 그러다 보니 블랙 컬러가 연한 바탕 위에서 더욱 강조되어 보이는 듯한 느낌이다. 포인트로 진주와 골드 파츠를 올려 좀 더 블링블링한 느낌을 더했다. 

루눌라의 정석

ⓒDaily, Instagram ID @h.ynail


계절을 담은 듯한 싱그러운 느낌의 디자인. 이런 싱그러운 분위기가 잘 표현될 수 있도록 네일 보디는 연한 베이비 핑크 베이스로 은은하게 표현했고, 상큼한 레몬 컬러와 라임 컬러를 이용해 루눌라 부분에 포인트를 줬다. 루눌라 부분을 좀 더 볼드하게 칠하고 톡톡 튀는 컬러를 사용하다 보니 컬러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포인트가 되는 느낌이다. 

핫 썸머

ⓒDaily, Instagram ID @love_xxsummer


알록달록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이국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매력을 선사하는 디자인. 루눌라 컬러와 보디 컬러를 보색에 가까운 컬러로 선택하다 보니 컬러의 대비가 확실하게 드러나는 듯하다. 멀리서 봤을 때도 한눈에 각인될 듯한 화려한 느낌의 디자인. 루눌라 부분은 글리터를 더해 블링블링한 느낌을 가미했고 하트 패턴 디자인으로 귀여운 매력도 함께 어필했다. 

반짝반짝 밤하늘 은하수

ⓒDaily, Instagram ID @naildiary0


밤하늘에 수놓아진 듯한 은하수 느낌의 디자인. 시스루 베이스에 별과 달의 느낌을 그려 깔끔한 포인트를 만들어 냈다. 루눌라 부분을 이용해 반달을 표현한 센스가 돋보이고 별과 함께 실버 글리터를 더해 반짝임을 강조했다. 엄지에는 밤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듯한 나비와 그런 나비를 바라보는 귀여운 캐릭터로 아기자기한 감성까지 더했다. 

청담동 며느리 룩 무드

ⓒDaily, Instagram ID @greeda_nail


뉴트럴 톤 베이지와 톤 다운된 다크 네이비 컬러를 이용해 단아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연출한 디자인. 루눌라 부분을 둥글리지 않고 일자로 반듯하게 채워 직선적인 느낌과 함께 모던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네이비 쿨 톤과 베이지 웜 톤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대비가 강렬하게 느껴지기보다 오히려 포근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는 듯하다.

계속 보게 되는 컬러의 향연

ⓒDaily, Instagram ID @ bymim__(디자인 류자매네일)


파스텔 무지개 톤을 담아 마블링 테크닉으로 표현해 포인트를 준 디자인. 루눌라를 크게 강조하기 보다는 블랙 컬러로 가늘고 엣지있게 라인만 그려내어 전체적으로 가벼운 느낌과 함께 무지개 컬러를 안정적으로 감싸 안은 듯한 느낌이다. 가늘게 그린 루눌라 부분에는 골드 볼 참을 일정한 간격으로 붙여 세련미도 잃지 않았다. 

우아하게 그리고 고급스럽게

ⓒDaily, Instagram ID @naildiary0


루눌라 부분에 무조건 컬러만 입힐 필요는 없다. 사진처럼 다양한 디테일을 더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 큐티클 부분에는 골드 체인으로 엔틱한 느낌을 더 했고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을 지닌 스와로브스키 스톤과 맑고 투명한 느낌의 컬러 파츠를 이용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골드참과 와이어를 이용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신경 쓴 흔적도 엿보인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짜파게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미우새 이상민 레시피 따라잡기
방탄소년단-빅뱅 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접수한 아이돌은?
김태우 디스한 박준형, 라디오스타 나와 입담으로 화제된 스타 BEST 10


  

매거진의 이전글 최소 열 통은 쟁여놓는 인생 뷰티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