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May 03. 2019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전국 애견펜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휴가, 애견펜션 추천

 

휴가철이 되거나 여행계획을 세울 때, 애견인이라면 항상 혼자 집을 지킬 반려동물이 눈에 밟힌다. 하지만 요즘은 애견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 좋은 애견펜션들이 생겨나면서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지역의 특색을 살리고, 공간을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등 펜션마다 다양한 개성을 뽐내고 있다.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출발하기 전에 어떤 펜션에서 숙박하면 애견도 함께 즐거울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가평 오블리펜션

 

뭐니 뭐니 해도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마음껏 뛰어다니고 여기저기 냄새 맡는 것이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산책을 시켜주고 나면 강아지의 털 속에 진드기가 붙어 피를 빨아먹지 않나 살펴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다. 가평 오블리펜션은 푸른 인조잔디를 굉장히 넓게 깔아놓고 펜스로 둘러놨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진드기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다. 펜션에는 강아지 식기, 패드, 수건, 냄새 제거제, 귀청소액, 강아지 집 등을 꼼꼼하게 갖춰놓아 많은 애견인이 추천하는 펜션이다.

태안 개리비안베이펜션

 

완벽한 작명센스의 개리비안베이 펜션은 넓은 인조잔디가 깔려있고 실내 온수 수영장도 있어 4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다. 수영을 처음 하는 강아지들을 위해 다양한 크기의 애견구명조끼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외 수영장에는 꽤 높은 긴 워터슬라이드가 있어서 애견뿐만 아니라 사람도 신나게 놀 수 있다. 수영 후 강아지 목욕을 위한 목욕실에는 고가의 살균 드라이룸과 애견전용 드라이기, 샴푸 등이 세심하게 갖춰져 있다.

가평 스위트몽

 

가평의 스위트몽 펜션은 방송, 언론에 자주 소개될 정도로 애견인들의 극찬을 받는 펜션이다. 강아지 수영장도 마련되어있지만, 스파도 있는데 애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시설도 좋고 애견을 위한 모든 것이 구비되어있다. 특이한 점이라면 ‘소풍룸’도 있다는 점이다. ‘소풍룸’은 숙박이 목적이 아니라 애견을 데리고 잠시 놀다 가기 위한 목적의 공간이다. 스위트몽 펜션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펜션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면도 꿈꾸는 다락방

 

안면도의 꿈꾸는 다락방은 수영장이 물때나 물 냄새도 없이 깨끗하게 운영되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애견이 마음껏 뛰어다닐 수 있는 잔디 운동장도 있고 실외수영장도 있는데, 사방에 울타리를 쳐놔서 견주도 안심하고 애견과 함께 쉴 수 있다. 목욕실에는 다양한 샴푸와 드라이룸이 갖춰져 있어 수영 후 강아지들의 목욕도 편하게 끝마칠 수 있다. 강아지용 텐트 같이 쉴 곳도 다양한데 이는 좋은 포토스팟이 된다.

 제주 채우리네펜션

 

제주도 여행을 하고 싶은데, 혼자 있을 강아지가 걱정된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제주 채우리네 펜션은 강아지와 동반으로 숙박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주인댁 강아지인 채우리가 지키고 있는 제주 채우리네 펜션은 서귀포 쪽에 있다. 주인 내외의 친절하고 세심한 보살핌과 집밥 같은 정갈한 조식 덕분인지, 후기마다 호평이 쏟아지는 펜션이다.

양양 숲속의 집

 

펜션 이름만큼이나 숲속의 소나무의 향기와 충만한 피톤치드를 강아지와 함께 마실 수 있는 공간이다. 숲속의 집은 비교적 깊은 숲속에 위치해 있는 독립형 방갈로 펜션이다. 넓은 부지에 띄엄띄엄 한 집씩 있어서 애견과 함께 오붓하고 조용하기 쉬기 좋다고 한다. 동해안 바닷가로 나서기 좋은 위치이기 때문에, 애견에게 바다도 보여주고 바닷물 위에서 실컷 뛰어놀게 해줘도 좋은 곳이다.

가평 레젤프펜션

 

애견인이라면 누구나 내 강아지의 예쁜 사진을 남겨놓고 싶을 것이다. 전문적인 사진 찍기 실력이 없더라도 잘 꾸며놓은 스튜디오가 있다면 사진의 분위기가 확 살아나곤 한다. 명지산 계곡에 있는 레젤프펜션은 펜션 이용 고객들에게 미니 스튜디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소품을 준비해가서 예쁘게 강아지 사진도 찍을 수 있고, 애견이 넓은 운동장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곳이다.

양평 클럽 더 독스

 

애완견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곳에서 훈련법과 교정법에 대해서도 들어보고, 카페에 상주하는 애견들과 교감하며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양평 클럽 더 독스에 가면 애견동반 펜션, 애견 카페, 애견 훈련소, 애견 호텔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차를 마시며 간단한 상담을 하고 애완견의 훈련을 함께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애견과 뛰어놀기 좋은 잔디 운동장도 있다.

가평 아다마스 펜션

 

아다마스 펜션은 애견을 데리고 갈 수 있는 풀빌라 펜션이다. 한 건물에 단독 수영장이 있기 때문에, 애견과 함께 조용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방해받지 않을 수 있다. 겨울에도 일정 추가금을 지급하면 온수 풀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강아지 전용 드라이어와 강아지 샴푸, 수건 등 애견용품도 넉넉하게 구비되어있으니 가벼운 손으로 가도 좋겠다.

홍천 아이리스 펜션

 

홍천 아이리스 펜션은 컨디션 대비 가격이 정말 착하다. 숲속에 있으며 넓은 놀이터와 수영장이 있어서 애견이 뛰어놀기에 좋다. 펜션 내외에는 다양한 소품들을 아기자기하게 설치해 놓은 점이 특징이다. 하지만 5kg 미만의 애견이어야 하며 한 객실에 두 마리까지만 수용 가능하다는 제약이 있으니 대형견주나 여러 마리를 키우는 견주는 참고해야 한다.


데일리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DAILY Co., Ltd. All Rights Reserved.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얼큰하고 시원한 ‘바지락순두부찌개’ 레시피
한국 패치 완벽 장착한 대한외국인 BEST 10
돈 벌기 쉽지 않은 요즘, 강추하는 재테크 방법! [아만보]


매거진의 이전글 고요한 낭만이 깃든 경상도 양산 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