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May 15. 2019

반려견과 함께하는 서울 근교 강아지산책명소

사랑하는 댕댕이에게 점수 따기 좋은 서울 근교 산책 핫플레이스 추천10

 

 

사랑하는 강아지에게 점수를 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산책이다. 실제로 매일 강아지를 꾸준히 산책시켜주는 것만으로도 강아지의 스트레스 완화와 문제 행동을 해소할 수 있어 전문가들은 ‘도그 워크’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아마 강아지들에게 산책은 마치 우리에게 ‘치맥’과 버금가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선사하는 듯하다. 멀리까지 나갈 시간이 없다면 서울 근교 공원 등으로 강아지와 산뜻한 산책을 나서보자. 더욱이 장소가 제법 멋지고 근사하다면 강아지는 엄청난 카밍 시그널로 화답하며 주인에 대한 애정을 뿜뿜 표현할 것이다. 사랑하는 나의 반려동물과 함께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서울 근교 강아지와 산책하기 좋은 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아래에서 10가지 장소를 알아보자.


용인시 기흥호수 공원 반려견 놀이터

 

용인에 위치한 기흥호수 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국내 최대 규모 반려견 놀이터다. 잘 알려져 있는 한국민속촌에서 차량으로 10분 정도면 도착한다. 공원 둘레 옆으로 반려동물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어 반려견과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또한 도그워크, 저니브릿지를 비롯한 굴을 통과하는 형태의 휴틀라인, 하임벤치 등 다양한 놀이?훈련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반려견 행동교정 장소로도 애용되고 있다.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푸른 초록으로 감싸진 공원에서 반려견이 신나고 활기차게 뛰노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주목하자. 애견인들의 편의사항을 더욱 세심하게 신경 쓴 듯한 이곳은 주차장 바로 옆에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 접근성도 탁월하다. 깨끗한 시설과 잘 관리된 잔디 위로 반려견들은 스트레스를 날리며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다. 급수대가 있어 지친 반려견과 함께 여유를 즐기며 함께할 수 있고 근처로는 애견셀프목욕을 할 수 있는 애견카페가 있어 반려견 산책이 끝난 후 목욕을 시키고 커피 한 잔 마시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성남시 중앙공원 반려견 놀이터

 

성남시 중앙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분당구청 맞은편에 있어 자연 친화적인 공간, 도심 속 인프라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반려견 놀이터다. 중앙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몸통 높이 40㎝ 이상 대형견 공간(1000㎡)과 그 이하는 중·소형견(720㎡) 공간으로 구분되어 소형견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강아지가 좋아하는 굵은 모래로 바닥을 조성했기 때문에 반려견은 코로 흙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중앙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관리인을 배치해 입장 때 동물등록 여부를 내장형 또는 외장형 칩을 통해 확인하므로 방문 전 동물 등록이 필수적이다.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서울시는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24시간 전면개방으로 운영하면서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놀이터 입장 시 동물등록 여부, 이용자 연락처 기록 등의 절차도 없앴다. 동물등록을 미처 하지 못 한 반려인이라도 반려견과 함께 자유롭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타 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비해 나무가 많기에 쉬어갈 수 있는 그늘도 많고 아늑함은 물론 피톤치드까지 물씬 느껴지는 공간이다. 반려견 안전을 위해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더욱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다.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서울 애견인들의 핫플레이스.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억새 축제로 유명한 하늘공원 옆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24시간 상시 개방 시설로 운영되고 있고 무료입장이기에 언제든 편한 시간대에 들릴 수 있다.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입장 가능하며 중?소형견 놀이터와 대형견 놀이터로 분리되어 있어 반려견 안전 걱정 없이 이용 가능한 곳이다. 반려견과 함께 즐겁게 뛰어 논 후에는 하늘공원에서 멋진 낙조를 감상하고 오는 것도 좋다.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로 유명한 파주 마장호수는 반려견 산책공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산책로는 산과 호수를 동시에 끼고 있어 오후에 방문한다면 금빛 낙조와 주변 푸른 산의 조화가 아름다워 눈 호강까지 할 수 있다. 호수 주변으로 각종 휴게시설과 기반시설, 먹거리 라인업까지 갖추고 있기에 반려견과 함께 호수 주변을 빙 둘러 한 바퀴 도는 산책코스를 추천한다. 도심 속 산책로만 즐겨왔다면 자연의 품 안에 온 듯한 산책로를 걸으며 반려견에게 자연의 가치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상암동 하늘공원

 

자연 생태공원으로 알려진 상암동 하늘공원은 봄이면 봄꽃, 여름이면 초록 들판, 가을 겨울에는 핑크뮬리와 억새로 유명한 곳이다. 꽃과 자연을 사랑하는 반려인이라면 반려동물과 함께 낭만 넘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상암동 하늘공원은 생태환경을 복원할 목적으로 조성되어 인공적인 편의시설은 없지만 뻥 뚫린 시원한 산책로가 있어 반려견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손색없는 곳이다. 테이블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반려견 간식을 챙겨오면 더욱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수원 권선구 올림픽공원

 

정자 등 자연 친화적인 휴양시설과 울창한 소나무 숲속에서 강아지와 함께하는 산책으로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수원 올림픽 공원을 방문해보자. 공원 안에는 정자 등 휴양시설과 실내 배드민턴장, 족구장, 테니스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으며 여러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3만㎡에 이르는 넓은 잔디밭은 애견인과 강아지 친구들의 핫플레이스가 되었을 정도. 반려동물들에게 천국과 다름없는 이곳에 방문하면 깜찍하게 코인사를 하거나 신나게 뛰노는 강아지들의 행복감 넘치는 얼굴을 볼 수 있다.

인천대공원 반려동물 놀이터

 

인천대공원 반려동물 놀이터는 인천에 처음으로 조성된 반려동물 놀이터다.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대형견과 중?소형견 놀이터가 잘 분리돼 있고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만이 입장 가능하며, 대형견 중 일부는 안전을 위해 출입이 제한되고 있다고 하니 꼼꼼히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


리드줄을 풀어 헤치고 신나고 자유롭게 뛰어 노는 반려견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추천한다. 서울에서 세 번째로 조성된 1,300㎡에 달하는 넓은 보라매공원은 하루 평균 이용객이 100명 이상으로 애견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이다. 안쪽에는 각종 어질리티, 식수, 배변 장소 등이 마련되어 있고, 반려인이 편히 쉴 수 있는 테이블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여유롭고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초코과자 끝판왕 결정전! 초코파이 VS 몽쉘 VS 오예스 [미식평가단]
서브병 못 벗어나! 드라마 속 메인보다 눈에 띄었던 커플들
다리 보험만 1조라는 연예인들! 국내외 억 소리 나는 보험 든 스타


매거진의 이전글 뭔가 특별한 그들의 카메라 속 세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