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다음 로또 1등은 나? 복권 1등 당첨자들이 말하는 좋은 꿈
길몽을 꾼 후 복권을 구매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재미있는 풍습 중 하나다. 복권 당첨은 ‘운 좋은 개인’과 특수한 상관관계가 있어 주로 대운을 결정짓는 길몽에 복권 당첨이란 기대를 내걸게 된 것이다. 단순한 길몽이 복권 당첨을 암시하는 일로 다가온다는 것이 ‘미신’으로 여겨져 간혹 의심병이 도질 수 있지만 이런 편견을 부수는 일이 있다. 신기하게도 복권 1등 당첨자들의 스토리 속에는 대부분 ‘길몽’이라는 교집합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1등 당첨자들은 꿈의 주제가 어떻건 신묘하거나 길한 느낌을 꿈에서 받았다고 말한다. 미신처럼 느껴져 어떤 공식으로도 설명하기 어렵지만, 오늘밤 특별한 길몽을 꾸게 된다면 재미 삼아 복권을 사보자. 당신에게도 당첨이라는 거대한 행운이 쏟아질지도 모른다. 아래에서는 복권 1등 당첨자들이 주로 꿨다는 ‘그 꿈’을 소개하려 한다.
명예와 부귀를 동시에 누리는 대통령이나 유명인이 집에 방문하는 것은 도저히 성취하기 힘든 복권 당첨의 행운을 얻는 것과도 유사한 일이다. 그런 의미에서 부귀와 명예를 한 몸에 누리는 대통령이나 유명인이 집에 방문하는 꿈은 그들이 가진 부귀, 명예를 자신이 획득하는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다. 로또 1등 당첨자 L씨는 김대중 대통령이 웃는 꿈을 꾼 사람이 복권을 구매해 당첨된 사례가 있으며, 또 다른 당첨자 B씨는 유명 스포츠 선수와 집에서 차를 마시는 꿈을 꾼 후 복권에 당첨되기도 했다.
조상님 꿈을 꿨다면 조상님의 가호 아래 자신이 보호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날은 상당히 길한 날일 테니 망설이지 말고 복권을 구입해보자. 꿈을 꾼 후 복권을 산 1등 당첨자들 중 39%는 조상님이 등장한 꿈을 꿨다고 한다. 실제 복권 당첨자들은 조상님이 독에 쌀이나 잡곡을 가득 부어주는 꿈, 돈 뭉치나 집문서를 주고 떠나는 꿈 등을 꾸고 당첨됐다고 전한다. 조상님 꿈은 물질적 풍요, 원조자, 권위, 계시 등의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 여러모로 상당한 길몽 중 하나다.
돼지꿈은 길몽을 뜻하는 대표적인 공식이다. 복권 1등 당첨자들의 19%는 동물이 나오는 꿈을 꿨고 이 중에서는 돼지꿈도 포함되어 있다. 돼지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은 부와 명예를 나의 집으로 끌어들이는 것을 상징하기도 한다. 다만 돼지가 한 마리만 들어오는 것 보다는 무리 지어 들어오는 꿈이 복권 당첨 확률을 더욱 높게(?) 예시하는 꿈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돼지우리에서 돼지와 싸워 이기는 꿈 또한 복권에 당첨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전해진다.
집에 불이 나는 꿈은 재산이 불어나거나 집이 번성하는 것을 상징한다. 다만 불 대신 연기만 가득한 경우나 불이 꺼진다면 구설수를 암시하는 꿈으로 좋지 않다. 따라서 복권 당첨을 암시할 정도로 불에 관한 가장 좋은 꿈은 용광로에 꺼지지 않는 큰 불이 치솟는 꿈이라고 한다. 용광로의 불길은 쇳물을 녹일 만큼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따라서 단순한 불 꿈이 운을 상징한다면 용광로 불길은 엄청난 대운을 거머쥐는 일을 암시하는 것과 같다고 전해진다.
칼에 찔려 피투성이가 되는 꿈은 상당히 끔찍해 흉몽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피가 표상하는 의미를 따라가면 이것이 대단한 길몽을 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피는 생명을 영위하기 위한 소중한 생명수이자, 진리, 소중한 것 등을 표상하는 의미를 담고 있어 칼에 찔려 피투성이가 되는 것은 복권 당첨의 행운을 암시한다고 한다. 꿈 연구가들은 온 몸이 피투성이가 되는 것이 복권에 당첨되어 돈을 뒤집어쓰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승천하려는 기상을 품고 있는 신령한 용이 나오는 꿈은 두말 할 것 없는 길몽이다. 로또 당첨자들 대부분은 용꿈을 꾸고 로또에 당첨됐다고 전하고 있다. 용의 특성은 천년 묵은 이무기가 대지와 하늘의 기운을 받아 비로소 신령적 존재로 격상하는 것에 있다. 따라서 용꿈은 평범했던 운세가 크게 호전되어 삶의 광명을 찾는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즉 별 볼일 없었던 삶을 영위하다 대운인 복권 당첨 등으로 한 차원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을 상징하는 꿈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아기를 낳는 꿈은 엄청난 길몽으로 해석된다. 축복 받는 생명의 탄생은 횡재수, 명예, 이권의 획득 등을 표상한다. 과거는 물론 현대에 와서도 출산은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축복하는 귀한 일이다. 자신이 아기를 낳는 꿈뿐만 아니라 자신의 집에 누군가 와서 아기를 출산하는 꿈도 아기로 상징되는 귀한 재물이나 영예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다. 대부분 여성들이 많이 꾸는 꿈으로 건강한 아기를 낳을수록 더욱 많은 재산이 들어옴을 의미해 복권 당첨을 예지한다.
돈꿈은 꿈이 나타내는 의미 그대로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예지하는 꿈 중 하나로,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좋은 일이 생길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한다. 이런 돈꿈에서 나아가 한 차원 높은 돈 더미에 깔리는 꿈은 복권 1등 당첨을 상징하는 꿈이라고 한다. 꿈에서 겪은 대로 생각하면 되는 상당히 좋은 꿈으로 금전운이 따라와 엄청난 부를 누리고 것으로도 해석되고 있다. 이외에도 저축, 적금처럼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재테크가 차질 없이 진행되는 것을 상징하는 것으로도 여겨진다.
복권 당첨자 A씨는 큰 물고기를 잡은 꿈을 꾸고 운이 좋을 것이라 생각해 복권을 산 후 2등에 당첨되었다고 한다. 그 물고기는 작은 사이즈가 아닌 어느 정도 큰 사이즈의 물고기였다고 전한다. 물고기를 잡는 것은 행운을 잡는 것으로 목적달성과 관계해서 표현되는 꿈이다. 물고기가 크다는 것은 막대한 명예와 부를 상징하며 이를 두 손으로 잡는 꿈은 곧 그러한 명예와 부를 획득하는 것을 상징해 복권 당첨을 예지하는 꿈으로 여겨진다.
우리나라에서는 예부터 떡두꺼비를 복의 상징이자 길한 동물로 여겨왔다. 두꺼비꿈은 행운, 재물, 성공, 부귀 등 다양한 상징적 의미가 있으며 두꺼비꿈은 소원을 성취하고 복권에 당첨되는 부귀영화 등으로 풀이되고 있다. 한 로또 당첨자 사례에 따르면 금두꺼비가 집에 들어오는 꿈을 꾼 후 당첨됐다고 전한다. 특히 두꺼비가 집안으로 들어오거나 방안에 들어오는 것이 높은 당첨 확률을 예지한다고 전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