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명호 Dec 13. 2018

아이들의 적절한 치아교정 시기는 언제일까요?

하루가 다르게 자라나는 아이들은 언제 교정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아이들의 적절한 치아교정 시기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증상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과연 언제가 좋은 시기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들은 언제 치아교정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이들은 영구치가 나는 속도에 따라 교정시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유치가 다 빠진 후에도 영구치가 자라지 않는다면 치아가 고르게 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 바르게 잡아주어야 합니다.

또는 영구치가 자랄 때 삐뚤게 나는 경우에도 교정을 통해 잘 자리잡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성별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성장속도가 교정시기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남자아이보다 여자아이가 성장이 빨라 보통 여자아이는 초경 시작 전인 11세 전에,

남자아이는 12세 전에 교정을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걱턱 또는 돌출입인 경우에는?

윗니보다 아래턱이 나온 주걱턱의 경우, 9세 이전에 교정치료 하는 것이 좋으며

아래턱보다 윗니가 더 나온 돌출입의 경우에는 11세 이전에 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교합은 턱과 얼굴형 전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교정을 시작하는 시기가 좀 더 빠릅니다.




아이들에게 적절한 치아교정 시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치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진단받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지금까지 신촌다인치과병원 정명호였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깨진 치아 치료하는 방법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