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디자이너 데이지 Feb 10. 2023

change 01. 카카오뱅크의 디자인

카카오뱅크의 디자인은 어떤 게 변했을까

메인 화면
(좌) 과거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곡률 변경: 전체적인 배너의 디자인이 둥글게 변했다. (r값 증가) 

통장 디자인 변경

1. 바깥에 노출되어있던 계좌번호가 사라졌다.

2. 계좌번호 위치에 통장 잔액이 들어가고 텍스트 크기가 축소되었다.

3. 더보기 아이콘이 세로에서 가로로 디자인이 변했다.

4. 이체, 카드신청 텍스트 버튼이 솔리드 버튼으로 변경되었다.

5. 통장과 세이프박스가 구별된 디자인에서 통장에 묶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아이콘 추가: 통장에 카카오뱅크 아이콘이 추가되었다.

BG컬러 변경: 채도가 더 낮은 그레이 계열로 변경되었다.

하단 광고 배너 변경

배경과 영역 구별 없던 배너에서(배너BG 배경과 동일, 텍스트: 화이트) 배경과 구별이 되는 배너로 변경되었다. (배너BG 밝은 그레이, 텍스트: 블랙)

이전에는 상단 광고 배너는 BG색상을 이용해 분리, 하단 광고 배너는 배경과의 분리가 되어있지 않았다. 이는 광고에 대한 인지도를 낮춰 광고배너가 두개가 있다는 것에 거부감을 줄여줄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하단 광고는 상대적으로 CTR(클릭율)이 낮게 된다. 오랜시간 이미 앱에 익숙해진 이후 이런 부분을 개선하여 하단 광고 배너가 2개라는 거부감을 낮추면서 하단 배너의 클릭율을 끌어 올릴 수 있었을 것 이다.




더보기 화면
(좌) 과거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우선순위 변화 1: 기존 은행앱과 다르게 플랫폼(컨텐츠)적인 부분을 강화하기 위하여 돈이 되는 이야기(컨텐츠)가 가장 상단에 위치하게 되었다.

우선순위 변화 2: '내 계좌'와 '내 신용정보' 사이에 '내 해택'이 추가되었으며, 기능별 우선순위에 따라 리스트가 변경되었다.




출입금 화면

아이콘 변경: '관리' 텍스트 버튼이 동일한 기능의 '설정' 아이콘으로 변경되었다.





구독과 라이킷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change 00. 기업의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