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디자이너 데이지 Mar 08. 2023

change 05. 크림의 디자인

크림의 디자인은 어떤 게 변했을까

메인화면_1
(좌) 과거 디자인 (우) 변경 디자인

Bottom bar 변경: 아이콘 단독에서 텍스트가 추가되었다.(아이콘 만으로는 해당 탭의 기능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워 텍스트를 추가하였다.)

투데이, 발매정보 버튼 디자인 변경

    as-is: 선택 - 솔리드 버튼에 흰색 텍스트(텍스트 색상 및 BG로 구별) / 비선택 - 검은색 텍스트

    to-be: 선택 - 블랙 텍스트에 하단 라인(텍스트 색상 및 하단 라인으로 구별) / 비선택 - 회색 텍스트

레이아웃 변경:

    메인 배너(롤링) 추가(광고 및 클릭 유도)

    여러 개 탭 생성: 제품의 세분화(유저별 맞춤 타겟팅 및 판매 촉진)


메인화면_2
(좌) 과거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탭 추가: 홈 화면에서 투데이, 발매정보 2개의 탭에서 추천 남성, 여성, 발매정보, 기획전 4개 탭으로 변화됐다. +브랜드가 추가되어 총 5개의 탭으로 변화




발매정보 화면
(좌) 예전 디자인 (우) 현재 디자인

메인상품 레이아웃 변화: 기존에는 하단의 다른 배너들과 동일한데 크기만 커졌던 반면, 타이틀 문구들이 생기고 배너 없이 풀 사이즈로 중요도의 차이를 인지할 수 있고 더 주목성 있게 변화되었다.

태그 추가: 배달의 민족과 동일하게 편의성을 위한 태그가 추가되었다.



- 검은색 텍스트는 변화된 사실

- 컬러 텍스트는 디자인 변경이 이뤄진 사유를 추측한 코멘트입니다.



구독과 라이킷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change 04. 뱅크샐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