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Where am I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정씨 Mar 16. 2019

쌈, 마이웨이

#19. 내가 서 있는 여기가 메이저

나는 노래, 책,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소비할 때는 마음에 든 걸 질릴 때까지 소비하는 편이다.

이미 다 아는 거면서, 자꾸 자꾸 보고 듣게 되는 건, 내 상황에 따라 마음에 남는 것들이 달라지기 때문.


2017년 종영한 KBS 드라마 '쌈 마이웨이'도 그 중 하나였다. 이번에 다시 보면서 내 마음에는 또 새로운 장면이 여운으로 남았다.



’나는 뭐 좋아해, 나는 뭐를 잘 먹어’
나는...나는... 좀 그러고 살어
니 인생에서는 니가 상전이여


남들이 뭐래도 쪼대로 사는 게 장땡이고,
사고쳐야 노다지도 터지지.
남들 뭐 먹고 사는지 안 궁금하고.
내가 서 있는 여기가 메이저 아니겠냐.


누군가는 나를 보고

참을성 없이 이곳저곳 회사를 옮겨다니다

또 버티지 못하고 회사를 퇴사해

놀고 먹는다고 비웃을지 모르겠지만,


지금 나는 나를 위한

귀중한 시간을 보내는 중.


그래서 어디든

내가 있는 곳이 바로 메이저.



매거진의 이전글 N극과 S극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