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기
해리포터 생일인지 스타벅스 매장에 신상품으로 관련 조각 케익이 들어 왔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해리포터와 콜라보한 제품들이다. 이 시간에 재고가 많은 것을 봐서는 고객들이 그리 찾는 제품은 아닌 듯 보인다. 이 동네가 술집이 많아서 그런가.
이번 주에는 여러가지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환율이 1430원까지 내려 가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우상향이다. 이 흐름이 지속되어서 연금계좌가 목표한 8% 수익이 났으면 좋겠다. 올해 시작이 나쁘지 않다. 좀 더 탄력 받아 가 보자.
지난 11월보다는 우상향이다. 등락은 있지만 지금은 상승 중이다.
나스닥과 마찬가지로 11월 이후 꾸준히 우상향 중이다. 중간에 등락은 있으나, 크게 흔들림없이 올라가고 있다.
미국배당주와 다우지수가 혼합되어 있어서 위의 2개 지수와는 다른 패턴을 보인다. 그래도 우상향 패턴을 보인다. 현재는 배당보다는 상승이 더 필요한데, 지켜 보자.
미국배당주와 국채가 혼합되어 있어서 등락폭이 커 보인다. 국채수익률이 크게 상승한 상황에서도 수익을 내 주고 있다. 운이 좋다.
미국채 수익률이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 대비 수익률이 올라 갔다. 미국채는 3%대 수익률이 나오면 감사한 숫자이다. 나스닥과 S&P500은 9%대 수익률이 나와 줘서 고맙다. 올해 평균 수익률 8%에 도전해 보자. 어떻게 갈지는 모르지만, 아마도 가능할 듯 보인다.
#경제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