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6주차 (연금투자)

경제일기

2025년 26주차


1년은 52주차인데 절반인 26주차가 지나 갔다.


요즘 시간이 참으로 빨리 간다. 시간이 빨리 간다는 것은 좋은 은 의미일까? 대학교 다닐 때는 돈은 없고 가진 것은 시간 밖에 없었다. 시간이 많으니 물쓰듯 의미 없이 많이 썼다. 술 먹고 당구치고 무의미하게 사용했다. 요즘은 하고 싶은 일이 많아서 인지 시간이 정말 부족하다. 하루가 너무 짧다. 내가 생각한 일을 다 하기에는 하루 24시간이 너무 짧다.


나의 시간을 더 갖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나 생각해보니 돈 버는 시간을 줄이고 하고 싶은 일에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그럴려면 워라벨을 맞춰야 한다. 현재의 직장에서는 워라벨을 맞추기 어려우니, 돈이 돈을 만드는 구조를 만들어서 급여가 작더라도 워라벨 할 수 있는 회사로 옮기는 것이다. 아니면 프리랜서가 되어서 필요에 따라 돈을 버는 것이다.


프리랜서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모두 대단한 사람들이라 생각한다. 내 기준에서 말이다. 나는 프리랜서가 될 자신이 없다. 그래서 월급이 줄더라도 나를 찾아주는 회사로 가는 그림을 그려 보고 있다. 지금은 돈이 돈을 버는 구조로 세팅을 만들어야 한다.


연금계좌는 미국장이 활황으로 바뀌면서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바뀌었다. 만55세까지는 꾸준히 가야 하기에 단기 구간의 등락에 일희일비 할 필요는 없다. 그저 바라보면서 싼 놈을 더 사는 것이다.



TIGER 미국나스닥100


2월의 고점은 넘어섰다. 환율이 1300원대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이니 미증시 영향만 받고 있다. 우상향으로 가는 중이다.


TIGER 미국S&P500


나스닥과 비슷한 패턴으로 움직이는 중이다. 우상향 중이다.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급락 후 등락을 반복 중이다. 다우지수 외에 배당을 위한 배당주가 포함되어 있어서 반등이 쉽지 않아 보인다. 주식 시장이 활황으로 가면 다시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 보자. 지금이 최저라 생각해서 꾸준히 매수 중이다.


SOL 미국배당미국채혼합50


만원에 상장되었는데 9750원이다. 싸다고 생각해서 꾸준히 매수 중이다. 평단가 만원이하에서 모아두면 다시 만원이상으로 올라 갈 것이다 라는 믿음이다. 미국채를 사는 것은 미국 정부에 투자하는 것이다. 지금 트럼프가 하는 일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 그래도 그동안 본 미국 대통령 중에서 실행력은 갑이다. 별로 고민 없이 하고 싶은 일을 세게 미는 중이다. 세상을 바꿀려고 하는지 모르갰다.


트럼프에 대한 역사의 평가가 궁금하다. 4년 뒤에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주 수익률은?


나스닥 수익률이 좋아지면서 전체적으로 플러스 수익으로 바뀌었다. 변동성이 심한 장세여서 언제 마이너스가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갯수 모으기에 집중하고 있다. 쌀 때 갯수를 많이 모아두면 나중에 연금 개시할 시점에는 크게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믿음이다.



#경제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