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기
원달러환율이 1390원대까지 올라갔다. 미국 금리인하가 시작되면 시중에 돈이 풀리기 때문에 달러가 약세로 가서 당분간은 1300원대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나, 한국은행도 경기 부양을 위해서 금리인하 계획이 있어서 다시 1400원대로 갈 수도 있다. 현재 한국 기준금리는 2.5%, 미국 기준금리는 4.5%로 금리차는 2%가 난다.
기러기 아빠에게 환율은 중요한 요소이다. 내가 가진 원화로 미국달러나 캐나다갈러를 사야 하는데, 환율 차이로 손해를 볼 때도 있고, 수익을 낼 때도 있다. 일반 투자자들이 크게 걱정하지 않는 것이 기러기 아빠에게는 중요한 요소이다. 최근 캐나다는 콘도시장 붕괴로 월세가 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가족이 살고 있는집은 Datched house라서 월세 하락은 없다. 매년 부동산 회사에서 월세 인상 중이다.
다행인 것은 미증시가 호황이라서 주식계좌의 수익률이 급격히 좋아졌다. 어느 순간 시드머니가 커져서 돈이 불어나는 속도가 기존보다 더 빨라졌다. 그래서 지난 주 목요일에 회사 형에게 미국 주식 절세 방법을 배웠다. 아내에게 6억까지 증여를 할 수 있고, 1년이 지나서 매도가 가능하단다. 작년에는 바로 매수가 가능해서 현금화가 가능했는데 지금은 규정이 바뀌었단다.
4월에 바닥을 찍고 우상향 중이다. 빠른 속도로 회복 중이다.
최고가를 경신 중이다. 4월 바닥을 찍고 우상향 중이다. 언제까지 오를지는 모르지만, 길게 보면 우상향 일것이다.
나스닥과 동일하게 최고가 경신 중이다. 길게 봐도 우상향 할 것이다.
1390원대까지 올라갔다. 과연 1400원대에 진입할 것인지 여부가 언제인지 궁금하다. 아니면 올해는 1300원대에서 등락을 반복할 지도 궁금하다.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하면서 70불대를 넘었다가 양국이 휴전하면서 다시 60불대로 내려 왔다. 지금은 60불대에서 등락을 반복 중이다.
우상향 중인데, 잠시 숨고르기 하면서 등락을 반복 중이다. 연말에는 3900대까지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된다. 꾸준히 우상향하는 자산이다.
30년물은 5%를 넘나들고 있다. 트럼프의 불확실성이 미국채 수익률을 지속 올리고 있다. 트럼프는 달러와 미국채의 소화 하기 위해서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모두 이야기 한다. 미국채 수요가 생긴다는 뜻이고, 그럴경우 미국채 가격은 올라갈 것이라 기대 해 볼 수 있다.
스테이블코인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는지를 예의주시하자.
4월 바닥을 찍고 급격히 우상향 중이다. 500불을 넘어서 현재는 510불대이다. 인공지능의 수요가 늘어날때마다 마소의 매출과 수익은 좋아 질 것이라 기대해 본다.
지난 1월에 63불에서 현재는 153불이다. 기업 매출에 비해서 주가는 과평가 되어 있다. 시총이 삼성전자보다 커졌다. 그만큼 이 회사에 기대 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아직까지는 꾸준히 매출 상승과 손익을 견인 중이다. 이번에 2분기 실적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꾸준히 사모으고 있다. 계속 꾸준히 사모으고 있다. 이 회사가 마소보다 커지는 날까지 꾸준히 사 모아 보자.
최고가 경신한 날에 1주를 샀다. 170불에 샀는데 벌써 172불이다. 나름의 투자 원칙이 있는데, 엔비디아는 사면 안되는 종목이다. 오너 리스크가 있는 종목은 매수를 안 한다. 머스크의 테슬라, 잭슨황의 엔비디아. 그러나, 주가 흐름을 읽기 위해서 각각 1주씩 매수하고 지켜 보는 중이다.
엔비디아는 내년까지 230불이 된다는 증권사 전망치가 있다. 끊임없이 돈을 버는 회사인데, 하드웨어 회사는 성장의 한계가 있다는 고정관념 때문인지 쉽게 손이 가지 않는다. 내년에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자. 아직까지는 투자할 생각이 없다.
#경제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