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태용 Jun 14. 2024

추억은 방울방울

정신을 차려보니 어른이 되었다.

설거지를 하면서 나는 어렸을 적 추억 속으로 돌아갔다. 세제를 리필하고 뚜껑을 닫자, 공중으로 둥둥 떠다니는 두 개의 비눗방울이 눈에 들어왔다. 어렸을 적에는 자주 보던 비눗방울이었다. 그때는 작은 비눗방울 하나하나가 마치 마법처럼 느껴졌다. 그 투명한 방울들이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모습은 나에게 큰 즐거움을 주었다.




어른이 되어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그런 작은 즐거움은 점점 잊혔다. 매일의 일상 속에서 쫓기듯 살아가며, 더 이상 비눗방울을 보며 기뻐할 시간이 없었다. 그런데 오늘, 설거지를 하다 우연히 본 그 비눗방울은 나를 멈추게 했다. 비눗방울 두 개가 공중으로 떠다니는 모습을 보면서, 나는 잠시 모든 것을 잊고 그 순간에 집중했다.

어렸을 적에는 비눗방울을 불며 시간을 보내던 기억이 떠올랐다. 친구들과 함께 공원에서 비눗방울을 불며 웃고 떠들던 시간들. 그때는 모든 것이 단순하고 순수했다. 작은 비눗방울 하나에도 크게 웃을 수 있었던 그 시절이 그리웠다. 어른이 되어 다시 보는 비눗방울은 그때와는 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비눗방울을 바라보며 문득 눈물이 났다. 어린 시절의 순수한 즐거움과는 달리, 이번에는 그 비눗방울들이 나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삶의 복잡함과 그 속에서 잃어버린 소중한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 작은 비눗방울들이 마치 나의 지난 시간들을 상징하는 것 같았다. 순간의 반짝임을 남기고 사라지는 비눗방울처럼, 우리의 시간도 그렇게 흘러가고 있었다.

어른이 되면서 우리는 많은 것들을 잃어간다. 어린 시절의 순수함과 작은 것에서 느끼던 기쁨, 그리고 아무 걱정 없이 웃던 시간들. 비눗방울을 보며 느끼던 그 작은 행복이, 이제는 나에게는 사치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오늘 나는 그 비눗방울을 보며 다시 한번 깨달았다. 비록 어른이 되어 많은 책임과 걱정 속에 살아가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작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비눗방울 두 개가 공중에서 천천히 사라져 갔다. 그 모습을 보며 나는 미소 지었다. 비록 짧은 순간이었지만, 그 순간은 나에게 큰 위안이 되었다. 어렸을 적의 나와 지금의 내가 연결된 느낌이 들었다. 비눗방울이 사라지는 모습을 보며 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얻었다.




비눗방울을 통해 얻은 이 작은 깨달음은 나에게 큰 의미로 다가왔다. 우리는 삶 속에서 작은 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비눗방울처럼, 우리의 삶도 때로는 순간의 아름다움 속에서 빛난다. 비록 그 순간이 짧을지라도, 그 순간들이 모여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빈 둥지 증후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