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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공유의 중요성

박과장 이야기

by 단호박

작은 실수가 가져온 교훈

박과장은 오늘 아침, 평소와 다름없이 부서 간 업무 일정을 공유하는 회의에 참석했다. 박과장은 다른 기관에서 들어온 차량 대여 신청에 대해 보고했다. 그런데 뜻밖의 상황이 벌어졌다. 다른 부서에서 오늘 차량을 이용할 예정이라며, 대여 요청이 어렵다고 했다.


예상치 못한 충돌

분박과장은명 업무 공유 일정에 차량 대여 신청을 입력하고 공유했다. 그런데 그 부서에서는 자신들의 일정이 정기적으로 있는 것인데 왜 그 시간에 차량 대여 일정을 잡았냐며 불가하다고 했다. 순간 당황스러웠다. 박과장은 업무 캘린더만 확인하고 일정을 잡았기에, 본인이 실수했다고 생각했다.


억울함과 속상함

하지만 회의가 진행될수록 억울한 마음이 들었다. 박과장은 항상 업무공유 캘린더를 통해 다른 부서의 일정을 확인하고 있는데, 정작 그 부서에서는 자신들의 정기 일정을 캘린더에 입력하지 않은 것이었다. 그들의 실수로 인해 내가 마치 다른 부서의 일정을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사람으로 비춰진 것 같아 속이 상했다.


뒤늦은 사과

다행히 회의가 끝난 후, 그 부서장이 찾아와 사과했다. 업무 캘린더에 일정을 입력하지 못해 미안하다며, 앞으로는 정기 일정을 반드시 캘린더에 기록하겠다고 약속했다. 그의 사과에 마음이 조금은 누그러졌지만, 회의 중에 겪은 불편한 상황은 여전히 마음에 남았다.


교훈과 다짐

이번 일을 통해 박과장은 업무 공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작은 실수 하나가 얼마나 큰 오해와 불편을 낳을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한 것이다. 앞으로는 나뿐만 아니라 모든 부서가 더욱 철저히 일정을 공유하고 소통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박과장은 부서의 업무 공유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다른 부서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작은 실수 하나가 큰 교훈이 되어, 우리 조직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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