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무지 Jan 09. 2023

무자본 창업 도전기 ep.1 시작

서른 한 살 백수의 창업 도전기

무자본 창업 도전기를 시작한다.

내 오랜 꿈이었던 창업. 내가 만든 굿즈를 판매해서 생계를 꾸리는 것 이상의 수입을 버는 것이 목표이다. 더 나아가서는 나만의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이 꿈이다. 늘 그렇게 꿈꿔왔지만, 창업이라는 단어가 나에게는 거창하고 거대해보이는 막연한 무언가였기 때문에, 쉽사리 뭔가를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다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일을 저지르고 말았다. 돈이 없으면 돈이 없는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면 되지 하는 무대포 자신감으로! 어떻게든 성공시키기 위해 단무지툰 팔로워분들께도 무자본 창업 도전기의 시작을 알렸다. 이제 2.3만명의 단무지툰 팔로워분들과 63명의 단무지 유튜브 구독자분들이 지켜보고 계시니 이 도전기를 성공시킬 일만 남았다.


나의 무자본 창업 도전기의 프로세스는 대략 이렇다.

무자본으로 선 주문, 후 제작 방식의 프로세스로 제품을 제작하고 수익금을 남긴다. 그리고 그 수익금으로 다른 제품을 제작하고 다시 판매해서 수익금을 늘려나간다. 매우 심플한 프로세스다. 


오늘의 도전이 나, 그리고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유튜브 또한 인스타툰 처럼 시작은 미약하나, 점점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날이 올까 하는 기대를 품어보며.


마지막으로 단무지 유튜브 채널 영상을 공유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zu-UY-UhEPo&t=42s


매거진의 이전글 책 계약을 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