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Made In China가 만든 물건의 일색입니다!!
여기 가도 중국제!! 저기 가도 중국제!! 중국제 일색입니다. 그러다보니 중국제는 싸구려, 믿을수 없는 물건, 평점을 준다면 바닥에서 카운트 하는게 낫다는 이야기가 미국인들 사이에선 이미 정설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중국인들 스스로들 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근래 중국 휴대폰 회사가 자국내에선 삼성 혹은 애플에 견줄만한 저가의 고기능 휴대폰을 내놓고 경쟁을 하지만 궁극적으론 미국 시장에 상륙을 하여 고기능을 겸비한 저가의 휴대폰으로 미국에서 삼성 그리고 애플과 견주어 보고 싶은데 문제는 메이드 인 차이나가 미국인들 사이에 믿을수 없는 제품으로 정평이 나있어 이도저도 못하다 근래 구글이 과거에 인수했었던 모토롤라가 마켓에 나오자 두말 않고 23억불에 리노버가 인수를 했습니다. 리노버는 오래전 중국의 한 기업이 인수를 했었고 랩탑으로 유명한 리노버가 휴대폰 시장에 뛰어 들어 제품을 생산을 하면서 중국내에서는 인기가 폭발적이지만 미국으로 진출을 하기 위해선 메이드 인 차이나로서는 승산이 없자 모토롤라를 인수을 한겁니다. 그렇지만 근래 자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화웨이가 미국의 통신 시장을 잠식키 위해 화웨이가 만든 휴대 전화를 미국 거대 통신사인 AT&T와 제휴를 맺어 미국내 소비자를 겨냥하는 야심찬 계획을 세웠으나 국가 안전을 지키기 위한 트럼프 정부가 이참에 북한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핵폐기에 대한 진전이 없자 중국정부를 길들이기 위해 AT&T에 압력을 가해 화웨이 전화를 팔지 못하게 만든 내용도 통신 보안을 빌미로 아예 중국산 전화기를 미국땅에 진출하게 못하는 것도 나름 깊은 속이 있다는 것을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아는 내용입니다.
또한 과거 CNN이 기획한 다큐멘터리에서 미국의 모든 부문에 메이드 인 차이나가 맹위를 떨치자 만약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이 없이 얼마나 오래 견디나? 라는 제하로 어느 미국인 중류 가정을 대상으로 실험을 해본 결과 일주일도 버티지 못하고 손을 들었었다는 내용처럼 이번에 플로리다에 있는 소규모 언론사가 기획을 한 내용중 달러 스토어에서 구입한 물건이 과연 안전할까? 라는 내용으로 실제 경험을 한 어느 미국인의 경험을 올린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 달러 스토어에서 진열을 한 물건의 대부분은 메이드 인 차이나 이고 또한 장기간의 불경기로 달러 스토어에서 구입하는 미국인들이 점점 많아짐에 따라 달러 스토어의 물건이 미국인들의 생활에 얼마나 많은 비중을 차지를 하는지를 보여주는 기사였습니다.
미주에 거주를 하는 우리 한인들이 달러 스토어에 대한 선입견이 부정적인지 혹은 긍정적인지는 필자 자신도 잘 알지를 못합니다만 근래 달러 스토어의 물건으로 생활을 하는 어느 미국인의 모습을 통해 달러 스토어의 물건이 미국인들 사이에 얼마나 자리를 잡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달러 스토어에서 구입한 식료품으로 생활을 한 어느 미국인들의 이야기로 중국산 제품의 실체를 확인하는 내용을 아래에 자세하게 기술코자 합니다.
1불 짜리 rib eye 스테이크와 15불 짜리 스테이크의 맛의 차이로 본 달러 스토어의 판매 전략!!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