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Mar 05. 2016

앗!! 조심!! 경찰이 숨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자주 무릎쪽을  쳐다 보고 운전을 하십니까?  그렇다구요? 그럼 당신은 운잔을 하면서 휴대폰 택스팅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휴대폰이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그에 연관된 사고가 급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택스팅을 하다가 적발이 되면 40불의 벌금이 물던 것이 이제는 100불을 넘어  제가 사는 지역의 범칙금은  140불  이상을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범칙금이 문제가 아닙니다!!  나의 텍스팅으로 유발된 사고로 상대방을 불구로 만들거나 사망케 하는 범죄로 까지 이어지고 있다는게 문제 입니다. 이글을 쓰는 필자 자신도 택스팅을 하다 사고를 유발한 운전자의 사고를 경험을 했었는데요, 당시 필자는  신호 대기로 교차로에 정지를 하고 파란불이 바뀌기를 기다렸었습니다.  당시 내 뒤엔  아무 차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뒤에서 꽝!  하는 느낌이 들고 뒤를 보니 아까 운전을 하면서  계속 무릎을 쳐다보고 규정 속도 45마일 구간에서 30 마일 정도로 서행을 하는  운전자를 보고 답답해서 제가 추월을 했었던  그 운전자 입니다.
 
그러던 그가 전방 주시를 소홀히 하고  휴대폰에 택스팅을 보내다 결국 앞에 서있었던 제 차를 박은 겁니다.
다행하게도 부상이 없어  아침 출근 시간에 교통 쳇증을 유발치 않기 위해 휴대폰으로 사진 촬영을 몇장 하고 인근 주차장으로 옮겨  사고 수습을 하긴 했지만 이런  운전자가 근래 급격하게 증가를 하고 있고 그와 연관된 사고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도 운전을 하는 당신을  어느 구석에서 지켜보고 있는 경찰이 도처에 널려 있습니다.
만약 운전을 하면서 휴대폰을 만지작 한다면 당신은 이런  경우를 조심해야 할겁니다!!

단속을 하는 미국 경찰! 과연 어떻게 어떤식으로 단속을 하는지, 한국 경찰과 비교를 하는 것도 흥미로운 일일겁니다.



어어디에 숨었다 갑자기 튀어나오며 하는 경찰의 첫번째 말!!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0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