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드당 6불 99 센트-7불 99센트 하는 갈비도 들었다 놨다, 살까 말까하다 그냥 돌아서는 경우도 있고 에이!! 잘 먹고 죽은 XX, 때깔도 좋다!! 라고 하면서 카트에 집어 넣지만 계산대로 향하면서 번민은 계속이 됩니다.
바로 우리 아니 한국에 계신 분들이 이야기 하는 LA 갈비 이야기 입니다.
과거엔 부담없이, 아니 아무 번민이 없이 집어 담던 LA 갈비 였었습니다. 그러던 LA 갈비가 이제는 값 때문에 갈등을 낳게하는 그런 대상으로 변한 겁니다.
광우병이 걸린 소고기 라고 한동안 한국에서 배척을 받았었습니다
그런 소고기를 먹는 한인들을 불쌍한 눈초리로 쳐다 보기도 했었습니다. 수입이 되더라도 냉대를 받았던 미국산 쇠고기!! 그 정점에는 LA 갈비가 있었던 겁니다. 이때 식당마다 한우만 취급합니다!! 라는 팻말이 붙기 시작을 한때가 바로 이때 입니다. 그런데 한국을 방문을 하는 친지가, 미국을 여행한 한국 여행객들에 의해 알려진 LA 갈비가 한국인에게 알려지기 시작을 하면서 그런 갈비값이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은 겁니다.
그런데 이런 LA 갈비의 명성을 일거에 짓밟은 소고기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일본 소고기의 출현 입니다.
고베 쇠고기 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라 와규 라는 일본 소고기가 미국 시장에 선을 보이면서 우리들이 자주 가는 코스코에 입점을 하게 된겁니다. 파운드에 109불!! 얼마나 맛이 있길래??
지금부터 와규라고 불리우는 일본 소고기의 실체를 화보 아래에서 자세하게 벗겨 보겠습니다!!
도대체 와규라는 일본 쇠고기가 얼마나 유명하길래??
와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