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2 페이스북 세미나 FMS 2019
2019년 9월 3일 DDP에서 진행된 페이스북 세미나 FMS 2019.
본 행사는 10시부터 시작이고, 9시부터 티켓 확인이 시작됐지만 꽤나 많은 사람들이 미리 와서 행사장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
"QR 코드 준비하시고 이쪽에 줄서서 티켓팅 하시면 됩니다!"
안내해주시는 분들의 목소리에 따라 나도 QR코드를 준비하고 줄을 섰다. 내 차례가 되자 바로 얼굴이 보이는 거울같은 QR 코드판에 QR를 찍고 손목에 티켓을 감고 로고만으로도 예뻐보이는 페이스북 텀블러를 받았다.
예뻐.
텀블러가 좋은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 facebook blueprint라고 적혀있는 거 자체가 페이스북 느낌 아닐까. 우리 회사도 저런 텀블러에 '단색'이라고 썼을 때 멋진 느낌이 날 수 있을까? 이름만으로도 느낌있는 굿즈를 완성할 수 있다는 건 정말 매력적인 일인 것 같다. 기본적인 텀블러에 회사 이름만으로도 멋진 느낌을 낼 수 있는 그날을 위하여!
이렇게 행사장 곳곳에는 텀블러로 편하게 물을 담아 먹을 수 있는 정수가 설치되어 있고! 정말 많이 설치되어 있었다.
꽤나 많은 사람들이 받은 페이스북 텀블러에 물을 따라 마시는 모습도 보였다. 나는 마시지는 않았지만, 다음에 사용해야지 생각한 환경도 좋고, 페이스북도 잘 알렸고, 계속 페이스북 생각이 날만한 선물이지 않았나 싶었다.
이번 페이스북 세미나 FMS 2019는 qr코드를 이용한 행사 진행법이 인상적이었다. 지난번에는 어떻게 진행했는지 참석하지 않았던 나는 잘 모르겠지만. 이번 페이스북 세미나 FMS 2019는 그랬다.
코드 스캔을 하면 페이스북 메시지가 뜨면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뜨는 메시지에 Agenda를 눌러보고
Agenda 밑에 Experience 를 눌러보니
전시 공간 내 마련된 체험부스와 정성껀 준비한 음식?!
메뉴&주문을 눌러보니. 몇가지 선택할 수 있는 아침이 준비되어 있고!
나는 이 중에서 프릳츠 FRITZ를 주문했다.
커피랑 빵!
주문하고 나서 받으러 가기!
앞에서 스텦들이 도와주셔서 엄청 빨리 받고 끝낼 수 있었다.
프릳츠 이모저모 잘 둘러도 보고
봉지 안에 담겨있는 빵과 커피, 그리고 냉장고에 붙히는 프릳츠 굿즈 자석까지!
바로 먹지는 않고 봉지를 달랑달랑거리면서 아직 본행사?가 시작하기 전에 준비된 페이스북 세미나 FMS 2019를 구경했다.
줄이 엄청 길었다. 나만의 GIF 스티커를 만들 수 있는 부스!
나도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다들 내맘 같았는지 줄이 길게 늘어나있었고, 나는 그냥 부스만 구경하는 걸로 만족해야 했다.
중간 중간 탁자에 마련된 페이스북 굿즈들도 하나씩 챙기고
현 마케팅 인사이트가 담겨있는 포춘 쿠기도 하나 GET하고! 2개 GET 했구나!
하나는 바로 까서 봤고,
모바일에서 주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연말연시 쇼핑 시즌과 2018년 연말연시 쇼핑 시즌 사이, 모바일에서 주로 찾는 한국 고객의 수가 9% 증가했습니다.
하나는 회사에 가져와서 다른 직원에게 선물했지.
요즘 마케팅 인사이트라면서! 한번 깨보라고!
이외에도
픽셀아티스트 주재범 작가의 작품도 보고
드디어 입장.!
그래서 이 날 하루를 꽉 채워줄 시간들이 하나씩 시작됐다.